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보여주는 새로운 일상의 모습, 오직 U+5G에서만 가능합니다
HS Ad 기사입력 2019.03.18 12:00 조회 2600
 

지난겨울, 유플러스는 프리 론칭 캠페인으로 소비자들에게 5G를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올해 2월부터는 ‘일상을 바꿉니다 U+5G’ 2차 캠페인 광고가 순차적으로 베일을 벗었는데요. 기존에 선보인 U+5G 프리 론칭 캠페인에서는 5G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을 유도했던 반면, 이번 2차 캠페인에서는 유플러스가 제공하는 5G 서비스를 소비자의 일상과 접목하고자 했습니다. 오직 유플러스에서만 만날 수 있다! 당신의 일상을 바꾸어 줄 5G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오직 U+5G에서만 즐길 수 있는 강력한 콘텐츠! 
 
‘U+VR 태양의 서커스’ 편을 시작으로, ‘U+AR 나만의 입체스타’ 청하 편, ‘U+VR 스타데이트’ 차은우 편, 그리고 디지털 콘텐츠 유병재 편으로 선보인 ‘U+VR 웹툰’까지! 2차 캠페인에서는 다양한 5G 콘텐츠를 선보이며, 5G의 실용성을 강조하였습니다. ‘5G가 되면 도대체 뭐가 좋아?’ 라는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광고였죠. 

 
 ▲일상을 바꿉니다_레알? ‘U+VR_태양의서커스1편’(출처: LG U+ 공식 유튜브 채널) 
 
광고를 통해 보여준 5G 콘텐츠는 오직 유플러스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보적인 콘텐츠였습니다. 특히, 한국에서 쉽게 즐길 수 없었던 태양의 서커스를 유플러스 VR을 통해 언제든 내 집에서 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는 일상의 변화를 직접적으로 보여주었는데요. 이는 더욱더 생동감 넘치게, 더욱더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시대의 개막을 알린 것과 같습니다. 

 
 ▲일상을 바꿉니다_레알? ‘U+AR_나만의 입체스타’ (출처: LG U+ 공식 유튜브 채널)   
 
인기 아이돌 청하의 안무로 소개된 U+5G 나만의 입체스타 콘텐츠 역시, 유플러스에서만 즐길 수 있는 5G AR 서비스인데요. 나만의 입체스타 콘텐츠는 국내 최초, 최대의 유플러스 AR 스튜디오에서 첨단 기술로 제작되었습니다. 광고에서 청하와 함께 춤을 추는 줄 알았는데 청하가 쓱 사라지는 모습, 신기하지 않으셨나요? 해당 서비스를 광고에서 쉽게 보여주기 위해 콘티 구성부터 정말 많은 아이디어가 오고 간 끝에 완성된 결과물이었습니다.  

 
 ▲춤신 청하가 내 안무연습실로! 레알!?? (출처: LG U+ 공식 유튜브 채널) 
 
이처럼 5G를 통해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을 언제든 쉽게 눈앞에서 만날 수 있는 경험이 가능해졌는데요. 청하씨뿐만 아니라 요즘 인기 있는 여러 아이돌 가수가 유플러스 AR 스튜디오에 차례차례 방문하고 있다고 합니다. 나만의 최애돌을 U+AR 나만의 입체스타로 늘 곁에 둘 수 있는 절호의 찬스! 여러분도 꼭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얼굴 천재 차은우와 데이트하실래요? (출처: LG U+ 공식 유튜브 채널) 
 
얼굴 천재 차은우가 손을 잡아주는 U+VR 스타데이트 또한 유플러스 5G의 비밀 병기라 할 수 있습니다. 차은우와 선상파티를 하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집에서 U+VR로 즐기고 있었던 모습! 왠지 낯설지 않으셨다고요? 4K UHD로 내가 좋아하는 스타와 매일매일 생생하게 데이트를 즐기는 일상, U+VR을 통해 곧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스타데이트 서비스 역시 차은우씨를 시작으로 많은 스타들이 등장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5G 기술이 소비자들의 손에 잡히도록 
 
이처럼 유플러스는 어려운 5G가 아니라, 우리 일상에 가장 밀접히 붙어있는 5G를 광고로 보여주고자 하였습니다. 우리 집이 공연장이 되고, 내가 좋아하는 스타들이 안무를 가르쳐주고, 때로는 썸남이 되기도 하는 거죠.  

 
▲일상을 바꿉니다-고객인식+팬심편 (출처: LG U+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번 캠페인의 포인트는 지금까지 상상하던 것들이 실현되는 과정을 기술의 관점이 아니라,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는 장면(using scene)을 통해 보여주었다는 것입니다. 이는 U+5G의 뛰어난 기술이 소비자 입장에서는 어떠한 장점으로 구현될 수 있을지 보다 직접적으로 보여줌으로써, 한 번 더 소비자를 생각한 부분이었습니다. 5G 기술이 아무리 대단하더라도 소비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경험하는 ‘행복감’이 가장 중요한 게 아닐까요? 


이 뜨거운 반응 ~레알? 
 
 
 ▲일상을 바꿉니다_레알? U+VR_태양의서커스2편 (출처: LG U+ 공식 유튜브 채널) 
 
지난 프리 론칭부터 지속했던 U+5G의 ‘오!오!오!’송과 함께 2차 캠페인의 임팩트인 ‘~레알?!’이라는 메시지는 유플러스 5G 광고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요소였습니다. 각 소재마다 다른 일상을 보여주며, ‘이 쫄깃한/힙한/스윗한~레알?!’이라는 메시지를 임팩트 있게 전달하였는데요. 소비자들은 메시지뿐만 아니라 각 광고마다 깨알같이 들어있는 반전 요소에도 큰 재미를 느꼈다고 합니다. 

이런 반응은 U+AR 나만의 입체스타 청하 편에서 압도적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U+AR 나만의 입체스타 편은 유튜브 동영상 조회 수가 천만을 훌쩍 뛰어 넘으며 그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는데요. 청하 씨의 뮤직비디오만큼이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광고! 이 반응 정말 레알인가요?  

 
 ▲일상을 바꿉니다-종합 편 (출처: LG U+ 공식 유튜브 채널) 
 
여러분의 일상을 바꾸는 유플러스 5G의 광고 캠페인. 이제는 TV를 넘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리며, 5G는 오직 유플러스에서만!  
5G ·  AR ·  HS Ad ·  HS애드 ·  HS애드 블로그 ·  LG ·  U plus ·  u+ ·  vr ·  스타데이트 ·  유플러스 ·  일상 ·  입체스타 ·  차은우 ·  청하 ·  캠페인 ·  태양의서커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