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
부산국제광고제
메조미디어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한국온라인광고협회
문화체육관광부
대홍기획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고구마팜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더현대백화점이 <최강야구> 김성근 X 정근우와 9분짜리 광고를 만든 이유! 떠오르는 롱폼 콘텐츠에 주목해 보세요. [더현대적인선물]
2025.02.13 02:57 | 고구마팜
 숏폼 콘텐츠가 넘쳐나는 세상 속에 롱폼을 외치다!   다시 떠오르고 있는 롱폼 콘텐츠의 인기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콘텐츠 트렌드를 말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숏폼! 시간조차 가성비를 따지는 모습에 숏폼 콘텐츠가 주류로 자리 잡은 점은 모두가 아는 사실일 텐데요. 그동안 고구마팜에서도 챌린지와 같은 숏폼 콘텐츠를 많이 다루었죠. 그렇담 ‘롱폼 콘텐츠’는 고려할 필요가 전혀 없을까요? 최근
옥외광고에서 굿즈를 떼어가세요! 일본 옥외광고가 SNS에서 화제성을 부르는 방법!
2025.02.13 01:35 | 고구마팜
 국내 사례는 많이 접하셨을 당신을 위해 에디터 서퍼가 올해 일본에서 집행된 옥외 광고 사례를 소개해 드릴게요. 적용해 볼 만한 포인트를 같이 정리해 드리니 좋은 참고 자료가 되길 바라요! 메시지 의미를 잘 전달할 수 있는 [게재 지면]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그것이 설령, <화장실>이라고 하더라도 말이에요!? 흔히 옥외 광고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지면이 있죠. 저는 버스 쉘터, 지하철
K2, 겨울 다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다
2024.11.21 09:20 | HS Ad
  캠페인 한줄평   K2에서 출시한 혁신적인 신제품, K2에서 제시한 새로운 마케팅 과제   ?K2의 과제는?   패딩씬에서의 새로운 뉴스를 만들어보자   “패딩에서는 보기 힘든 솜털 비율입니다”   대한민국의 매서운 추위를 맞서기 위해 대부분들의 사람들은 패딩이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패딩을 구매할 때 얼마나 따뜻한지 어떻게 확인하시나요? 패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024.10.02 09:09 | HS Ad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예비광고인 실무능력 강화 ‘2024 KOSAC 영상 콘텐츠 챌린지’
2024.08.21 10:39 | 광고계동향
 ‘지역의 숨은 매력 발굴 프로젝트’ 주제로 오는 9월 신규 개최 대한민국 예비광고인들을 위한 새로운 도전의 장이 열렸다. 매년 1학 기에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가 학생들과 지도 교수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올해 처음으로 2학기까지 확대 개최된다. 이로써 KOSAC은 1학기에는 광고캠페인 기획서를 제안하고, 2학기에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학생들이 좀 더 탄탄한 실무경험을
여백이 만들어 내는 빛의 힘, 마음까지 시원하게 만드는 건축미가 돋보이는 장소
2024.07.18 09:22 | HS Ad
  미디어아트로 연결된 길을 따라가면 만나게 되는 작품 ‘발아’가 있는 ‘하늘길’ 공간(좌)과 다른 공간과 차별화된 독특한 천장 구조로 이루어진 ‘상설 전시관’ (우)
밀키스_ 부드러움이 강함을 이겼다!
2024.03.14 12:00 | 대홍기획
롯데칠성의 음료수인 '밀키스'를 새롭게 마케팅하여 광고를 하였다.
소비 트렌드는 세대 분석으로부터
2024.03.14 12:00 | 대홍기획
대홍기획에서 현시대의 소비자 심리,트렌드에 대한 책을 출간하였다.
“편안함은 힘이 세다” 스케쳐스 핸즈프리 슬립인스 캠페인
2024.03.12 12:00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 이서경 프로 (비즈니스 20팀) 스케쳐스를 생각하면 ‘좋은 신발은 좋은 곳으로 데려다준다’는 기분 좋은 속설이 떠오른다. 브랜드 홍보 문구 정도로 들릴 수도 있지만, 스케쳐스를 신었던 순간을 한 차례 한 차례 곱씹어보면 동의의 끄덕임을 수 차례 반복하는 나를 발견하게 된다. 스케쳐스를 신으면 정말 온종일 기분이 좋았다. 밑창이 불편한 다른 제품과는 달리 걸을 때마다 느껴지는 편안함 덕에 이곳저곳 더 즐
갤럭시 S24 언팩, 모바일 AI시대를 열다
2024.02.19 05:26 | CHEIL WORLDWIDE
삼성전자 갤럭시의 플래그십 모델을 세상에 선보이는 글로벌 이벤트 ‘삼성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이하 언팩)은 화려한 볼거리와 커다란 규모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어왔다. 하지만 이런 언팩에도 힘든 시기가 있었으니, 바로 팬데믹으로 인한 지난 3년이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이수원 총괄 사장을 만나다_1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 TBWA\옴니콤광고그룹 이수원 총괄사장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 송한돈 지난해 11월, 옴니콤(Omnicom)이 한국에 TBWA, BBDO, OMG를 총괄하는 옴니콤광고그룹(OAG)을 새로 구성하고 총괄사장으로 이수원 TBWA 코리아 대표를 임명했다. 이수원 사장은 TBWA 코리아를 10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덕후의 창의력은 위대하다?
최근 팬덤 사이에서 유행하는 덕질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여러분은 ‘덕질’하면 어떤 모습이 떠오르시나요? 케이팝, 애니메이션, 뮤지컬, 스포츠 등 장르에 관계없이 팬덤 문화는 훨씬 더 다채롭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확장되고 있는데요. 특히, 팬들이 함께 모여 즐기는 콘텐츠와 굿즈가 SNS를 중심으로 확산되면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기도 합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최근 팬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콘텐츠와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HSAD, ‘YCC 공모전’ 개최…아이디어 실현 통해 광고 본질 경험
  HSAD가 올해도 대학생 광고 공모전 ‘제38회 HSAD 영 크리에이터스 컴피티션(Young Creator’s Competition, 이하 HSAD YCC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HSAD YCC 공모전은 크리에이티비티의 영향력과 광고업의 본질을 깊게 경험해 볼 수 있는 ‘아이디어 실행형 공모전’입니다. 참가자들은 단순히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AI로 손쉽게 트렌드/뉴스 조사하고, 요약 및 감정분석까지!
  일도 바쁜데 AI 배워서 업무에 적용해 보자니, 유튜버들은 쉽다면서 막상 들어가 보니 공부 엄청 시키고, 업무에 응용하려면 너무 어렵죠?   구글 스프레드 시트 하나만 있어도 FGI(Focus Group Interview)를 통한 고객 인터뷰 데이터를 정리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더 나아가서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MAKE라는 툴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AI를 활용할 수 있다는 걸 보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덕후의 창의력은 위대하다?
최근 팬덤 사이에서 유행하는 덕질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여러분은 ‘덕질’하면 어떤 모습이 떠오르시나요? 케이팝, 애니메이션, 뮤지컬, 스포츠 등 장르에 관계없이 팬덤 문화는 훨씬 더 다채롭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확장되고 있는데요. 특히, 팬들이 함께 모여 즐기는 콘텐츠와 굿즈가 SNS를 중심으로 확산되면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기도 합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최근 팬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콘텐츠와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HSAD, ‘YCC 공모전’ 개최…아이디어 실현 통해 광고 본질 경험
  HSAD가 올해도 대학생 광고 공모전 ‘제38회 HSAD 영 크리에이터스 컴피티션(Young Creator’s Competition, 이하 HSAD YCC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HSAD YCC 공모전은 크리에이티비티의 영향력과 광고업의 본질을 깊게 경험해 볼 수 있는 ‘아이디어 실행형 공모전’입니다. 참가자들은 단순히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AI로 손쉽게 트렌드/뉴스 조사하고, 요약 및 감정분석까지!
  일도 바쁜데 AI 배워서 업무에 적용해 보자니, 유튜버들은 쉽다면서 막상 들어가 보니 공부 엄청 시키고, 업무에 응용하려면 너무 어렵죠?   구글 스프레드 시트 하나만 있어도 FGI(Focus Group Interview)를 통한 고객 인터뷰 데이터를 정리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더 나아가서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MAKE라는 툴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AI를 활용할 수 있다는 걸 보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덕후의 창의력은 위대하다?
최근 팬덤 사이에서 유행하는 덕질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여러분은 ‘덕질’하면 어떤 모습이 떠오르시나요? 케이팝, 애니메이션, 뮤지컬, 스포츠 등 장르에 관계없이 팬덤 문화는 훨씬 더 다채롭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확장되고 있는데요. 특히, 팬들이 함께 모여 즐기는 콘텐츠와 굿즈가 SNS를 중심으로 확산되면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기도 합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최근 팬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콘텐츠와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HSAD, ‘YCC 공모전’ 개최…아이디어 실현 통해 광고 본질 경험
  HSAD가 올해도 대학생 광고 공모전 ‘제38회 HSAD 영 크리에이터스 컴피티션(Young Creator’s Competition, 이하 HSAD YCC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HSAD YCC 공모전은 크리에이티비티의 영향력과 광고업의 본질을 깊게 경험해 볼 수 있는 ‘아이디어 실행형 공모전’입니다. 참가자들은 단순히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AI로 손쉽게 트렌드/뉴스 조사하고, 요약 및 감정분석까지!
  일도 바쁜데 AI 배워서 업무에 적용해 보자니, 유튜버들은 쉽다면서 막상 들어가 보니 공부 엄청 시키고, 업무에 응용하려면 너무 어렵죠?   구글 스프레드 시트 하나만 있어도 FGI(Focus Group Interview)를 통한 고객 인터뷰 데이터를 정리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더 나아가서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MAKE라는 툴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AI를 활용할 수 있다는 걸 보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