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6월의 디데이
HS Ad 기사입력 2023.05.19 12:00 조회 837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6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바탕화면 박제용 06월 캘린더
 


 
6월 2일(목) #스트레이키즈 컴백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 (5-STAR)" Trailer / 출처: JYP Entertainment 공식 유튜브
 

6월 2일(목) - 6월 4일(일) #2023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2023 WDJF] World DJ Festival 2023 spot / 출처: 월드디제이페스티벌 #월디페 유튜브
 

6월 5일(월) #환경의 날

 


6월 5일은 세계 환경의 날이에요. 지구의 날과 비슷한 느낌으로 자연환경과 지구에 대해 생각하는 날이며, 매년 다른 주제로, 대륙별로 돌아가며 한 나를 정해 행사를 개최한다고 해요.


6월 6일 (화) #현충일

 

 
'충렬을 드러내는 날'이라는 의미의 현충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순국선열 및 전몰장병의 숭고한 호국정신과 위훈을 추모하는 행사를 하며 조기 게양을 해요.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현충일, 태극기 게양 어떻게 해야 할까?


 


?? 깃봉에서 깃면의 너비(세로길이) 만큼 내려 답니다.
※단, 차량이나 보행자의 통행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거나, 깃대가 짧아 조기로 달 수 없는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최대한 내려 답니다.
?? 조기(弔旗)는 현충일 당일에만 답니다.
?? 가로기와 차량기는 국경일 등 경사스러운 날에 축제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달고 있으므로, 현충일에는 달지 않습니다.
※단, 국립현충원 등 추모행사장 주변 도로나 추모행사용 차량에는 조기형태로 달 수 있음
?? 심한 비?바람(악천후)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달지 않으며, 일시적 악천후인 경우에는 날씨가 갠 후 달거나 내렸다가 다시 답니다.
?? 가정에서 태극기는 밖에서 바라보아 대문(아파트 등 공동주택의 경우 각 세대의 난간)의 중앙이나 왼쪽에 답니다.
*출처: 행정안전부
 

6월 7일(수)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2023 영스타즈'와 '2023 뉴스타즈'모집 마감

다가오는 8월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에서 진행하는 두 개의 경연 프로그램 '영스타즈'와 '뉴스타즈'


 
영스타즈(좌) 뉴스타즈(우)  / 출처: MAD STARS 공식 홈페이지
 

세계 최조의 대학생 광고경진대회 Young Stars MAD Competition과 전 세계 주니어 광고인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New Stars MAD Competition의 접수 마감일이 다가오고 있어요.
전 세계 모든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영스타즈는 정해진 주제를 바탕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광고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받고, 수상자에게는 다양한 혜택과 인턴십의 기회가 주어진다고 해요.
반면, 뉴스타즈는 전 세계의 5년 이하의 경력을 가진 현직 광고인이 참여하며, 주어진 시간 내에 주제에 맞는 광고를 제작하는 경연 프로그램이에요. 자신에게 맞는 경영 프로그램에 도전하여 좋은 성과를 얻으시길 응원하겠습니다!

 
6월 8일(목) - 6월 11일(목) #2023고양가구박람회

"꿈꾸는 침대, 행복한 식탁, 안락한 소파"


 
출처: 고양가구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2023고양가구박람회는 역대 최대인 127개의 업체와 약 300여 개의 유명 브랜드를 전시 예정이라고 해요. 가정용 가구, 주방/홈가전 그리고 신혼/입주용품이 전시될 예정이며 행사가 진행되는 4일 내내 오후 5시 30분부터 경품 추첨 행사도 준비 중이라고 해요! 외에도 다양한 할인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가구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꼭 방문하여 보세요!
 

6월 10일(토) #6. 10 민주항쟁 기념일



 
제35주년 6·10 민주항쟁 기념식/6월 10일(금) / 출처: KBS News 유튜브
 

1987년 1월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을 계기로 6월 29일까지 전국적으로 벌어진 반독재, 민주화 운동인 6월 민주항쟁이에요.
*출처: 산업통상지원부 공식 네이버 포스트
 

6월 10일(토) - 6월 11일(일) #한강 북적북적 페스티벌


 

5월부터 진행된 책 읽는 한강 공원. 매주 주말 빈백을 설치해 누구나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으며, 여의도 한강공원 멀티플라자에 매주 토요일 다양한 주제의 책이 있는 북트럭이 배치되고 있다고 해요. 해당 행사와 연계하여 개최되는 한강 북적북적 페스티벌이 뚝섬한강공원에서 6월 10일과 11일 양일 진행될 예정이라고 해요.

 
6월 13일(화) #예능 퀸덤 퍼즐 첫 방송


[#퀸덤퍼즐] QUEENDOM PUZZLE | 2023.05 FIRST LINE-UP OPEN / 출처: Mnet K-POP 공식 유튜브
 

6월 14일(수) - 6월 16일(금) #2023 메타버스 엑스포

 
메타버스 엑스포(METAVERSE EXPO) 2022 현장스케치 영상 / 출처: 메타버스엑스포 유튜브
 

3차원 가상 세계를 기반으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요즘에 잘 어울리는 메타버스 박람회가 개최된다고 해요! 플랫폼, NFT, 보안, AI솔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가지고 진행되는 해당 행사는 메타버스 엑스포 2023 특별전으로 메타버스 최대의 화두인 'Web 3.0 특별전', '경제체제', 'ESG'를 담은 특별전도 개최될 예정이라고 해요.

 
6월 14일(수) - 6월 18일(금) #2023 서울국제도서전



2022 서울국제도서전 스케치 영상 / 출처: 서울국제도서전 Seoul Int'l Book Fair 유튜브
 

출판사, 저자, 독자가 한자리에서 만나는 우리나라의 가장 큰 책 축제, 서울국제도서전. 책을 만드는 사람과 읽는 사람, 작가, 학자, 예술가, 편집자 그리고 독자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즐거운 마당이라고 해요. 1995년부터는 국제적으로 책과 문화를 교류하는 축제가 되었으며, 외교와 무역의 중심으로 성장하며 현재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아시아의 대표 도서전으로 자리 잡았어요.

 
6월 15일(토)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 접수 마감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다'
 

 
출처: MAD STARS 공식 홈페이지
 

마케팅, 광고 그리고 디지털 콘텐츠 관련 국제 행상인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의 접수 마감일이 다가오고 있어요. 작년 영문 명칭을 'MAD STARS'로 변경한데 이어, 올해는 국문 명칭을 '부산국제광고제'에서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로 변경했다고 해요.
이는 기존 광고 위주의 프로그램 구성에서 마케팅(Marketing), 광고(Advertising), 디지털 콘텐츠(Digital Contents) 등으로 영역을 확장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또한 ‘세상을 바꾸는 기상천외한 아이디어’를 공유한다는 뜻이에요.
 

6월 15일(토) - 6월 18일(금) #메가쇼 2023 시즌1

 
 
출처: 메가쇼 공식 홈페이지
 

매년 약 450,000명의 참관객과 90,000명의 바이어가 방문하며, 약 3,2000개 사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 소비제 박람회 메가쇼! 평소 보지 못했던 다양한 제품들이 모여있으며,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 외에도 건강한 먹거리까지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6월 16일(금) #ATEEZ(에이티즈) 컴백

 
 
출처: ATEEZ(에이티즈) 공식 트위터(@ATEEZofficial)
 

6월 19일(월)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캠프 접수 마감


 
출처: MAD STARS 공식 홈페이지
 

국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광고에 대한 기본 지식 습득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 도출을 장려하고, 전문가로 성장시키기 위한 지식 함양 개발 교육 프로그래임인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캠프' 접수 마감이 다가오고 있어요! 광고인의 꿈을 가진 청소년분들이 계신다면, 예비 광고인에 한 발 더 다가가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6월 19일(월) - 6월 23일(금) #2023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출처: 칸 라이언즈 공식 홈페이지
 

1954년 창설된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은, 창설 당시 극장용 광고 중심으로 개최되다, TV 매체가 발달하면서 TV CM을 포함한 광고 페스티벌로 확대되었다고 해요. 매해 6월 칸 국제영화제로도 유명한 칸의 팔레 데 페스티벌에서 리며, 어워드는 총 9개의 트랙 안에서 28개의 라이언즈로 나뉘며 그랑프리와 금, 은, 동 사자상을 수여한다고 해요.
 

6월 22일(목) #단오
6월 22일(목) - 6월 24일(토)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 2023

 
 
출처: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 2023 공식 홈페이지
 
 

21년째를 맞이하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높은 인지도를 가진 종합 주류&와인 박람회인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가 6월 개최 예정이에요. 대한민국 주류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최고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불리며 새로운 주류 트렌드를 제시하는 등의 솔루션을 제공해주기도 한다고 해요.

 
6월 22일(목) - 6월 25일(일) #맘앤베이비엑스포


 
출처: 맘앤베이비엑스포(@momnbabyexpo) 인스타그램
 

제44회 맘앤베이비엑스포카 킨텍스에서 개최 예정이에요. 총 250개사에서 약 1,000개의 부스가 참가 예정인 맘앤베이비엑스포에서는 태교 용품, 출산 용품, 임산부 용품, 안전 용품 외에도 임산부 서비스, 영유아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임신출산 용품 전시와 영유아 조기교육, 문구 · 완구 · 게임, 도서, 가구 · 인테리어 등의 유야교육 관련 품목이 전시될 예정이라고 해요.


6월 23일(금) #드라마 악귀 첫 방송


[스페셜 티저] 2023년 SBS 새 드라마 '악귀' 김은희 작가 신작! 김태리X오정세 / 출처: SBS Catch 공식 유튜브
 

6월 23일(금) - 6월 25일(일) #워터밤 서울 2023
 

출처: WATERBOMB 공식 홈페이지
 

여름에 할 수 있는 최고의 경험 중 하나이자 많은 사람들이 여름을 기다리는 이유인 '워터밤!'
올해도 K-POP, HIP-HOP 그리고 국내 DJ들의 댄스 뮤직이 함께 하는 다양한 뮤직&퍼포먼스, 물총을 이용해 진행되는 워터파이팅, 압도적인 스케일의 물폭탄과 워터캐논이 함께하는 워터밤 타임, 릴랙스존, 포토존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있는 라운지까지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6월 24일(토) - 6월 25일(일) #BTS SUGA | Agust D TOUR - 서울
 

 
출처: 인터파크 티켓
 

6월 25일(월) #6. 25 전쟁일

 


1950년 6월 25일 새벽 4시경 북한군이 38선 전역에 걸쳐 기습 남침하여 일어난 한반도 전쟁이에요. 1953년 7월 27일 판문점에서 휴전협정이 체결되었으며, 현재까지 명목상으로는 72년간 끝나지 않은 전쟁이기도 해요.
 

6월 28일(수) #철도의 날

 
 


6월에 개봉하는 애니메이션 영화도 2가지 소개해드릴게요!


6월 14일(수) #영화 엘리멘탈 개봉

불, 물, 공기, 흙 4개의 원소들이 살고 있는 ‘엘리멘트 시티’ .
재치 있고 불처럼 열정 넘치는 ‘앰버'는 어느 날 우연히 유쾌하고 감성적이며 물 흐르듯 사는 '웨이드'를 만나 특별한 우정을 쌓으며, 지금껏 믿어온 모든 것들이 흔들리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는데... 웰컴 투 ‘엘리멘트 시티’!
*출처: 네이버 영화 소개


 
[엘리멘탈] 메인 예고편 / 출처: Disney Korea 유튜브
 

6월 21일(수) #영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개봉

스파이더맨 VS 스파이더맨?! 여러 성장통을 겪으며 새로운 스파이더맨이 된 ‘마일스 모랄레스’. 그 앞에 다른 평행세계의 스파이더우먼 ‘그웬’이 다시 나타난다. 모든 차원의 멀티버스 속 스파이더맨들을 만나게 되지만, 질서에 대한 신념이 부딪히며 예상치 못한 균열이 생기는데… 상상 그 이상을 넘어서는 멀티버스의 세계가 열린다!
*출처: 네이버 영화 소개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인터내셔널 예고편 / 출처: 소니픽쳐스코리아 유튜브


그. 리. 고

예비광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신의 아이디어를 뽐내는 Young Creator Competition(YCC)가 6월 돌아올 예정이에요.
예비광고인 여러분을 얼른 만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업데이트 될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 )

 
뜨거운 햇살이 내리쬘 여름의 시작 여러분의 마음을 설레게 한 6월의 일정은 무엇인가요?

캘린더에 대한 제안, 좋은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 환영!
한발 빠른 캘린더 2023년 7월호로 또 만나요!
#6월달력 ·  #6월일정 ·  #6월행사 ·  #HSAd ·  #HS애드 ·  #슈퍼캘린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Brand]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2022년 호랑이해 맞아 더 유명해진 ‘무직타이거’ 뚱뚱한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를 소개합니다!   글 배진영 실장|무직타이거 ‘뚱랑이’의 탄생 무직타이거는 ‘뚱랑이’가 주인공인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뚱뚱한 호랑이의 줄임말인 뚱랑이는 인스타그램에서 매일 다른 톤의 호랑이 드로잉을 실험하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고객 피드백을 흡수해 탄생했습니다. ‘뚱랑이’라는 이름도 팬 분들이 지어준 이름입니다.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가 호랑이가 된 이유는 바로 ‘한국적’인데 있습니다. 호랑이는 언제나 우리나라의 마스코트 역할을 톡톡히 해왔습니다. 옛이야기 속에서도 양반, 수호신, 민중 등 다양한 페르소나로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호랑이가 현재의 우리를 대변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드디어, 맛있는 비건식의 시대가 열리다!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캠페인
비건식에 대한 편견을 깨고, “맛있는 비건식”의 시대를 선포한! <2023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캠페인을 낱낱이 소개해 드립니다
움직이는 모든 것에 자유를, 2023 HL Mando 캠페인
2022년 한라그룹의 새로운 이름 HL을 알렸던 광고를 기억하시나요? 창립 60주년을 맞아 기업 이름을 바꾼 HL의 사명변경 캠페인과 새로 출범한 자율주행 기업 HL Klemove의 브랜드 캠페인이었는데요. 2023년 HL은 세상 새로운 캠페인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HL의 모빌리티 사업(Auto Sector)을 대표하는 히어로 브랜드 ‘HL 만도’ 캠페인으로 말이죠. HL과 HS애드가 만나 또 한 번 탄생한 캠페인, 자세히 들여다볼까요?
HS애드, 지난 10년간 마케팅 성과 1위 에이전시로 선정
HS애드가 10주년을 맞이한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지난 10년간 가장 뛰어난 마케팅 성과를 달성한 광고회사로 선정됐습니다!
[Cheil Creativity]기업과 브랜드의 역사를 담다 사보와 함께한 제일기획 캠페인
사보는 제일기획의 역량을 대외에 선보이고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통로로 활용돼 왔다. 매달 꾸준히 게재된 캠페인 소개가 대표적이다. 창간 1주년을 기념해 1976년 10월호에 TV 광고 45편과 인쇄 광고 18편이 처음으로 소개된 이후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다. 이 코너는 동종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물론 광고 및 마케팅 연구자들에게도 좋은 참고 사례가 됐으며, 기업과 브랜드의 역사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료이기도 하다. 500호를 맞아
무한한 가능성을 열다_ DCA 40주년
2023년 6월, 초여름의 시작과 함께 돌아온 DCA 대학생광고대상. 3개월간의 대장정 끝에 9월 7일, 시상식을 치르며 막을 내렸습니다. 팬데믹이 가로막았던 오프라인 대면 행사가 3년 만에 개최되는 한편 DCA 메타버스 공간을 제작해 공모전의 전 과정을 진행하는 등 색다른 도전이 돋보였던 이번 DCA 대학생광고대상. 또 빼놓지 못할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올해로 무려 40회를 맞이했다는 것!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HS애드 X 토스, 세상에 없던 고객 경험 위해 손잡았다.
HS애드와 토스가 고객의 브랜드 경험을 O2O(Online to Offline)로 연계하는 차별화된 사업 모델 및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손을 잡았습니다.
취향을 넘어 장르가 된 에센셜! 우키팝과 함께한 콘텐츠 제작 이야기
<우키팝>은 취향을 넘어 하나의 장르가 된 유튜브 채널의 창시자가 운영하는 음악 유튜브 채널이다. 팝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다루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우키팝. 평범한 음악 채널과는 달리, 팝 가수의 생애부터 음악까지, 색다른 콘텐츠를 제작하는 우키팝 님과 함께 콘텐츠 제작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Cheil Creativity]기업과 브랜드의 역사를 담다 사보와 함께한 제일기획 캠페인
사보는 제일기획의 역량을 대외에 선보이고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통로로 활용돼 왔다. 매달 꾸준히 게재된 캠페인 소개가 대표적이다. 창간 1주년을 기념해 1976년 10월호에 TV 광고 45편과 인쇄 광고 18편이 처음으로 소개된 이후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다. 이 코너는 동종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물론 광고 및 마케팅 연구자들에게도 좋은 참고 사례가 됐으며, 기업과 브랜드의 역사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료이기도 하다. 500호를 맞아
무한한 가능성을 열다_ DCA 40주년
2023년 6월, 초여름의 시작과 함께 돌아온 DCA 대학생광고대상. 3개월간의 대장정 끝에 9월 7일, 시상식을 치르며 막을 내렸습니다. 팬데믹이 가로막았던 오프라인 대면 행사가 3년 만에 개최되는 한편 DCA 메타버스 공간을 제작해 공모전의 전 과정을 진행하는 등 색다른 도전이 돋보였던 이번 DCA 대학생광고대상. 또 빼놓지 못할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올해로 무려 40회를 맞이했다는 것!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HS애드 X 토스, 세상에 없던 고객 경험 위해 손잡았다.
HS애드와 토스가 고객의 브랜드 경험을 O2O(Online to Offline)로 연계하는 차별화된 사업 모델 및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손을 잡았습니다.
취향을 넘어 장르가 된 에센셜! 우키팝과 함께한 콘텐츠 제작 이야기
<우키팝>은 취향을 넘어 하나의 장르가 된 유튜브 채널의 창시자가 운영하는 음악 유튜브 채널이다. 팝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다루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우키팝. 평범한 음악 채널과는 달리, 팝 가수의 생애부터 음악까지, 색다른 콘텐츠를 제작하는 우키팝 님과 함께 콘텐츠 제작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Cheil Creativity]기업과 브랜드의 역사를 담다 사보와 함께한 제일기획 캠페인
사보는 제일기획의 역량을 대외에 선보이고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통로로 활용돼 왔다. 매달 꾸준히 게재된 캠페인 소개가 대표적이다. 창간 1주년을 기념해 1976년 10월호에 TV 광고 45편과 인쇄 광고 18편이 처음으로 소개된 이후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다. 이 코너는 동종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물론 광고 및 마케팅 연구자들에게도 좋은 참고 사례가 됐으며, 기업과 브랜드의 역사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료이기도 하다. 500호를 맞아
무한한 가능성을 열다_ DCA 40주년
2023년 6월, 초여름의 시작과 함께 돌아온 DCA 대학생광고대상. 3개월간의 대장정 끝에 9월 7일, 시상식을 치르며 막을 내렸습니다. 팬데믹이 가로막았던 오프라인 대면 행사가 3년 만에 개최되는 한편 DCA 메타버스 공간을 제작해 공모전의 전 과정을 진행하는 등 색다른 도전이 돋보였던 이번 DCA 대학생광고대상. 또 빼놓지 못할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올해로 무려 40회를 맞이했다는 것!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HS애드 X 토스, 세상에 없던 고객 경험 위해 손잡았다.
HS애드와 토스가 고객의 브랜드 경험을 O2O(Online to Offline)로 연계하는 차별화된 사업 모델 및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손을 잡았습니다.
취향을 넘어 장르가 된 에센셜! 우키팝과 함께한 콘텐츠 제작 이야기
<우키팝>은 취향을 넘어 하나의 장르가 된 유튜브 채널의 창시자가 운영하는 음악 유튜브 채널이다. 팝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다루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우키팝. 평범한 음악 채널과는 달리, 팝 가수의 생애부터 음악까지, 색다른 콘텐츠를 제작하는 우키팝 님과 함께 콘텐츠 제작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칠레보건부
poppop01
가니에스킨액티브비타민C
poppop01
Paris
poppop01
poppop01
ClinicaLasCondes
poppop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