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Interview] 죽을 만큼 VOGO 쉽다~
2022.12.29 06:03 |
엄청난 섭외력을 자랑하는 돌고래유괴단. 이번에는 그렉과 김범수, VOGO의 무대를 광고로 선보였다. 그들의 상상력은 도대체 어디까지인가.
[Interview] LG CNS의 화려한 등장, 데이터가 답인가?
2022.12.29 05:45 | 광고계동향
LG CNS가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그것도 첫 출품으로. 트렌드와 감이 아닌 정교한 디지털 동선 설계와 데이터 분석을 통한 페르소나 선정까지. 데이터가 만들어낸 그 여정과 예측들이 결국에는 수치화된 성과를 보여준다. 매우 긍정적으로.
[Interview] 알쓸광잡 : 술자리 난제를 증명한 '테라 스푸너의 정리'
2022.12.29 05:07 |
리얼 탄산의 청아한 오픈음을 만들어내는 테라 스푸너. 어떻게 존재하는 것일까? 술자리 난제로 알려진 '테라 스푸너의 정리'를 3년간의 연구끝에 김상욱 교수가 증명해냈다. 증명 이후 남긴 그의 말. "모든건 '차이'에 있었다."
[Interview] 바다를 사랑한 프로들이 과자로 쓰레기를 치우는 법
2022.12.29 04:46 |
누구나 생각은 있다. 하지만 실행은 어렵다. 바다를 사랑하는 제일기획의 '프로'들. 쓰레기를 주어오면 과자로 바꿔주는 쉽고 간단한 아이디어를 실행했다. 씨낵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은 단 한명도 없었다. 과자가 바다를 구했다. 생각을 실행한 '프로'들에 의해!
[Interview] "모두가 들을 수 있어야 '진짜' CM송이죠"
2022.12.29 04:19 |
대한민국 0.82%는 CM송을 들을 수 없다. 99.18%는 100%가 아니다. 100% 모두가 들을 수 있는 CM송을 만든 펜타클. 이제 대한민국에서 브라보콘의 CM송을 모르는 사람들은 없다. 이 모든 건 펜타클에서 시작됐다.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 광고회사 펜타클 │ 제작사 INDIGO │ 브랜드 해태 부라보콘   (뒷줄 왼쪽부터 시계방향) 펜타클 심현준 사원, 김은하 사원, 김영훈 사원, 김다은 대리, 김송이 대리, 손소현 대리, 김정미 과장, 이전휘 실장, 김대영 상무, 김형찬 사원 (앞줄 왼쪽부터) 김도영 사원, 한민성 대리, 강우철 팀장, 임재욱 팀장, 이주현 사원, 김동규 상무 ‘세
[Interview] 광고대상 3관왕을 휩쓴 제일기획의 프로들
2022.12.29 03:53 | 광고계동향
비스포크 시리즈로 2022 광고대상 3개 부분 대상을 석권하면서 광고계의 굳건한 입지를 다졌다. 4년간 제일기획의 프로들이 냉장고를 부엌의 중심 가전에서 라이프 스타일의 중심으로 인식을 바꿔났다 시네마틱 연출, 위트있는 카피 등 광고를 하나의 작품으로 탄생시킨 프로들을 만났다.
[Interview] 2022 자랑스런 한국광고인상, 윤석태 감독을 만나다
2022.12.29 02:44 | 광고계동향
광고만 60여년을 걸어온 윤석태 감독. 그의 손길이 닿지 않은 광고는 없다. 아버님댁에 보일러를 놓았고, '바로 이 맛이야'을 외치던 김혜자를 우리는 기억한다. 디지털 시대의 광고 이전, 휴머니즘의 광고의 시초이자 전설인 윤석태 감독을 만났다.
[Special Issue]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부터 제1회 크리에이터즈 나잇 까지
2022.12.29 02:20 | 광고계동향
대한민국 광고계 최대 축제인 제36회 ‘2022한국광고대회’가 12월 2일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1부 유공광고인정부포상식, 2부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 3부 Creators’ night 파티행사로 치러진 이번 행사는 ‘Creativity will save us again(새로운 시대, 새로운 기술 속에서 언제나 우리를 구원하는 건 결국 다시 크리에이티브)’라는 주제로, 광고회사, 제작사, 매체사, 광고주, 정부관련 기관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해 광고계를 정리하고 광고인들이 서로 화합할 수 있는 장으로써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BestCreative] 헤이딜러 '헤어지자, 두려움 없이' 편
2022.12.22 02:21 | 광고계동향
우리가 바라던 내차팔기  헤이딜러 ‘헤어지자, 두려움 없이’ 편 온라인 중고차 매매 플랫폼 헤이딜러 ‘헤어지자, 두려움 없이’가 빅 모델과 세련된 영상미, 심플한 메시지로 영화같은 광고를 선보였다. 중고차 거래를 단순 거래가 아닌 ‘이별’로 표현함으로써 자동차와의 이별이 헤이딜러와 함께라면 두렵지 않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선정작
[Education] 제1회 'ADD JOB 페스티벌'
2022.10.20 10:40 | 광고계동향
광고인 꿈꾸는 학생들에게 꼭 필요했던 시간 제1회 ‘ADD JOB 페스티벌’ 글  유희래|ADZ   광고업계 인력난이 심화되고 있다. 그리고 미디어에 노출되는 광고 인의 이미지는 워라벨이 무너진 완벽한 ‘을’로 표현되고 있다. 이는 광고회사만의 모습이 아님에도 광고회사, 광고인의 이미지로 고착화 되고 있다는 점이 문제다. 그래서인지 전국의 대학에서도 광고학 전 공은 인
[Interview] LG CNS의 화려한 등장, 데이터가 답인가?
LG CNS가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그것도 첫 출품으로. 트렌드와 감이 아닌 정교한 디지털 동선 설계와 데이터 분석을 통한 페르소나 선정까지. 데이터가 만들어낸 그 여정과 예측들이 결국에는 수치화된 성과를 보여준다. 매우 긍정적으로.
[Making Affair] Welcome to J-Route
2010년 초여름, 수십 명의 대홍인이 일본 구석구석을 샅샅이 훑는 여행을 시작했다. 살짝 아쉬운 점은 그 여행이 연세세브란스 빌딩 8층에서 이뤄졌다는 것. 세상의 모든 일본 여행 서적과 정보가 모인 회의실에서, 밤낮없이 휴일 없이 열띤 연구와 토론이 이어졌다. 한국의 2030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픈 일본관광청의 열망과, 더욱 색다른 여행을 즐기고픈 젊은 세대의 소망. 이 둘의 행복한 만남을 위해 아낌없이 흘린 대홍기획의 땀방울은 톡톡 튀는 24가지 테마의 일본 여행법, ‘J - ROUTE’를 탄생시켰다.
[Focus] 2010 대한민국 광고대상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전 매체를 통합해 진행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대상으로써 매년 가을이면 광고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중요한 행사이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우리나라에서 선보인 모든 광고물을 대상으로 2차에 걸친 전문가로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이번 2010 대한민국광고대상에는 2009년 9월 1일 부터 2010년 8월 31일 사이에 게재, 방송, 설치된 광고물 총 915편이 접수되었다. 지난 10월
[Special Issue 3] 한국의 대학생들 클리오를 평정하다!
예전부터 포털사이트의 뉴스로 우리나라 학생이 국제 광고제에서 수상을 했다는 소식을 들을 때마다 막연하게 부럽다는 생각만 해왔었다. 그간 수차례 도전했던 국내 공모전에서도 수없이 탈락했었기 때문에, ‘나도 언젠가는 저렇게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항상 상상만 하곤 했었다. 그러나 그 상상만 같았던 일이 우리에게 일어나 버렸다. 너무나도 기쁘다. 꿈만 같다. 사실 국제광고제를 준비한지 3-4달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이번 해의 광고제는 우선 경험상 출품하자는 의미로 2012년 수상을 목표로 계속해서 작업 중이었는데, 뜻하지 않게(?)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에서 최고상에 입상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
모바일 비즈니스 성공 리포트 [나혜원, 길벗]
[Interview] LG CNS의 화려한 등장, 데이터가 답인가?
LG CNS가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그것도 첫 출품으로. 트렌드와 감이 아닌 정교한 디지털 동선 설계와 데이터 분석을 통한 페르소나 선정까지. 데이터가 만들어낸 그 여정과 예측들이 결국에는 수치화된 성과를 보여준다. 매우 긍정적으로.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Special Issue] 크리에이티브 하다 잘 팔린다
올해 광고계는 잘 팔리는 광고가 꽤 있었습니다. 물건이 잘 팔린 크리에이티브가 있는가 하면, 광고인의 크리에이티브가 잘 팔린 광고도 있었지요. 병 맛이다, 그래도 재밌잖아 흔히 B급 문화라 여기는 키치문화를 아시나요. 물론, 잘 알고 계시지요. 올해는 그런 B급 문화의 흐름을 탄 B급(?) 광고들이 엄청난 크리에이티브를 발휘했지요.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상을 휩쓴 배달의 민족에서 ‘의리’의 식혜, 신 내린 신발까지 강
[Making Affair] Welcome to J-Route
2010년 초여름, 수십 명의 대홍인이 일본 구석구석을 샅샅이 훑는 여행을 시작했다. 살짝 아쉬운 점은 그 여행이 연세세브란스 빌딩 8층에서 이뤄졌다는 것. 세상의 모든 일본 여행 서적과 정보가 모인 회의실에서, 밤낮없이 휴일 없이 열띤 연구와 토론이 이어졌다. 한국의 2030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픈 일본관광청의 열망과, 더욱 색다른 여행을 즐기고픈 젊은 세대의 소망. 이 둘의 행복한 만남을 위해 아낌없이 흘린 대홍기획의 땀방울은 톡톡 튀는 24가지 테마의 일본 여행법, ‘J - ROUTE’를 탄생시켰다.
H는 어디 갔지? H는 묵음이야, 바프(HBAF)
“H는 묵음이야.”   마치 영어 수업 시간을 떠올리도록 하는 키 카피가 세간에 화제다. 아몬드 브랜드 <바프(HBAF)> 광고 속에서 모델 전지현은 몇 번이고 H는 묵음이라 외친다. 뜬금없어 보이는 이 멘트는 묘하게도 매력적이다. 아몬드와 전지현, 키 카피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광고가 끝나고도 자꾸 곱씹게 된다. “그래, H는 묵음이지!”    맛있는 견과류 + 건강한 스낵
[Interview] LG CNS의 화려한 등장, 데이터가 답인가?
LG CNS가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그것도 첫 출품으로. 트렌드와 감이 아닌 정교한 디지털 동선 설계와 데이터 분석을 통한 페르소나 선정까지. 데이터가 만들어낸 그 여정과 예측들이 결국에는 수치화된 성과를 보여준다. 매우 긍정적으로.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Special Issue] 크리에이티브 하다 잘 팔린다
올해 광고계는 잘 팔리는 광고가 꽤 있었습니다. 물건이 잘 팔린 크리에이티브가 있는가 하면, 광고인의 크리에이티브가 잘 팔린 광고도 있었지요. 병 맛이다, 그래도 재밌잖아 흔히 B급 문화라 여기는 키치문화를 아시나요. 물론, 잘 알고 계시지요. 올해는 그런 B급 문화의 흐름을 탄 B급(?) 광고들이 엄청난 크리에이티브를 발휘했지요.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상을 휩쓴 배달의 민족에서 ‘의리’의 식혜, 신 내린 신발까지 강
[Making Affair] Welcome to J-Route
2010년 초여름, 수십 명의 대홍인이 일본 구석구석을 샅샅이 훑는 여행을 시작했다. 살짝 아쉬운 점은 그 여행이 연세세브란스 빌딩 8층에서 이뤄졌다는 것. 세상의 모든 일본 여행 서적과 정보가 모인 회의실에서, 밤낮없이 휴일 없이 열띤 연구와 토론이 이어졌다. 한국의 2030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픈 일본관광청의 열망과, 더욱 색다른 여행을 즐기고픈 젊은 세대의 소망. 이 둘의 행복한 만남을 위해 아낌없이 흘린 대홍기획의 땀방울은 톡톡 튀는 24가지 테마의 일본 여행법, ‘J - ROUTE’를 탄생시켰다.
H는 어디 갔지? H는 묵음이야, 바프(HBAF)
“H는 묵음이야.”   마치 영어 수업 시간을 떠올리도록 하는 키 카피가 세간에 화제다. 아몬드 브랜드 <바프(HBAF)> 광고 속에서 모델 전지현은 몇 번이고 H는 묵음이라 외친다. 뜬금없어 보이는 이 멘트는 묘하게도 매력적이다. 아몬드와 전지현, 키 카피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광고가 끝나고도 자꾸 곱씹게 된다. “그래, H는 묵음이지!”    맛있는 견과류 + 건강한 스낵
[Interview] LG CNS의 화려한 등장, 데이터가 답인가?
LG CNS가 퍼포먼스마케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그것도 첫 출품으로. 트렌드와 감이 아닌 정교한 디지털 동선 설계와 데이터 분석을 통한 페르소나 선정까지. 데이터가 만들어낸 그 여정과 예측들이 결국에는 수치화된 성과를 보여준다. 매우 긍정적으로.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Special Issue] 크리에이티브 하다 잘 팔린다
올해 광고계는 잘 팔리는 광고가 꽤 있었습니다. 물건이 잘 팔린 크리에이티브가 있는가 하면, 광고인의 크리에이티브가 잘 팔린 광고도 있었지요. 병 맛이다, 그래도 재밌잖아 흔히 B급 문화라 여기는 키치문화를 아시나요. 물론, 잘 알고 계시지요. 올해는 그런 B급 문화의 흐름을 탄 B급(?) 광고들이 엄청난 크리에이티브를 발휘했지요.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상을 휩쓴 배달의 민족에서 ‘의리’의 식혜, 신 내린 신발까지 강
[Making Affair] Welcome to J-Route
2010년 초여름, 수십 명의 대홍인이 일본 구석구석을 샅샅이 훑는 여행을 시작했다. 살짝 아쉬운 점은 그 여행이 연세세브란스 빌딩 8층에서 이뤄졌다는 것. 세상의 모든 일본 여행 서적과 정보가 모인 회의실에서, 밤낮없이 휴일 없이 열띤 연구와 토론이 이어졌다. 한국의 2030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픈 일본관광청의 열망과, 더욱 색다른 여행을 즐기고픈 젊은 세대의 소망. 이 둘의 행복한 만남을 위해 아낌없이 흘린 대홍기획의 땀방울은 톡톡 튀는 24가지 테마의 일본 여행법, ‘J - ROUTE’를 탄생시켰다.
H는 어디 갔지? H는 묵음이야, 바프(HBAF)
“H는 묵음이야.”   마치 영어 수업 시간을 떠올리도록 하는 키 카피가 세간에 화제다. 아몬드 브랜드 <바프(HBAF)> 광고 속에서 모델 전지현은 몇 번이고 H는 묵음이라 외친다. 뜬금없어 보이는 이 멘트는 묘하게도 매력적이다. 아몬드와 전지현, 키 카피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광고가 끝나고도 자꾸 곱씹게 된다. “그래, H는 묵음이지!”    맛있는 견과류 + 건강한 스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