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한 계절을 피하는 법, 여름철 습도관리 꿀팁!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9.06.27 12:00 조회 2288
  

어느덧 여름이 다가왔고, 더위에 땀이 식지 않는데요. 사실 여름 하면 더위도 더위지만 습기도 지지 않을 만큼 우리를 괴롭게 만들죠. 고온 다습한 우리나라 여름철은 내내 흘러내린 땀으로 끈적끈적함도 놓치지 않습니다. 말로만 해도 벌써 아찔한데요.

그리고 이젠 장마 시즌도 점점 다가오고 있죠. 이 더위에 습기까지 합세라도 할까 상상을 하면 걱정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비도 오고 축축 처질 텐데, 습기들을 모조리 없애 버릴 순 없을까요? 게다가 집안은 습기에 취약해 곰팡이와 세균 증식을 부추길 텐데요. 눅눅한 빨래도 너무 찝찝하고 여름에도 우리 집을 청정지역으로 만들기 위한 노하우들이 꼭 필요합니다!

우리의 고민은 신선한 크리에이티브로 넘쳐나도 아쉬울 틈이 없는데 이런 걱정과 스트레스까지 더할 순 없잖아요~ 그래서 습기 제거할 수 있는 꿀팁부터 만능 습도 관리해주는 제습 가전까지! 우리 집 구석구석 습기 대비는 이렇게! 제일기획 블로그에서 소개해보려 합니다!


습기를 좋아하는 식물?
에어플랜트로 인테리어와 습기를 한번에

 

이제는 식물이 인테리어라고 할 정도로 집안 요소에 꽤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plant + interior = ‘플랜테리어’라고 해서 식물로 인테리어 효과를 내는 것을 말하는데요. 단순히 미관상 기능도 하겠지만 기능적인 부분도 빠지지 않게 되었죠. 혹시 습기를 먹는 식물이 있다는 거 들어보셨나요? 눈치 채셨듯이 이번에 소개할 식물은 바로 습기 제거에 탁월하다는 점이 포인트인데요.

예로, 탈란드시아나 스칸디아모스라는 ‘에어 플랜트’가 있죠. 생소한 이름의 이 식물들은 공중 식물이라고도 해서 공중에 달아두고 키우는 식물인데요. 특히 습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오히려 햇볕이 잘 드는 창가보다 화장실 같은 곳에서 키우기 딱입니다. 습기가 많은 날에는 제격인 식물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게다가 손이 많이 가지 않아 처음 식물을 키우는 사람에게도 다가가기 쉬운 장점이 있죠. 반려 식물 하나로 집 안 분위기에 산뜻한 초록색을 담으면서 습기 제거도 해주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겁니다!


놓칠 수 없는 보송보송함
그랑데 건조기 16kg

 

여름 장마철 눅눅한 빨래 한 번씩 겪어 보신 적 있으시죠? 눅눅한 촉감은 물론 잘 마르지 않아 꿉꿉한 냄새까지 담고 있는데요. 여름철 빨래는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장마철 빨래는 실내에서 말리다 보니 빠르게 마르지 않는 데다가 바짝 햇볕에 말리지 못하기 때문에 빨래를 할 때면 한숨이 절로 나오죠. 그렇다고 장마로 칙칙한 하늘 때문에 항상 햇빛만 기다리며 빨래를 할 순 없잖아요.

그래서 사계절 어떤 날씨더라도 보송보송한 빨래가 주는 소소한 행복을 느껴 볼 수 있는 건조기를 추천드려볼까 하는데요! 이제는 세탁기 뿐만 아니라 건조기도 필수 가전제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단순히 ‘건조’만을 하는 게 아니라 유해세균, 진드기, 미세먼지 등 해로운 것들도 모두 제거하는 다양한 기능도 함께 있기 때문에 건강에 민감해진 소비자들 사이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거죠. 게다가 큰 부피의 겨울 이불 건조도 가능하다고 하니, 건조기와 함께한다면 햇볕에 말린 것처럼 포근한 이불에서 잠드실 수 있을 겁니다!


한 큐에 강력 제습!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습기 제거 꿀팁인데 시원한 에어컨이 웬 말이냐구요? 물론 에어컨으로 제습 효과까지 누릴 수 있지만 단순히 제습만을 이야기하자고 했다면 재미없겠죠? 이 특별한 무풍 에어컨은 하루에 무려 최대 110L의 강력 제습으로 장마철에도 뽀송뽀송한 실내를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름처럼 무풍이기 때문에 조용하게 쾌적함을 만들어주죠. 취침 시 열대야 속에서도 조용하게 꿀잠 예약 아닌가요?

그러나 가장 걱정되는 것 중에 하나가 내내 틀어놓는 가전제품으로 다른 때보다 불어나는 전기료일 겁니다. 이러다가 전기료 폭탄이라도 받으면 어쩔까 싶지만, 기능만 좋고 가성비가 없다면 의미가 없잖아요! 초절전으로 하루 종일 틀어도 부담 없게 경제적인 잇템이라는 매력까지! 하루 종일 더운 날에는 마음껏 사용해도 전기 사용량을 절약해주니까 안심입니다!

이렇게 습도 관리 꿀팁으로 이번 여름을 보송보송하게 나기 위해 미리 대비해야 하지 않을까요? 올해 장마가 오기 전에 준비한다면 여름 내내 쾌적하게 보내실 수 있을 겁니다. 물론 물이나 차도 수시로 섭취하면서 수분도 지키고 과일로 비타민 충전도 함께한다면 더욱 건강하고 무난한 여름 나기가 될 것 같습니다! 습기를 피하는 방법으로 행복한 여름 되세요!


 

건조기 ·  그랑데 ·  무풍 ·  무풍에어컨 ·  삼성전자 ·  습기조절 ·  습도관리 ·  에어컨 ·  여름 ·  여름 빨래건조 ·  장마 ·  장마기간 ·  제습가전 ·  제습제 ·  플랜테리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Z세대가 쉬는 법
  글 김상하 / 채널A 경영전략실 X-스페이스팀 팀장. 디지털 신사업을 담당하며 IP 사업과 유튜브 웹예능 등을 기획 총괄한다. 저서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 SNS에서 로그아웃하겠습니다 퇴근하며 컴퓨터 전원을 끄는 Z세대, 본인의 회사 자아를 로그아웃하고 집으로 돌아온다. 마치 카카오톡의 멀티 프로필 기능처럼 공간별로 자아가 다르다. 현실 세계에서뿐만 아니라 SNS에서도 공간별 자아가 다르기는 마찬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Z세대가 쉬는 법
  글 김상하 / 채널A 경영전략실 X-스페이스팀 팀장. 디지털 신사업을 담당하며 IP 사업과 유튜브 웹예능 등을 기획 총괄한다. 저서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 SNS에서 로그아웃하겠습니다 퇴근하며 컴퓨터 전원을 끄는 Z세대, 본인의 회사 자아를 로그아웃하고 집으로 돌아온다. 마치 카카오톡의 멀티 프로필 기능처럼 공간별로 자아가 다르다. 현실 세계에서뿐만 아니라 SNS에서도 공간별 자아가 다르기는 마찬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Z세대가 쉬는 법
  글 김상하 / 채널A 경영전략실 X-스페이스팀 팀장. 디지털 신사업을 담당하며 IP 사업과 유튜브 웹예능 등을 기획 총괄한다. 저서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 SNS에서 로그아웃하겠습니다 퇴근하며 컴퓨터 전원을 끄는 Z세대, 본인의 회사 자아를 로그아웃하고 집으로 돌아온다. 마치 카카오톡의 멀티 프로필 기능처럼 공간별로 자아가 다르다. 현실 세계에서뿐만 아니라 SNS에서도 공간별 자아가 다르기는 마찬가
우니에우로
neyouel10
ElancoAdTab
neyouel10
노티노
neyouel10
헨켈딕산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