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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운 근로 계약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근로환경 응원해요! 토스뱅크 ‘일하는 청소년 with toss bank’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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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20 09:49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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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뱅크가 올해 처음 선보이는 사회공헌 브랜드 ‘위드 토스뱅크(with toss bank)’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노동시장에서 근로계약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위해 토스뱅크 앱을 통해 쉬운 근로계약서 작성을 할 수 있게 만들었다. 그러면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근로 행태와 환경, 현실 속 갈등을 짚은 브랜드 필름 ‘일하는 청소년 with toss bank’도 공개됐는데, 이 영상이 소비자들의 깊은 공감을 끌어내어 ADZ 1/2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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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세대 위한 크리에이티브, 윤리적 문제 고민하고 해결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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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2.22 11:59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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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2년에 설립된 D&AD는 전 세계 디자인 및 광고 분야의 창의성을 자극하고 활성화하며 그에 대한 훌륭한 성과를 인정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조 잭슨(Jo Jackson)은 D&AD의 최초 여성 CEO로 현재는 소외된 인재가 산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5개월 무료 야간 학교인 D&AD Shift와 같은 이니셔티브를 통해 신흥 인재를 지원하고 플랫폼을 제공하는데 열정을 쏟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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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상상하지 못한 크리에이티브, CONTEXT에서 답을 찾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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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2.22 11:41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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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광고 영역을 전부 대체할 수 있을까? 애드아시아 203 서울의 많은 사람들이 논의한 주제이다. 허나, AI가 대체할 수 없는 영역이 존재한다는 의견 또한 존재했다. 하쿠호도(Hakuhodo)의 켄타로 키무라(Kentaro Kimura)가 그 중 하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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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힘 ‘존중’과 ‘절제’에 소프트 파워를 강화할수록 영향력 증가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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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2.22 11:03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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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으로 K-콘텐츠의 위상이 달라졌다. K-POP, K-드라마, 영화 등 전 세계 사람들이 한국을 주목하고 있다. K-AD도 마찬가지이다. 제일기획의 ‘똑똑(KNOCK KNOCK)’ 캠페인은 칸 라이언즈 2023에서 한국 역대 두 번째로 글래스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했으며, 돌고래유괴단과 뉴진스가 참여한 애플 광고는 한국에서 제작되어 글로벌로 매체 집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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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통한 사람과 AI의 감성적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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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2.21 06:00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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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가 등장한 후 얼마 되지 않아 세계적으로 초거대 AI를 구축하려는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다.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EVR STUDIO도 초거대 AI의 출현이라는 흐름 안에서 새로운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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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시대, 광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알리다. ‘애드아시아 2023 서울’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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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2.21 05:56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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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년 만에 한국에서 열려, 해외참가자 540명 포함 총 2,600여명 참가
65년간 33회 열린 역대 애드아시아 사상 최대 규모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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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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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2.21 05:05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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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는 2018년부터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사업을 진행해왔고, 2023년, 학생 독립운동가들을 조명하고 학생 독립운동에 대한 관심과 감사함을 고취하기 위해 새로운 캠페인을 기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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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Background Don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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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2.21 04:36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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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이후, 계속된 경기침체로 대한민국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깊어지는 추세. 특히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진 요즘, 중·장년층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에 ‘대한민국 대표 MZ 플랫폼’ 무신사는 디지털 마케팅 사각지대에 있는 중·장년층 소상공인을 위해 무신사만이 할 수 있는 공익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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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메2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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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2.21 04:09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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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에게 인기 있고 친숙한 장르인 로맨스 판타지의 형식미를 차용해 빙그레 왕국과 집밥 제국의 대서사시 ‘빙그레메2커’ 캠페인이 탄생했다. 위장을 차지하기 위해 생기는, 빙그레우스와 집밥 제국의 황녀 간의 사랑과 전쟁 스토리를 통해 간식과 밥이 함께 할 때 빙그레한 세상을 완성한다는 메시지와 그 속에서 더단백, 닥터캡슐 등 영양까지 생각한 빙그레의 제품들을 자연스럽게 노출시키고, 주요 등장인물들이 부르는 4개의 뮤지컬 곡을 활용하여 규모감 있게 브랜드 가치를 전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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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지주 승진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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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2.21 03:47
| 광고계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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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의 포화로 치열한 브랜디드 콘텐츠 경쟁 속, 롯데 그룹의 소셜미디어 채널 활성화와 이슈업을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가 필요한 상황에서 롯데 그룹만이 가진 차별점과 MZ 타깃의 콘텐츠 소비 패턴을 고려하여 롯데 그룹 최초 브랜디드 오리지널 콘텐츠 승진왕이 탄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