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방송통신광고비 조사 보고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207 pages| 2019.03.06| 파일형태 :
조회 4269 다운로드 2
목차
[부록] 세부광고유형 용어정리 
조사 결과 요약 
1. 스마트 광고시장 
2. 방송 광고시장  
3. 온라인 광고시장 
4. 옥외 광고시장
5. 인쇄 광고시장
6. 기타 광고시장
7. 광고시장 종사자 현황
 
제1장 조사 개요  
1. 조사 배경 및 목적
2. 조사 연혁
3. 주요 특징
4. 조사대상 정의  
5. 조사모집단 정의 및 분석
6. 조사내용  
7. 조사과정 
8. 표본설계  
9. 무응답 보정   
 
제2장 광고시장 현황  
1. 2018년 광고시장의 현황과 전망  
2. 방송광고시장 현황과 전망  
3. 인쇄광고시장 현황과 전망
4. 온라인광고시장 현황과 전망
5. 옥외광고시장 현황과 전망  
6. 스마트미디어 특집리포트  
 
제3장 조사 결과  
1. 지상파TV  
1-1. 지상파TV 광고비 현황  
1-2. 지상파TV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2-1. 지상파TV - 프로그램광고  
1-2-2. 지상파TV - 토막광고  
1-2-3. 지상파TV - 자막광고  
1-2-4. 지상파TV - 시보광고  
1-2-5. 지상파TV - 가상광고  
1-2-6. 지상파TV - 간접광고  
1-2-7. 지상파TV - 방송협찬 
 
2. 지상파DMB
2-1. 지상파DMB 광고비 현황  
2-2. 지상파DMB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2-2-1. 지상파DMB - 프로그램광고  
2-2-2. 지상파DMB - 방송협찬 
 
3. 케이블PP  
3-1. 케이블PP 광고비 현황  
3-2. 케이블PP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3-2-1. 케이블PP - 프로그램/자막/시보/토막광고  
3-2-2. 케이블PP - 가상광고  
3-2-3. 케이블PP - 간접광고  
3-2-4. 케이블PP - 방송협찬 
 
4. 케이블SO
4-1. 케이블SO 광고비 현황  
4-2. 케이블SO 세부 광고유형별 매출  
4-2-1. 케이블SO ?VOD광고  
4-2-2. 케이블SO - 큐톤광고 
4-2-3. 케이블SO ?기타광고 
 
5. 위성방송  
5-1. 위성방송 광고비 현황  
5-2. 위성방송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5-2-1. 위성방송 - 채널광고  
5-2-2. 위성방송 ?기타광고 
 
6. IPTV
6-1. IPTV 광고비 현황  
6-2. IPTV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6-2-1. IPTV ?VOD광고 
6-2-2. IPTV - 큐톤광고 
6-2-3. IPTV ?기타광고 
 
7. 라디오  
7-1. 라디오 광고비 현황  
7-2. 라디오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7-2-1. 라디오 ?프로그램광고  
7-2-2. 라디오 - 토막광고  
7-2-3. 라디오 ?시보광고  
7-2-2. 라디오 - 방송협찬 
 
8. 신문  
8-1. 신문 광고비 현황  
 
9. 잡지
9-1. 잡지 광고비 현황 
 
10. 인터넷(PC)
10-1. 인터넷(PC) 광고비 현황 
10-2. 인터넷(PC)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0-2-1. 인터넷(PC) 광고 ?디스플레이광고 
10-2-2. 인터넷(PC) 광고 ?검색광고 
 
11. 모바일
11-1. 모바일 광고비 현황 
11-2. 모바일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1-2-1. 모바일 ?디스플레이광고 
11-2-2. 모바일 ?검색광고 
 
12. 옥외  
12-1. 옥외 광고비 현황 
12-2. 옥외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2-3-1. 빌보드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2-4-1. 교통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2-5-1. 엔터테인먼트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2-6-1. 기타옥외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3. 생활정보  
13. 생활정보 광고비 현황 
 
14. 취업정보  
14. 취업정보 광고비 현황 
 
15. DM 
15. DM 광고비 현황 
 
16. 방송제작사  
16. 방송제작사 광고비 현황 
 
17. 광고 종사자 현황
17-1. 근로형태별 광고 종사자 현황  
17-2. 연령별 광고 종사자 현황  
17-3. 학력별 광고 종사자 현황 
 
조사 결과 비교 조사 결과 비교
 
[부록] 설문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광고 종사자 광고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