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게 “휘바휘바!” - 롯데제과 자일리톨껌
기사입력 2003.03.06 02:09 조회 10391

<광고주 : 롯데제과, 광고회사 : 대홍기획>

 

핀란드에서 온 칭찬홍보대사, 즐겁게 “휘바휘바!”

칭찬받는 생활습관 만들기 캠페인 롯데제과 자일리톨껌 TV-CM

전국적으로 ‘칭찬합시다!’라는 프로그램이 엄청난 반향을 일으킨 적이 있다. 온갖 사건사고로 삭막해져만 가는 사회에 작은 칭찬이 주는 감동을 전하고 전국민이 칭찬받는 그날까지 칭찬하자던 TV프로그램. 최근 ‘칭찬합시다!’가 끝나면서 잠시 잊고 지내던 칭찬캠페인을 되새기게 하는 광고가 온에어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주인공은 롯데제과 자일리톨 TV-CM. 그 동안 양치 후 씹는 껌, 잠자기 전 씹는 껌이라는 의외의 메시지와 함께 실제로 자일리톨껌을 애용하고 있는 핀란드인의 생활을 꾸밈없이 보여주었던 광고들과 달리, 여학교를 배경으로 한 이번 광고는 우리 실생활로 성큼 다가왔다.
 

광고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시끌벅적한 여학교의 점심시간. 한 여학생이 자일리톨통을 꺼내 흔들어 본다. 그 때 방금 양치를 한 듯 칫솔을 들고 나타난 친구가 자일리톨껌을 달라고 조르고, “양치했어?”라고 양치상태를 확인하고 자일리톨껌을 입에 넣어준다. 이 모습을 본 또 다른 친구가 자일리톨껌을 달라고 달려오고, 주위의 모든 친구들이 자일리톨껌을 향해 모여든다. 이 순간!!! 어디선가 나타난 흰수염의 핀란드 할아버지. 민속음악에 맞춰 즐겁게 “휘바휘바!(잘했어요!)”라며 춤을 추는데... 갑자기 나타나 춤을 추는 할아버지를 보고 어리둥절한 표정을 짓는 여학생들.
 

‘hyváá’는 핀란드어로 ‘잘했다’는 뜻. 지금까지 롯데 자일리톨이 가지는 자일리톨 원조국 ‘핀란드’의 이미지를 이어가기 위해 제작진은 핀란드 대사관 전화통을 불내면서 그 단어를 찾아냈다. 계속되는 전화가 귀찮았을 법도한데 핀란드 대사관측에서는 상당히 호의적으로 제작진을 대했다는데, 이는 자일리톨 덕분에 핀란드의 이미지가 국내에서 친근감있게 알려진 것에 대한 고마움의 표시가 아니었을까.
 

 이번 롯데제과 자일리톨 광고를 기획한 대홍기획 김한철차장은 기획의도를 다음과 같이 밝혔다. “
 

’’핀란드에서는’’으로 시작하던 이전 광고는 충치예방의 일환으로 자일리톨을 실생활에 적극 활용하는 핀란드인의 다양한 생활 습관을 자연스럽게 보여주었다. 하지만 기록적인 매출신장에도 불구하고 정부차원에서 생활화를 권장하는 핀란드와 달리 우리나라에서는 자일리톨의 충치예방 효능에 대한 인식이 제대로 자리매김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현재 상황를 극복하고 자일리톨껌이 롱런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소비자에게 자일리톨껌을 씹는 행위가 ‘충치예방을 위한 현명한 생활습관’으로 인식시켜야 한다는 결론에 다다랐다. 이번 광고는‘칭찬받는 생활습관’이라는 키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칭찬받는 생활습관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핀란드 할아버지 찾아 3만리!

칭찬받는 생활습관이라는 키메시지를 결정하고, 그렇다면 과연 누가 칭찬을 할 것인가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결론은 롯데제과 자일리톨껌이 가지는 톡특한 이미지인 ‘핀란드’라는 자산을 이용하는 것. 이를 위해 담당PD와 CF감독은 자일리톨 원조 핀란드의 분위기를 가장 잘 살려줄 할아버지를 찾기 위해 캠코더와 노트북을 들고 영하 20도의 강추위의 나라 핀란드로 떠났다. 모델을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한국의 스텝들과 회의하기를 이주일. 맘에 드는 모델을 찾지 못한 캐스팅팀은 급기야 직접 모델을 섭외하기 위해 산타마을로 이동하고. 그곳에서 결국 찾는 이미지에 딱 맞는 모델 발견!
 

민속의상을 입고 100만불짜리 하얀수염을 가진 산타마을 문화홍보 비서관 Esa를 만난 캐스팅팀은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그를 찾아 산넘고 물건너 간 고난의 길이 아깝지 않았다고.
 

>> 문의전화 광고1본부 2셀 김한철차장(TEL: 3671-6365) PR팀 이문영 (TEL: 3671-6162)

휘바휘바 ·  자일리톨 ·   ·  롯데제과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광고로 읽는 심리학] 광고음악이 소비자를 움직인다
때론 친근한 리듬으로 소비자의 귀를 중독시키고, 때론 진한 감성으로 소비자의 의심과 불안을 무장해제하는 광고음악. 사람의 심리를 자유자재로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음악은 언제나 광고의 든든한 구원 투수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11월 편 - 그대들은 어떻게 밈 따라잡을 것인가
음식 먹기 전 찰칵 예절샷 공중 부양 아니야...? 슬릭백 챌린지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이게... 나? AI 하이틴&이어북 뽀삐뽀삐뽀뽀삐뽀 음식 먹기 전 찰칵 예절샷 공중 부양 아니야...? 슬릭백 챌린지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이게... 나? AI 하이틴&이어북 뽀삐뽀삐뽀뽀삐뽀     음식 먹기 전 찰칵 예절샷    다양한 예절샷       예절샷을 아시나요? 덕후라면 무.조.건 이유불문 지켜야하는 예절 중 하나로 음식을 먹기 전 좋아하는 연예인의 포토카드와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우리아이 입맛친구 푸디버디~용 ? 하림 푸디버디 캠페인
“어린이 광고하면 떠오르는 뻔한 광고 말고, 아이들이 좋아하고 따라 할 수 있는 광고는 없을까?” 이런 고민 속 하림의 신규 어린이 간편식 브랜드 ‘푸디버디’의 론칭 캠페인이 탄생했습니다. 푸디버디 캠페인 비하인드 스토리, 지금 시작합니다.
조용한 나만의 시간이 필요할 때 찾아가는 안식처 같은 공간, 책 읽는 바 (Book + Bar)
23년 한 해도 이제 다음 달이면 마지막입니다. 추워진 날씨만큼 연말 분위기가 점점 더 느껴지는 하루하루인데요. 지인들과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도 즐겁지만 때로는 조용하게 나만의 시간을 즐기고 싶은 순간들이 있습니다.
이노션, 상생협력 강화 위한 ‘2023 파트너스데이’ 개최
이노션은 주요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동반성장 비전 및 상생 프로그램 추진방향 등을 공유한 ‘2023 이노션 파트너스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10일 개최된 이번 ‘파트너스데이’는 코로나19로 침체됐던 파트너사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상생협력에 대한 미래 비전을 공고히 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75개 파트너사에서 총 120명이 참여했다.
서비스플랜코리아, 칸 라이언즈에서 발표한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 TOP 5 선정
서비스플랜코리아(Serviceplan Korea)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가 23일 발표한 2018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포트(Global Creativity Report)에서 자사가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Innovation Agency of Year) TOP 5에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우리아이 입맛친구 푸디버디~용 ? 하림 푸디버디 캠페인
“어린이 광고하면 떠오르는 뻔한 광고 말고, 아이들이 좋아하고 따라 할 수 있는 광고는 없을까?” 이런 고민 속 하림의 신규 어린이 간편식 브랜드 ‘푸디버디’의 론칭 캠페인이 탄생했습니다. 푸디버디 캠페인 비하인드 스토리, 지금 시작합니다.
조용한 나만의 시간이 필요할 때 찾아가는 안식처 같은 공간, 책 읽는 바 (Book + Bar)
23년 한 해도 이제 다음 달이면 마지막입니다. 추워진 날씨만큼 연말 분위기가 점점 더 느껴지는 하루하루인데요. 지인들과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도 즐겁지만 때로는 조용하게 나만의 시간을 즐기고 싶은 순간들이 있습니다.
이노션, 상생협력 강화 위한 ‘2023 파트너스데이’ 개최
이노션은 주요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동반성장 비전 및 상생 프로그램 추진방향 등을 공유한 ‘2023 이노션 파트너스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10일 개최된 이번 ‘파트너스데이’는 코로나19로 침체됐던 파트너사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상생협력에 대한 미래 비전을 공고히 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75개 파트너사에서 총 120명이 참여했다.
서비스플랜코리아, 칸 라이언즈에서 발표한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 TOP 5 선정
서비스플랜코리아(Serviceplan Korea)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가 23일 발표한 2018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포트(Global Creativity Report)에서 자사가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Innovation Agency of Year) TOP 5에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우리아이 입맛친구 푸디버디~용 ? 하림 푸디버디 캠페인
“어린이 광고하면 떠오르는 뻔한 광고 말고, 아이들이 좋아하고 따라 할 수 있는 광고는 없을까?” 이런 고민 속 하림의 신규 어린이 간편식 브랜드 ‘푸디버디’의 론칭 캠페인이 탄생했습니다. 푸디버디 캠페인 비하인드 스토리, 지금 시작합니다.
조용한 나만의 시간이 필요할 때 찾아가는 안식처 같은 공간, 책 읽는 바 (Book + Bar)
23년 한 해도 이제 다음 달이면 마지막입니다. 추워진 날씨만큼 연말 분위기가 점점 더 느껴지는 하루하루인데요. 지인들과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도 즐겁지만 때로는 조용하게 나만의 시간을 즐기고 싶은 순간들이 있습니다.
이노션, 상생협력 강화 위한 ‘2023 파트너스데이’ 개최
이노션은 주요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동반성장 비전 및 상생 프로그램 추진방향 등을 공유한 ‘2023 이노션 파트너스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10일 개최된 이번 ‘파트너스데이’는 코로나19로 침체됐던 파트너사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상생협력에 대한 미래 비전을 공고히 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75개 파트너사에서 총 120명이 참여했다.
서비스플랜코리아, 칸 라이언즈에서 발표한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 TOP 5 선정
서비스플랜코리아(Serviceplan Korea)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가 23일 발표한 2018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포트(Global Creativity Report)에서 자사가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Innovation Agency of Year) TOP 5에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파우패트롤
poppop01
다이히만
poppop01
H&M
poppop01
Blanx
poppop01
리흐테르게데온
poppop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