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용어정리 M_1 2009.09.10 09:59
eoqkr 조회 938 / 덧글 0



Macro Marketing : 거시 마케팅
개별조직의 차원이 아닌 사회경제적 차원에서 생산과 소비간의 재화 흐름이나, 개별조직의 마케팅과 사회경제 시스템간의 상호 영향을 다루는 마케팅의 한 분야.

Mail-Order Advertising : 우편주문광고
상품을 우편으로 직접 주문하도록 하는 광고로서 카다로그 등이 주로 이용됨.

Makeup : 마무리 작업
잡지나 광고와 같은 인쇄물의 활자와 그림 요소들을 구성하는 마무리 공정.

Mandatory Copy : 의무적 카피
광고나 제품 포장에 반드시 포함되도록 법적으로 의무화된 카피.

Market : 시장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집단 또는 그 구매행위가 발생하는 공간.

Marketing Communication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교환을 촉진하기 위해 행하는 커뮤니케이션활동으로서 대인판매, 판매촉진, PR, 직접판매 등의 활동.

Marketing Concept : 마케팅 컨셉트
기업의 목적달성을 위한 최선의 방법이 고객욕구 만족에 있다고 보고 그 만족의 실현에 기업이 모든 노력을 집중시키는 마케팅 관리철학.

Marketing Director : 마케팅 책임자
마케팅 계획을 수립, 집행, 통제하는 기업의 관리책임자.

Marketing Mix : 마케팅 믹스
표적 시장에서 기업이 기대하는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통제 가능한 마케팅 요소들을 배합하는 것. 가장 일반적인 요소로는 가격(Price), 제품(Product), 촉진(Promotion), 유통(Place)이 있음.

Marketing Objectives : 마케팅 목표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달성해야 할 성과.

Marketing Plan : 마케팅 계획
기업의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위상정립, 마케팅 믹스 등의 활동을 종합적으로 계획한 것.

Marketing Research : 마케팅 조사
마케팅 상의 문제점과 기회 발견, 또는 마케팅 활도의 기획, 수정 및 평가을 위해 내부 및 외부 정보를 체계적으로 수립, 분석하는 활동.

Marketing Strategy : 마케팅 전략
기업이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설정하는 표적시장 선정, 위상정립, 마케팅 믹스, 예산 등의 기본 방향에 관한 계획.

Market Penetration : 시장침투
기존의 표적시장에서 가격인하, 판촉강화 등을 통해 기존 제품의 판매를 증대시키는 전략.

Market Segmentation : 시장 세분화
전체 시장을 욕구가 동질적이고 마케팅 활동에 유사하게 반응하는 소집단으로 분할하는 것.

Market Share : 시장점유율
일정기간 동안 특정 제품의 총 판매액 또는 판매량 중 특정 상표가 차지하는 비율.

Markup : 내수율
광고대행사가 외부 구매시 지불하는 원가와 광고주에게 청구하는 금액의 차이로서 agency charge라고도 함.

Maslow's Theory : 마슬로우 이론
심리학자 마슬로우의 욕구 5단계 이론을 지칭하는 것으로서, 인간의 욕구는 생리적 욕구, 안전에 대한 욕구, 사회적 욕구, 존중에 대한 욕구, 자기 실현의 욕구 등 5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위욕구가 만족되면 차상위 욕구에 대한 만족을 추구하게 된다는 이론.




>>>이어서 계속>>>

광고용어 ·  마케팅용어 ·  용어정리 · 
일간 베스트 동영상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