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업계 주요 소식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0.12.23 12:00 조회 8312
  
Ad Trend Magazine_ News Brief 
 
2020년도 
유공광고인 정부포상식 개최 
 
대한민국 광고 산업 발전에 힘써준 유공광고인 13인에 대한 훈·포장과 표창을 수여하는 정부포상식이 한국광고총연합회 주최로 12월 4일(금) 오전 11시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에서 열렸다. 
 
 

이날 포상식에는 시상을 위해 오영우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이 참석하였으며, 축사를 통해 “광고가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알리는 역할을 넘어,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희망과 감동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영향력있는 산업이 되었다”며, “정부도 광고업계 관계자 모든 분과 함께 광고산업의 위기 극복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우수한 인재들이 광고산업과 우리 사회의 큰 자산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20년 은탑산업훈장에는 신인섭 전 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 초빙교수가 수상했으며, 산업포장은 윤석준 제일기획 부문장이 받았다. 대통령 표창에는 다트미디어 박천성 대표이사와 한국전광방송협회 이명환 상근 부회장이 수상했으며, 국무총리 표창에는 오세훈 케이티 팀장과 최우석 이노션 상무가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은 김진 퍼틸레인 대표이사, 구교식 와이더플래닛 대표이사, 박혁 트리플 하이엠 대표이사, 황인영 이너스커뮤니티 대표이사, 이승연 농심기획 국장, 강정영 애드메이저 부사장, 주식회사 샴페인 7인이 수상했다. 




2020 대한민국광고대상 온라인 ·모바일 전시 사이트 오픈  


 

2020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작 온라인·모바일 전시 사이트(adawards 2020.ad.co.kr/exhibitions)가 12월 4일 오픈했다.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가 취소되면서 온라인을 통해 수상작 총 68편이 선보이게 된 것이다. 
 
김낙회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은 “올 한해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현장에서 애쓴 광고인들의 열정과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작품 온라인 전시를 통해 주옥같은 크리에이티브 영원히 기억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0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작은 광고계동향 이번호 45p에서 부터 대상 수상자 인터뷰를 비롯하여 전체 수상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2020 대한민국 온라인광고 대상 수상작 발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온라인광고협회가 선정하는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수상작이 발표됐다. 
 
올해는 3개 부문(Tech&Solution, Creative, Performance) 총 160개작이 출품됐으며, 총 10개작이 수상했다.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은 영상광고 효과 예측 솔루션을 개발한 나스미디어가 차지했으며, 최우수상(KISA 원장상)은 보건복지부의 ‘우리 함께 거리 두기’ 광고를 제작한 애드쿠아인터렉티브,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젝시믹스의 한계는 없다’ 광고를 만든 차이커뮤니케이션, 구찌코리아의 ‘트렌드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등이 받았다. 
 
또 우수상(온라인광고협회장상)은 ‘빙그레 메이커를 위하여’ 광고를 만든 스튜디오좋, 아시아나항공 ‘2020 코로나 프로젝트 편’ 광고를 만든 차이커뮤니케이션을 비롯해 애드이피션시, 플레이디, 다트미디어, 메조미디어 등 6개 기업이 수상했다. 그리고 미래아이엔씨 박승운 대표, NHN AD 심도섭 대표는 온랑니 광고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온라인광고인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2월 9일 한국인터넷진흥원 유튜브채널과 카카오TV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2020  글로벌광고인재육성, 
한국광고아카데미 5기 졸업식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운영하는 ‘글로벌광고인재육성 사업’인 한국광고아카데미 5기 교육생들의 졸업식이 12월 15일(화) 비대면 온라인 중계를 통해 개최된다. 이번에 수료하는 교육생들은 총 39명으로 지난 7월부터 ▲ 현업인의 현장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전문가 특강’ ▲광고 기획, 광고 문안 작성(카피라이팅), 동영상 광고 제작, 디자인, 실적 자료집(포트폴리오) 제작 등 광고 창작에 필요한 ‘실습 연수회(워크숍)’, ▲실제 광고회사, 광고주들과 협업해 광고를 제작해 보는 ‘실무 프로젝트’ 등의 교육과정을 성실히 마쳤다. 
한국광고아카데미의 교육생들은 광고 기획부터 아이디어 발굴, 광고물 제작, 고객사 제안 등에 이르는 전반적인 실무 과정을 기초에서부터 심화단계까지 반복적으로 습득함으로써 현업이 필요로 하는 경쟁력 있는 인재로 소문이 나면서 광고회사들의 러브콜을 받아왔으며, 특히 올해는 국제광고제인 ‘써밋크리에이티브 어워즈’에서 3작품, ‘크리에이티비티 어워즈’에서 5작품이 수상했다는 소식도 이어져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한국광고아카데미 5기들의 지난 6개월간 수업을 통해 제작된 기획서, 실습과제, 국제광고제 출품작품 등이 전시된 졸업전시회는 온라인(bit.ly/adacademy2020)에서 2021년 1월 3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펜타클×美스프링클러, 
데이터 기반 AI 광고사업 전개 
 


 

펜타클이 글로벌 고객경험관리(CXM) 기업 스프링클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데이터 기반 광고 사업 확대에 나선다. 
 
스프링클러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고객경험관리 전문 기업으로 구글, 아마존, 나이키, 로레알, 씨티그룹 등 전 세계 1200개 이상의 기업에서 스프링클러의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펜타클은 자사의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과 스프링클러의 인공지능(AI)을 연계한 기업 맞춤형 광고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양 사가 제안하는 기업 맞춤형 서비스는 매체별 캠페인 생성과 성과 분석을 한 개 플랫폼 안에서 통합으로 관리하고, AI로 단순 반복 작업을 자동화해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DMP에서 수집한 고객 행동 데이터를 구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외부 채널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 사는 고객 행동 데이터에 따른 개인화된 상품을 보여줌으로써 고객 이탈 방지와 구매 전환율을 높여 광고주의 실질적 성과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제일기획 체험 기반 이커머스 '겟트(GETTT)' 론칭
 
제일기획이 체험 기반 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플랫폼 ‘겟트(GETTT)’를 론칭했다. ‘GET THE TASTE(취향을 얻어라!)’라는 의미를 담은 ‘겟트(gettt.com)는 렌탈 방식을 통해 다양한 제품과브랜드를 체험하고 자신만의 취향을 찾도록 도와주는 신개념 이커머스 서비스다. 
패션 아이템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뷰티, 테크 등 폭넓은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의 70여 개 브랜드가 현재 입점해 있으며, 렌탈 중인 제품이 마음에 들면 즉시 구매로도 전환이 가능하다. 겟트의 렌탈 서비스는 개인 소비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의상과 소품을 필요로 하는 중소형 콘텐츠 업체를 대상으로 한 B2B 렌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B2B 렌탈을 통해 중소 제작사 및 1인 제작자들의 렌탈 비용 및 프로세스가 효율적으로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겟트는 렌탈 외에도 온라인 쇼핑의 한계를 보완해주는 다양한 체험 서비스들을 제공한다. 먼저, 매주 선별된 브랜드들의 신제품과 추천 상품을 일정기간 무료로 체험하고 SNS에 포토이용후기미션을 수행하는 ‘GETTTFOR FREE(겟 포 프리)’가 있고 마음에 드는제품을집에서편하게입어본후제품을구매하거나 무료로 반품할 수 있는 ‘FITTINGDELIVERY(피팅 딜리버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피팅 딜리버리’의 경우, 겟트에서 7만원이상결재시 발급되는 바우처로 이용도 가능하다. 
한편, 겟트에서는 쇼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와재미를 담은 콘텐츠도 즐길수 있다.대표적으로 패션 스타일링 등 소비자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큐레이션 콘텐츠, 브랜드 스토리, 디자이너 인터뷰 등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TBWA코리아 - 퍼포먼스 바이 TBWA - 웰릭스캐피탈, 
SME·스타트업 위한 마케팅 협업 프로그램 ‘The Growth’ 공동 출범 
 
TBWA코리아는 퍼포먼스마케팅 자회사 퍼포먼스 바이 TBWA, 투자금융기업 웰릭스캐피탈과 손잡고 SME(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위한 전략적 마케팅 협업 프로그램 ‘The Growth’를 공동 출범시켰다. 
‘The Growth’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을 통해 브랜드 마케팅의 토대를 구축하고 퍼포먼스 마케팅 및 디지털 유통 채널 시스템을 통해 매출을 견인, 필요시 자금 지원을 통해 SME·스타트업의 성장을 가속화시키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자금 지원과 투자 사이클링에 초점을 맞춘 기존 SME·스타트업 투자 프로그램과 달리 ‘The Growth’는 브랜드 및 세일즈 성장을 목표로 SME·스타트업과 함께 협업하고 수익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TBWA코리아의 ‘Xcelerator’ 프로그램 ▲퍼포먼스 바이 TBWA의 ‘10X10’ 프로그램 ▲웰릭스캐피탈의 ‘Wave’ 프로그램 등 세 가지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TBWA코리아의 ‘Xcelerator’ 프로그램은 초기에 많은 마케팅 비용을 투입하기 어려운 스타트업의 상황을 고려해 브랜드 정체성 시스템 정립부터 브랜드명·로고·심볼 디자인 개발과 커뮤니케이션, 매체 전략 수립까지 브랜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퍼포먼스 바이 TBWA는 ‘10X10’ 프로그램으로 매출 성장을 책임진다. 데이터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 노하우를 응축한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직접 판매(D2C)를 비롯한 디지털 유통 전반을 책임지며, 필요 시 퍼포먼스 마케팅 비용도 함께 투자한다. 
마지막으로 웰릭스캐피탈에서 제공하는 ‘Wave’ 프로그램은 원활한 마케팅 활동을 위해 직접적인 자금을 지원한다. 직접적인 투자 및 융자 지원도 가능하며, 특히 일정 요건을 갖춰 신기술 투자를 받은 기업은 벤처기업으로 인정되어 각종 세제 및 기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The Growth’는 국내 사업자로 제품 및 서비스를 출시 또는 출시 예정인 SME·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협업 가능하며, 파트너로 결정 될 경우 필요에 따라 ‘The Growth’의 세 가지 세부 프로그램을 선택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HS애드, 어린이들을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게임 ‘타이핑 히어로’ 개발 

 

HS애드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어린이들을 위한 게임 형식의 교육 콘텐츠 ‘타이핑 히어로’를 개발하였다. 어린이들이 악플, 욕설 등 온라인 공간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다는 문제점을 인식하고 디지털 기기의 보급에 맞춰 올바른 정보 수용 태도와 판단 능력, 건강한 인터넷 사용 윤리 등을 가르치는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의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기획됐다. 
 
‘타이핑 히어로’는 인터넷(www.typinghero. kr)에 접속하면 누구나 체험 가능한 무료 게임으로 개발되었으며, 게임은 상처입은 SNS마을, 위기의 Video마을, 엉망진창 News마을에 나타난 7가지 악플몬을 물리치고 디지털 세상을 구하는 히어로가 되는 이야기로 전개된다. 게임을 완료하는데 최장 30분 정도가 소요되며, 게임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어린이들은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자신의 이름이 적힌 ‘타이핑 히어로’ 임명장을 받게 된다. HS애드 관계자는 “단순한 일회성 게임으로 그치지 않고 아이들이 게임을 통해 온라인상에서 건강한 소통 에티켓을 배울 수 있는 행동 변화를 이끌어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늘부터 광고를 시작합니다’ 발간 
광고회사 예비광고인, 신입사원 필독서 


 

한국광고총연합회는 광고업계에 입문한 초보광고인들을 위한 가이드북 ‘오늘부터 광고를 시작합니다’를 발간했다. 책은 독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하나의 광고를 만들기 위한 전체적인 업무프로세스를 제시하고 각 상황별 업무를 진행하는 방법과 직무별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그동안 외부에서는 알기 어려웠던 광고회사의 구조와 회의방식, 그들만의 언어, 선배들의 보이지 않는 노력을 엿봄으로써 화려함보다 그들이 진짜로 궁금해 했던 ‘직장’으로서 의 광고회사에 대해 미리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한국PR기업협회, 창립 20주년 기념 
‘PR용어사전’ 출간 



한국PR기업협회(KPRCA)가 창립 20주년 기념하여 PR분야 실무자와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위한 ‘PR용어사전’을 출간했다. ‘PR용어사전’은 관련 분야 전문가 및 단체의 도움으로 국내외에서 PR 커뮤니케 이션 분야에서 사용되는 용어에 대한 자료를 다방면으로 수집하고 체계적으로 선별해 PR 커뮤니케이션 용어 500여 개가 망라되어 총 240페이지에 달한다. 
 

제일기획 2021년 임원인사 발표 
 
제일기획은 12월 4일자로 2021년 정기 임원 인사를 실 시했다. 부사장 1명, 전무 1명, 상무 6명 등 총 8명의 승진 인사 단행을 통해 앞으로 비즈니스 확대와 미래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혁신과 도전을 이끌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사장 승진 - 윤석준         전무 승진 - 진우영
 

상무승진-기민수, 김태경, 김형구, 박찬규, 이화준, 정유석 
 
주소이전 
글러브 강남구 논현동 27-4, 10 종인빌딩 403호 
 

BIG TV DAY
더 나은 내일을 위한 큰 물결, 그 첫걸음 
 
최근 몇 년간의 급격한 미디어 환경 변화로 인한 광고주의 고민을 해결하는데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SBS, MBC, CJ ENM, JTBC 방송 4 사와 SBS M&C, KOBACO, JTBC미디어컴 미디어렙 3사가 협의체인 BIG TV Committee를 결성해 BIG TV DAY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내일을 향한 동행, 디지털 시대 마케팅의 뉴스탠다드: 콘텐츠’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BIG TV DAY 온라인 세미나에는 약 1,500여명이 사전등록을 했으며, 미디어와 방송 광고 시장의 현재와 우리가 주목해야 할 미래에 관한 첫 세션부터 600명 이상이 실시간 시청을 함께 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각 세션별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광고로 전년비 50% 매출 신장하는 법』 
 


이호민 팀장
BBQ 마케팅팀
 

다매체 시대로 접어들며 소비자를 이해하고, 상호 보완적 콘텐츠를 바탕으로 TV와 디지털의 통합과 융합을 통합 시너지 효과 창출이 중요하다. 또한 다양해진 매체와 채널에서 각각의 특성을 살린 세분화된 미디어 믹스가 필요하며 디지털 매체의 검색량도 TV영향을 받고 각각의 매체가 각자의 역할을 해줄 때 매출로 연결된다고 강조했다.
 

『브랜드 세이프티 쟁점과 전망』 




임준수 교수
시라큐스 대학교
PR학과
 

디지털 공간 속,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적용된 광고 자동화 시스템에 의해 브랜드 광고가 의도치 않게 위험한 콘텐츠와 함께 노출될 수 있다. 이러한 브랜드 세이프티 침해가 발생할 때, 부정적 전이 효과로 입을 수 있는 피해와 원인에 대해 분석하고 대응방안을 알아보았다.
 

『다양한 척도(Ruler)의 시대 : 
우리는 합리적 판단을 하고 있는가』 



황성연 박사
닐슨컴퍼니 코리아
 

디지털 시대 새로운 척도 구축에 대한 고민으로 '시청 시간'을 통한 TV와 디지털을 합산해 보고자 했다. 그 결과, 방송콘텐츠에 대해 TV이외에서 소비되는 시청량을 확인했으나, 아직 이를 증명할 수 있는 광고업계 내 표준화된 지표가 부재한 상황이며 '새로운 척도에 대한 논의'가 필요한 시점임을 역설했다.
 

『콘텐츠로 광고하기 
(보이는 효과와 보이지 않는 효율
그 사이의 영상광고)』




고문석 팀장 
SMR 
 

플랫폼의 영향을 받지 않고 콘텐츠 그 자체로서의 가치로 TV방송과 디지털 광고를 효과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콘텐츠향 디지털 광고'의 한계와 새로운 가능성을 소개했다. 콘텐츠 본연의 가치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한 '미디어 믹스'를 제안하며, Reach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을 소개했다.
  
각 세션별 세미나는 BIG TV DAY 홈페이지(bigtv.co.kr)에서 등록 후 발표자료 다운로드 및 전체 다시 보기를 할 수 있다. 
 
 
광고계동향 ·  11/12월 ·  광고업계 ·  보도자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움직이는 대홍] 대홍기획의 핵심가치를 발굴·전파하라
‘우리 회사는 조직문화가 그래서 안 돼….’ 흔히 기업의 제도나 활동이 실패하면 꼭 등장하는 말이다. 조직문화는 개념이 모호하고 관리하기도 어렵지만, 그만큼 조직의 성공을 위해서는 조직문화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잠재력 있는 조직일수록 조직문화가 강한 특징을 나타낸다. 조직문화는 기업의 비전과 전략 그리고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외부 변화에 흔들림 없이 길을 안내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면 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포인트는 무엇일까. 기업이 지향하는 바람직한 ‘핵심가치 도출과 정립’이 그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움직이는 대홍] 대홍기획의 핵심가치를 발굴·전파하라
‘우리 회사는 조직문화가 그래서 안 돼….’ 흔히 기업의 제도나 활동이 실패하면 꼭 등장하는 말이다. 조직문화는 개념이 모호하고 관리하기도 어렵지만, 그만큼 조직의 성공을 위해서는 조직문화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잠재력 있는 조직일수록 조직문화가 강한 특징을 나타낸다. 조직문화는 기업의 비전과 전략 그리고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외부 변화에 흔들림 없이 길을 안내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면 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포인트는 무엇일까. 기업이 지향하는 바람직한 ‘핵심가치 도출과 정립’이 그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움직이는 대홍] 대홍기획의 핵심가치를 발굴·전파하라
‘우리 회사는 조직문화가 그래서 안 돼….’ 흔히 기업의 제도나 활동이 실패하면 꼭 등장하는 말이다. 조직문화는 개념이 모호하고 관리하기도 어렵지만, 그만큼 조직의 성공을 위해서는 조직문화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잠재력 있는 조직일수록 조직문화가 강한 특징을 나타낸다. 조직문화는 기업의 비전과 전략 그리고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외부 변화에 흔들림 없이 길을 안내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면 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포인트는 무엇일까. 기업이 지향하는 바람직한 ‘핵심가치 도출과 정립’이 그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