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aign]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 bhc치킨 콜라보 캠페인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2.07.01 04:42 조회 4567
 
“우리집이 생맥 맛집”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 bhc치킨 콜라보 캠페인

 
글 김나경ㅣ대홍기획 AS8팀
 
 
 배달음식과 홈술, 재택근무와 편안한 셋업 트레이닝복 등, 코로나 시대를 겪으며 우리에게 익숙해진 풍경이다. 집안 또는 집과 가까운 곳에서 일상을 향유하는 ‘원마일 이코노미’는 엔데믹이 가까워진 현재에도 지속되고 있다. 코로나 이후 달라진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와 bhc치킨이 맛있는 음식과 생맥주가 함께라면 일상 모든 곳이 ‘생맥맛집’이라는 캠페인을 시작했다.




 고탄산, 비열처리, 신선한 맛, 청량함을 통해 ‘제대로 만든 초신선 생라거’의 브랜드 USP를 다져온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실제로 소비자들의 인식 역시 생맥주의 맛과 특징을 가진 맥주로 느끼고 있다. 강한 탄산의 맛있는 맥주로서 생맥주의 연상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금년도 캠페인의 변화는, 일상에서 가볍게 음식과 즐기는 푸드페어링, 집에서 만나는 완벽한 생맥주로서 맥주의 일상적인 음료화를 지향하고 있다.  경쟁의 관점을 기존의 Place Share에서 Table Share를 공략하는 전략적 방향으로, 캠페인을 통해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Table Scene을 만들고자 했고, 이를 보여줄 푸드로 치킨을 활용했다.  
 
 한국인의 소울푸드라고 할 수 있는 치킨은 대중적이고 다양한 메뉴로 누구나 선호하고, 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푸드이자, 짜릿한 탄산의 시원한 생맥주와 찰떡궁합이다.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에 진심인 사람들에게, 맛있는 치킨과 생맥주가 주는 ‘테이블 위의 소소한 행복’을 이번 캠페인에 담고자 했다. 
 
 식당에서도, 집에서 배달음식과, 캠핑이나 야외 모임에서도, 맛있는 음식과 완벽한 생맥주와 함께라면 일상의 모든 곳이 맛집이 된다는 메시지를 담기 위해 #생맥맛집을 캠페인의 키워드로 표현했다. 또한 생맥주의 맛을 그대로 담은 제품으로 표현하기 위해 고급 맥주 바에서 갓 따른 신선한 생맥주잔의 거품이 그대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캔으로 바뀌며 집 공간으로 장소가 전환되는 기법을 활용했다.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푸드페어링에 적합한 맥주로 포지셔닝하기 위해 신규 캠페인의 메인 푸드로 치킨을 선정하고, 치킨과 맥주의 이미지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모델로 배우 전지현을 기용했다. 실제로 전지현은 클라우드 오리지널 런칭 시부터 브랜드를 대표해왔었고,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장수모델이기도 하다. 모델이 드라마, 영화, 광고에서 보여진 여러 이미지 중에서도 프리미엄한 세련된 이미지가 아닌, 친근하고 솔직한 전지현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편안한 의상과 단발머리의 꾸밈없이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 광고 도입부가 김이 모락모락 나는 치킨을 보며 입맛을 다시는 모델의 얼굴 클로즈업으로 시작되어, 처음에 치킨광고인 줄 알았는데 시원한 맥주의 시즐감으로 이어져 더욱 치킨에 맥주가 땡기게 한다는 반응이 많다. 
 
 

 

 본캠페인과 함께 콜라보 광고를 통해서 배달치킨을 주문하는 상황에서 탄산음료보다 클라우드 생과 함께하는 스토리를 보여줄 예정이다. 콜라보편에 등장하는 모델들은 시크한 표정과 세련된 무드에서 친구들과 함께 모여 치킨을 주문하는 설정이다. 배달음식의 대표메뉴인 치킨의 신메뉴를 주문하며 당연히 탄산음료겠지? 라는 물음에 강탄산의 클라우드 생맥으로 답하며 치맥을 즐기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치킨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생맥주라는 메시지를 반전스토리로 위트있게 표현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bhc치킨 신메뉴인 치퐁당 후라이드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세트메뉴 출시를 앞두고 있어,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치맥 페어링 이미지 강화가 예상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다시 일상의 활기를 찾아가는 요즘, 집에서도, 피크닉이나 캠핑장에서도, 야구장에서도, 언제 어디서든 치킨과 함께 생맥의 짜릿한 탄산을 즐겨보자! 치킨에는 역시 탄산볼륨 짱짱한 생맥,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가 진리이다.
 

#배달은치킨 #치킨은bhc #치퐁당후라이드 #치킨엔탄산 #치맥 #치킨엔생맥 #치킨엔맥주 #치킨맛을살리는 #탄산볼륨짱짱한생맥 #bhc치킨x클라우드 #클라우드생드래프트 #초신선생라거
#광고계동향 ·  #캠페인 ·  #콜라보 ·  #클라우드 ·  #BHC ·  #치맥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트위터를 통해 본 모바일 마케팅의 미래
최근 해외에서는 트위터(Twitter)류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의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국내 모바일 웹 2.0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 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트위터가 도대체 무엇이길래? 위키피디아는 2008년, 혜성처럼 등장한 트위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향기로 즐긴다! 코로나 시대의 홈 프레그런스 시장 강세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겁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집에서 힐링을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향기 테라피’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분들의 증가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Insight] 2020년에 일어난 미디어 이용 변화, 그리고 2021년 뉴노멀 시대, 미디어 이용 전망
2020년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 세계적 위기 속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변화의 연속이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움직임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쳤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     ● 응모 자격 - 아이디어 : 전국민 - 포스터 : 초ㆍ중ㆍ고등학생     ● 응모 주제          - 아이디어 : 신재생에너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