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_언제나 맛있게 제로하다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3.05.26 04:08 조회 3232
 


지난해 5월 롯데웰푸드가 첫 슈가프리 브랜드 ‘제로’를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이에 발맞춰 대홍기획은 <마침내 제로가 맛있어지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런칭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ZERO는 트렌디한 이미지와 더불어 맛에 대해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자리 잡았습니다.


 
여전히 존재하는 ‘맛’에 대한 배리어
 
2022년은 바야흐로 제로의 시대였습니다. 그 덕분에 1년 사이 제로 제품군 자체에 대한 심리적 장벽은 많이 완화되 었으나, 아직 디저트 카테고리에서는 '제로' 제품군이 익숙하지 않았습니다.
소비자 조사를 진행한 결과에서도 알 수 있었는데요. 롯데제로를 경험하지 않은 소비자에게는 '맛'에 대한 선입견이 여전히 구매 경험을 막는 배리어가 됐습니다. 반면 롯데 ZERO를 취식해본 소비자에게서는 맛에 대한 긍정적 평가 와 재구매 의사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캠페인은 제로 디저트의 대표주자로서 제로 디저트 전반에서 발생하는 맛에 대한 선입견을 넘어 ‘맛있는 제로’의 경험률을 늘리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