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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클리셰의 아름다움
2023.12.11 11:36 | HS Ad
클리셰적인 표현이 가장 아름다운 시간이 돌아옵니다. 크리스마스. 우리가 꿈꾸는 크리스마스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소중한 이들을 만나고 모두가 행복해지고 작지막 귀한 기적들이 일어나는 일. 브랜드도 같은 크리스마스를 이야기합니다. 마치 드라마가 해피엔딩으로 끝나길 가슴 졸이며 보는 것처럼.
[Global Creative] 비건 프렌들리 휴먼 프렌들리
2022.10.19 03:54 | 광고계동향
비건 프렌들리 휴먼 프렌들리 글  이희정 ECD | 빅밴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본부   저희 회사는 합정에 있습니다. 합정역과 가까우면서도 복잡한 상업 시설과는 조금 떨어져 있어 한 적하고 여유가 느껴지는 환경이 큰 매력이죠. 주변이 그렇다고 일 자체가 여유로워지는 건 아니지 만 그래도 출퇴근할 때나 식사하러 나갈 때 혹은 그냥 머리가 복잡할 때 골목 골목 걷다 보면 잠시 쉬어 가는 기분을 느끼게 됩니다. 강남처럼 높은
AC재팬, 창설 50주년 전시회 개최
2022.09.19 03:00 |
   AC재팬은 2021년 창설 50주년을 기념해, 50년간 제작한 주요 광고작품을 전시·소개하는 ‘AC재팬 50주년 광고 전시회’를 오사카를 시작으로 일본 전역 8곳에서 순차적으로 개최했다. 전시회에서는 50년 동안 AC재팬 활동, 역사와 아울러 대표적인 광고작품 약 200점을 패널이나 영상으로 소개하고 있다.   - 기간 ?9월 6일~11일 - 주최:AC재팬   ■
덴츠 Do! Solutions, <서큘러 이코노미는 비즈니스 구현단계> 웨비나 개최
2022.09.19 02:54 |
   덴츠 Do! Solutions는 9월 15일 ‘서큘러 이코노미는 비즈니스 구현단계’를 테마로 웨비나를 개최했다. 기업에서 지속가능 경영의 구현이 시급하다. 특히 앞으로의 기업 활동에 있어서는 상품을 만드는 단계부터 회수·리사이클을 전제로, 폐기 제로를 목표로 하는 경제의 새로운 구조 ‘서큘러 이코노미’에 준거한 활동이 필수가 된다. 덴츠 재팬 네트워크 에서는 기업이 자
덴츠, 제75회 <광고 전통상> 최종 선정/발표
2022.09.19 02:50 |
   덴츠가 제75회 <광고전통상> 모든 입상작품을 최종 선정, 발표했다. 영예의 종합상에는 산토리 홀딩스가 선정되었다. 종합상은 광고활동 전반에 걸쳐 특히 뛰어난 성과를 거둔 광고주에게 주어지는 상이며, 산토리 홀딩스는 3년 연속 통산 25번째 종합상 수상이 되었으며, 이번에는 '필름광고', '브랜드 체험' 2개 부문에서 최고상과 '필름광고', OOH광고, '브랜드 체험', '이노베이티브 어프로치' 4개 부문에서 5
애드뮤지엄 도쿄, 전시회 개최
2022.09.19 02:48 |
 애드뮤지엄 도쿄는 'TCC전 2022'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기간은 9월 16일~10월 29일이다. 전시회에서는 카피의 최고봉을 선정하는 광고상 ‘TCC상’ 2022년도 수상작품, 그랑프리 1작품 TCC상 14작품, 최고 신인상 1명, 신인상 15명, 심사 위원장상 4작품 수상자의 작품해설과 함께 전시하고 있다. 2022년도의 TCC 그랑프리를 수상한 작품은 산토리의 기업 광고 ‘그렇게 떠들썩한 상
덴츠, 프로젝트 작품 전시회 개최
2022.09.19 02:41 |
   일본 전통 공예의 기술에 덴츠의 아트 디렉션을 콜라보하여 새로운 제품디자인에 도전하는 프로젝트 ‘Good JAPAN Innovation’. 총 10점의 작품을 도쿄 시오도메 덴츠 본사 빌딩 1층 로비에 전시하고 있다. 덴츠 본사 빌딩의 로비를 캔버스로 하여, 직원 스스로가 크리에이티비티를 발휘하는 ‘Good Entrance, Good Innovation’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ADK, 인도 CX에이전시 ‘Rage’ 인수
2022.09.19 02:36 |
   ADK는 인도시장에서의 솔루션 강화 일환으로, 디지털 경험 디자인과 전자상거래 솔루션을 자랑하는 인도의 독립계 에이전시 ‘Rage Communications’를 주식 취득에 의해 인수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드리븐 인사이트, 콘텐츠 내러티브 등 통합된 End to End의 CX 솔루션을 클라이언트 기업에 제공해 나갈 것이다. 1996년에 창업해 인도의 디지털을 견인해 온 디지털
ADK Connect, <통합 솔루션 디렉터> 임명
2022.09.19 02:32 |
     ADK 마케팅 솔루션즈는 사업 브랜드 ‘ADK Connect’에서 조직체제의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를 식별하고 영역을 넘어 원루프 체제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적으로 솔루션 전체를 디렉션하는 ‘통합 솔루션 디렉터’로 11명의 멤버를 임명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광고주의 마케팅 과제와 요구가 복잡해지고, 광
ADK 마케팅 솔루션즈, 광고전달 서비스 ‘J-WAVE Headline News on 스마트 디바이’ 전개
2022.09.19 02:24 |
 ADK 마케팅 솔루션즈는 J-WAVE와 함께 신영역 광고전달 서비스 ‘J-WAVE Headline News on 스마트 디바이스’에 의한 음성광고 전달을 실시했다. 아울러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와 오토날의 협력에 의해 효과검증을 실시했다. 와이파이 환경의 정비나 디바이스의 다양화에 따라, 음성 콘텐츠를 전달하는 디지털 음성 미디어·음성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Global Insight] 음성 로봇, ‘인간’처럼 돼야 성공한다
브랜드와 소비자가 음성 지원 기기의 실질적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단순한 음성 비서를 넘어 소비자들의 진정한 동반자로 거듭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하다.
[월간 2024밈] 2월 편 -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 좋아하는 밈있어?
이건 아니지예 버츄얼 아이돌 HOT ITEM? 너 나 좋아하지 않아?리를빗 챌린지? (with New 챌린지?)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좋아하는 밈 있어? 너와 나의 음식 취향은?음식 취향 템플릿?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한국OOH협회’로 이름 바꾸고, 중소옥외광고사업자 위한 글로벌 시장 공략 강- 우창훈 한국OOH협회 회장
한국전광방송협회가 올해 한국OOH협회로 이름을 바꾸고, 전광방송뿐만 아니라 옥외 범주에 들어가는 모든 옥외광고산업의 이익을 보호하고 촉진하는데 발 벗고 나섰다. 특히, 최근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이 지정됨에 따라 중소옥외광고사업자들과 상생 방안으로 매체 개발에도 나섰다.
[Media Sight] SNS, 그 효과적 활용방안은?
SNS의 실체적 진실 최근 블룸버그 및 Economist 등 유수의 언론에서 발표된 내용에 기반하여, 이른 바 ‘Facebook Nation’이라는 제목 으로 인포그래픽(Infographic)이 발표된 바 있다. 이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인구(가입자)는 약 8억 4,000만명(2012년 현재 기준에서는 9억 명을 넘어섰다)이며, 이는 13억과 12억의 인구를 가진 중국과 인도 다음으로 많은 인구(가입자 수)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HSAD 광고 딜리버리] 마침내 새로운 의류관리 세상으로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의 퍼포먼스 마케팅
  2024년 하반기, 디지털 광고 환경은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로의 전환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퍼포먼스 마케팅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 수립이 필수적입니다. 쿠키리스 시대의 도래와 광고 생태계의 변화 2018년 애플의 시작으로 2019년 구글 크롬이 서드파티(3rd Party) 쿠키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한 이후, 드디어 2024년에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카피 어떻게 두려움 없이 실패할 수 있을까
일본의 광고카피를 중심으로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사회, 문화적 배경과 함께 본인이 느낀점을 에세이 형태로 담아낸 글이 연재됩니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카피로 영감을 얻길 바랍니다.
[Media Sight] SNS, 그 효과적 활용방안은?
SNS의 실체적 진실 최근 블룸버그 및 Economist 등 유수의 언론에서 발표된 내용에 기반하여, 이른 바 ‘Facebook Nation’이라는 제목 으로 인포그래픽(Infographic)이 발표된 바 있다. 이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인구(가입자)는 약 8억 4,000만명(2012년 현재 기준에서는 9억 명을 넘어섰다)이며, 이는 13억과 12억의 인구를 가진 중국과 인도 다음으로 많은 인구(가입자 수)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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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리스(Cookie-less) 시대의 퍼포먼스 마케팅
  2024년 하반기, 디지털 광고 환경은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로의 전환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퍼포먼스 마케팅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 수립이 필수적입니다. 쿠키리스 시대의 도래와 광고 생태계의 변화 2018년 애플의 시작으로 2019년 구글 크롬이 서드파티(3rd Party) 쿠키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한 이후, 드디어 2024년에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카피 어떻게 두려움 없이 실패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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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의 실체적 진실 최근 블룸버그 및 Economist 등 유수의 언론에서 발표된 내용에 기반하여, 이른 바 ‘Facebook Nation’이라는 제목 으로 인포그래픽(Infographic)이 발표된 바 있다. 이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인구(가입자)는 약 8억 4,000만명(2012년 현재 기준에서는 9억 명을 넘어섰다)이며, 이는 13억과 12억의 인구를 가진 중국과 인도 다음으로 많은 인구(가입자 수)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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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리스(Cookie-less) 시대의 퍼포먼스 마케팅
  2024년 하반기, 디지털 광고 환경은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로의 전환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퍼포먼스 마케팅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 수립이 필수적입니다. 쿠키리스 시대의 도래와 광고 생태계의 변화 2018년 애플의 시작으로 2019년 구글 크롬이 서드파티(3rd Party) 쿠키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한 이후, 드디어 2024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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