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매드타임스
대홍기획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제1회 KOSAC 영상 콘텐츠 챌린지 개최
2024.12.26 04:46 | 광고계동향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한 ‘2024 대 한민국대학생 광고대회 영상 콘텐츠 챌린지 (이하 KOSAC)’ 전국대 회가 11월 28일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에서 열렸다.     본 대회는 2005년 시작으로 19년간 캠페인 기획서 중심으로 진행 해 온 KOSAC이 대회 규모를 확대하며 영상콘텐츠 부문을 신설해 개최한 신규 광고 공모전이다. 제1회 대회의 주
& Pride_오덕 같은 광고로 대한민국 경제에 힘이 되겠다!_스튜디오좋이 만든 ‘광고의 날’ 캠페인 화제
2024.12.26 04:21 | 광고계동향
  올해 11월 11일 제51회 ‘광고의 날’을 맞아 제작한 ‘오덕의 광고 윤리강령’ 캠페인이 신문 지면과 온라인을 통해 선보이면서 화제 다. 이번 광고의 날 캠페인은 한국광고총연합회를 포함한 17개 광고 관련 학회 및 협·단체들이 40년 만의 개정한 광고윤리강령 을 알리는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스튜디오좋이 영상 제작을 후원 하면서 힘을 실었다.  영상은
Special Issues)_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롯데건설 포트폴리모
2024.12.26 03:19 | 광고계동향
롯데건설은 건설 노동자들의 전문성을 알리고 자부심을 높여주는 캠페인을 기획했다. 공사 관 계자들이 항상 몸에 지니며 사람들 눈에 잘 띄는 안전모. 롯데건설은 건설 노동자들의 상징인 안전모에 각자의 전문성과 업적을 알릴 수 있는 특별한 스티커를 제작했다. 타설베테랑, 벽돌 종결자, 롯데타워의 건설자 등… 약 380종의 스티커는 안전만 지켜주던 안전모가 자부심까지 지켜주는 안전모, 포트폴리모가 될 수 있도록 바꿔 주었다.
Special Issues_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롯데문화재단B_arrier Free Drawing
2024.12.26 03:15 | 광고계동향
대한민국 뇌병변, 지체장애 아이들의 60% 이상이 미술 활동을 경험해 본 적이 없다. 근육의 미세한 움직임이 힘들기에, 애초에 그림그리기를 포기해서 우리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아이들 이 상상력을 말로 표현하는 것만으로도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했다. 바로 ‘배리어 프리 드로윙- 어린이 AI 그림대회’이다. 연령대별 아이들의 그림, 3,000장을 AI에게 사전 학 습시켜, 아이 개개인마다의 스타일이 드러나도록 준비했다.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버거킹 - 두툼버거
2024.12.24 05:56 | 광고계동향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오디오 부문 대상 버거킹 - 두툼버거 광고주 비케이알 광고회사 이노레드 제작사 미라클사운드, 테드이미지웍스 (tedimageworks) 매력적인 신제품을 새롭게 보여주려던 버거킹, OTT 화면을 넘어 온·오프라인으로 브랜드를 즐기기를 원했던 넷플릭스는 ‘두툼버거’ 캠페인으로 뜻을 모았다. 버거킹의 신메뉴 두툼버거는 버거킹 베스트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모나미 - 다시, 펜의 힘으로
2024.12.24 05:49 | 광고계동향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인쇄부문 대상 모나미 - 다시, 펜의 힘으로 광고주 모나미 광고회사 대홍기획 제작사 대홍기획 AI 기술의 발전으로 펜 없이도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시대. 펜을 쥐고 그림을 그리는 행위의 의미는 무엇일까? 위 질문에 대한 모나미의 대답이 바로 본 작품 ‘다시, 펜의 힘으로’ 캠페인이다. 인간 창의성의 본질은 관습적 사고에 의문을 던지는 힘이다. 기존에 쌓아온 관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 한화손해보험×홈플러스 브랜드 콜라보
2024.12.24 05:43 | 광고계동향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OOH 부문 대상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 한화손해보험×홈플러스 브랜드 콜라보 광고주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광고회사 HSAD 제작사 위피피 HSAD는 2024년 3월, 배우 김지원을 모델로 한화손해보험 광고 캠페인을 론칭하고, 동기간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홈플러스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 두 기업의 광고 모델이 화제의 드라마 <눈물의 여왕>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힘쎈여자 강남순 - 힘쎈여자 강남순 마약검사 포스터
2024.12.24 05:35 | 광고계동향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Branded Contents & Entertainment 대상 힘쎈여자 강남순 - 힘쎈여자 강남순 마약검사 포스터 광고주 JTBC 광고회사 제일기획 제작사 파울러스, 필메디 한국은 더 이상 마약 청정국이 아니다. 특히 강남을 중심으로 여성을 성폭행하기 위해 음료에 ‘마약을 몰래 타는 것’이 커다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됐다. 하지만 한국은 처벌법조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갤럭시 워치 울트라 - GO ULTRA Challenge
2024.12.24 05:27 | 광고계동향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Social Communication 부문 대상 갤럭시 워치 울트라 - GO ULTRA Challenge 광고주 삼성전자 광고회사 제일기획 제작사 엠디알크리에이티브 ‘Go Ultra Challenge’ 캠페인은 단순히 Galaxy Watch Ultra 모델의 론칭을 알리는 것을 넘어 ‘도전에 함께하는 파트너’가 되고픈 브랜드의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현대자동차 - 밤낚시
2024.12.24 05:15 | 광고계동향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Film Craft / PR 부문 대상 현대자동차 - 밤낚시 광고주 현대자동차 광고회사 이노션 제작사 스태넘, 마켄필름아시아 자동차의 시선만을 담은 최초의 단편 영화로 거듭난 <밤낚시>는 아이오닉 5 전면, 후면, 측면 등에 탑재된 카메라의 고정된 시선에서 모든 장면을 촬영하는 독창적이고 도전적인 기법을 통해 관객에게 전혀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선보인다.
[어텐션, 크리에이터] AI 활용팁을 알려주는 AI 전문 크리에이터 4
제일기획 편집팀   업무에 AI를 활용하고는 싶은데 무엇부터 할지 막막할 때, 매일 반복되는 작업을 AI로 빠르게 처리할 순 없을지 궁금할 때. AI 활용법이 궁금한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챗GPT부터 생성형 영상 소라까지. 다양한 AI 팁을 알려주는 크리에이터 채널 4.   #모션그래픽 #AI영상 #쉬운설명 구독자 3.21만명(*24년 12월 기준) ▶ 채널 바로가기 영화 맨인블랙부터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호빵의 따뜻함에 감각적 영상을 끼얹었더니, 삼립호빵 캠페인
 제일기획 김하나 프로 (비즈니스 16팀) 찬바람이 싸늘하게 불기 시작하면 자연스레 떠오르는 음식이 있다. 바로 한국인의 소울 간식 호빵이다. 편의점 빨간 찜기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김, 갓 찐 호빵에서 유산지를 벗기는 재미, 뜨거운 호빵을 반으로 갈라 친구와 호호 불며 먹는 기억. 한국인에게 호빵은 단순한 간식을 넘어 겨울이란 계절에 녹아 든 행복의 상징이다. 삼립호빵 캠페인을 소개하기 앞서 토막상식을 전하면, &lsqu
Boys Be SLEEK 관성의 틀을 깨다, 도루코 SLEEK 캠페인
제일기획 송영상 프로 (비즈니스 7팀) 지난 수십 년간 면도기 시장은 단일 브랜드가 독보적인 점유율을 차지했기에, 많은 소비자에게 ‘면도기는 OOO’이라는 고정관념이 깊게 자리 잡혀 있었다. 소비자들은 면도기를 구매할 때 큰 고민 없이 익숙한 선택을 반복해 왔다. 이런 면도기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브랜드가 새롭게 등장했으니, 바로 도루코의 프리미엄 면도기 브랜드 SLEEK이었다. 도루코는 자신들의 70여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 AI 활용팁을 알려주는 AI 전문 크리에이터 4
제일기획 편집팀   업무에 AI를 활용하고는 싶은데 무엇부터 할지 막막할 때, 매일 반복되는 작업을 AI로 빠르게 처리할 순 없을지 궁금할 때. AI 활용법이 궁금한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챗GPT부터 생성형 영상 소라까지. 다양한 AI 팁을 알려주는 크리에이터 채널 4.   #모션그래픽 #AI영상 #쉬운설명 구독자 3.21만명(*24년 12월 기준) ▶ 채널 바로가기 영화 맨인블랙부터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 AI 활용팁을 알려주는 AI 전문 크리에이터 4
제일기획 편집팀   업무에 AI를 활용하고는 싶은데 무엇부터 할지 막막할 때, 매일 반복되는 작업을 AI로 빠르게 처리할 순 없을지 궁금할 때. AI 활용법이 궁금한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챗GPT부터 생성형 영상 소라까지. 다양한 AI 팁을 알려주는 크리에이터 채널 4.   #모션그래픽 #AI영상 #쉬운설명 구독자 3.21만명(*24년 12월 기준) ▶ 채널 바로가기 영화 맨인블랙부터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 AI 활용팁을 알려주는 AI 전문 크리에이터 4
제일기획 편집팀   업무에 AI를 활용하고는 싶은데 무엇부터 할지 막막할 때, 매일 반복되는 작업을 AI로 빠르게 처리할 순 없을지 궁금할 때. AI 활용법이 궁금한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챗GPT부터 생성형 영상 소라까지. 다양한 AI 팁을 알려주는 크리에이터 채널 4.   #모션그래픽 #AI영상 #쉬운설명 구독자 3.21만명(*24년 12월 기준) ▶ 채널 바로가기 영화 맨인블랙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