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잊지 못할 경험이 되다
2023.08.16 12:00 | HS Ad
유튜브를 켜면 혹은 OTT에 접속하면, 수많은 영상이 올라옵니다. 그중 우리는 어떤 영상을 볼지 선택하고, 보면서도 계속 볼지 아니면 건너뛸지 고민합니다. 내 시간을 기꺼이 할애하려면, 뭔가 통하는 게 있어야 합니다.
AI로만 만든 최초의 광고, 삼성생명 브랜드 캠페인
2023.07.27 05:54 | CHEIL WORLDWIDE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는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의 놀라운 진화를 볼 수 있었다. 특히, Chat GPT로 대표되는 생성형 AI 분야는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는데, 2016년의 알파고(AlphaGo) 같은 연구실 레벨의 딥 러닝 AI로부터 크게 진보된 수준이다.
나의 생각이 세상을 바꾸는 힘으로! 제36회 YCC 개최
2023.07.04 12:00 | HS Ad
작지만 빛나는 생각 하나가 이 세상을 좀 더 나은 세상으로 바뀌게 하는 것 그것이 광고, 마케팅, 크리에이티브가 갖고 있는 긍정적이고 강력한 힘입니다.
[HS애드 광고 딜리버리] 언니, 이달의 광고야
2023.03.29 12:00 | HS Ad
HS애드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애드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총알 배송해드리는 HS애드 광고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새롭게 보이는 순간이었다
2023.03.02 12:00 | HS Ad
익숙한 것들은 익숙하기 때문에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바꿔야 할 것들은 모두 ‘익숙한 것’들에 있죠. 익숙하지만 문제가 되고 있는 것들, 바꾸면 크게 달라질 것들. 그래서 익숙함은 익숙함을 버리고 새롭게 보일 만한 아이디어를 찾아야 합니다.
이노션, UMB(세계캐롬연맹) 및 파이브앤식스와 MOU 체결
2023.03.02 12:00 | 이노션
이노션이 UMB(세계캐롬연맹)와 3쿠션 세계 대회의 마케팅 독점권을 보유한 파이브앤식스와 함께 스포츠 마케팅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Case Study] 패러디를 또 패러디한다고?
2022.10.19 02:57 | 광고계동향
패러디를 또 패러디한다고? 알바몬 ‘세상 모든 알바를 리스펙트’ 글 한정훈 대표 | 볼드 알바몬을 RESPECT   알바 최저 시급 정착 캠페인에서부터, 알바 최저 인식 개선 캠페 인까지! 알바몬은 항상 시의성 있는 메시지로 업계에 새로운 어젠 다를 세팅하며, 영타깃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No.1 알바 브랜 드로 자리매김해왔다. ‘풀어내는 방식은 한없이 가볍지만, 하려는 메시
멘탈 케어, 쉼표가 필요해
2022.06.17 02:52 | 대홍기획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이 있다. 영상 속 어느 산골 너와집 마당에서 얼굴 없는 주인이 말없이 요리를 한다. 항아리에서 건져낸 잘 익은 오이지와 직접 갈은 콩국수, 가을볕에 바짝 말린 시래기를 넣어 끓인 감자탕, 함박눈이 내린 날에 담근 동치미까지. 올봄에는 밭에서 캐낸 쑥으로 쑥개떡을 만들었다. 못하는 게 없는 계절밥상 주인장의 진짜 능력은 이 모든 것이 손톱만한 미니어처 요리라는 점이다. 아기자기하고 무해한 영상을 보고 있으면 평화로운 시골집으로 순간이동해 시끌벅적했던 하루의 고단함을 잠시나마 잊게 해준다. 아무 생각 없이 즐기는 힐링 영상이다.  
롯데칠성음료 <별빛 청하 스파클링>
2022.06.17 02:44 | 대홍기획
2006년 광고 온에어 이후 ‘음식과 잘 어울리고 부담 없는 이미지’로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맞는 TPO를 제시해온 청하! 코로나19 이후 저도주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며 종류도 매우 다양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문화 속에서 청하는 새로운 TPO를 이끌어가기 위해 2011년 ‘청하 Dry’ 출시 이후 10년 만에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바로 청하와 화이트와인 블랜딩 그리고 스파클링의 조합인 ‘별빛 청하 스파클링’입니다.
학교 가기 싫다니? 네가 선생님인데. 2022년 박카스 캠페인
2022.06.17 01:55 | CHEIL WORLDWIDE
우리 사회에서 박카스는 다른 음료들과는 다른 특별한 위치를 차지한다. 1963년에 탄생해 2022년에 이르기까지 무려 60년간 피로회복 드링크 카테고리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박카스는 단순한 피로회복 드링크를 넘어, 긴 시간 동안 다수의 광고 캠페인을 통해 동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피로를 보듬어주는 이야기를 전해주며 박카스만의 진정성을 쌓아왔기 때문이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어떻게 준비해요? | HS애드 기획자 인터뷰
편의점을 가도, 유튜브를 봐도, 팝업스토어를 가도, 요즘 마케팅엔 콜라보레이션이 필수가 아닐까 할 정도로 많은 콜라보레이션 케이스를 볼 수 있는데요. ‘와… 어떻게 이런 콜라보를 했지?’ 하고 생각했던 순간들이 있습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안 어울릴 것 같았던 두 브랜드가 만나기도 하고, 대행사 종사자의 입장에서는, ‘도대체 이 프로젝트를 어떻게 진행했을까’ 하는 경이로움을 느끼기도 하니까요.
무한한 가능성을 열다_ DCA 40주년
2023년 6월, 초여름의 시작과 함께 돌아온 DCA 대학생광고대상. 3개월간의 대장정 끝에 9월 7일, 시상식을 치르며 막을 내렸습니다. 팬데믹이 가로막았던 오프라인 대면 행사가 3년 만에 개최되는 한편 DCA 메타버스 공간을 제작해 공모전의 전 과정을 진행하는 등 색다른 도전이 돋보였던 이번 DCA 대학생광고대상. 또 빼놓지 못할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올해로 무려 40회를 맞이했다는 것!
HS애드 X 토스, 세상에 없던 고객 경험 위해 손잡았다.
HS애드와 토스가 고객의 브랜드 경험을 O2O(Online to Offline)로 연계하는 차별화된 사업 모델 및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손을 잡았습니다.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대홍기획 8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Change the Wall’ 캠페인으로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대홍기획과 KT가 함께한 ‘Change the Wall’ 캠페인은 세계 최초로 공사 가림막을 활용한 공공 미디어 파사드 프로젝트다.
[Column] ‘광고의 꽃’은 어떻게 ‘따까리’가 되었나?
 ‘광고의 꽃’은 어떻게 ‘따까리’가 되었나? 글 허태윤 교수│한신대(애드아시아 사무총장)    “AE가 어떻게 보면 따까리잖아요.”“그렇죠….”“아(A) 이(E)것도 제가 하나요,의 약자죠.” 지난 6월29일 방송된 SBS Plus의 ‘나는 솔로’라는 프로그램에 광
음악은 더 이상 듣는 게 아냐
최근의 일이다. 7월 1일자 빌보드 싱글차트에 기이한 사건이 벌어졌다. 정식 명칭은 ‘빌보드 핫 100’인 이 차트는 현재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를 가리는 경합장인데 종합 1, 2위 모두를 컨트리 아티스트가 차지했다. 모건 월렌과 루크 컴스가 그 주인공. 1, 2위를 컨트리가 석권한 것은 1981년 이후 무려 42년 만의 일이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대홍기획 8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Change the Wall’ 캠페인으로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대홍기획과 KT가 함께한 ‘Change the Wall’ 캠페인은 세계 최초로 공사 가림막을 활용한 공공 미디어 파사드 프로젝트다.
[Column] ‘광고의 꽃’은 어떻게 ‘따까리’가 되었나?
 ‘광고의 꽃’은 어떻게 ‘따까리’가 되었나? 글 허태윤 교수│한신대(애드아시아 사무총장)    “AE가 어떻게 보면 따까리잖아요.”“그렇죠….”“아(A) 이(E)것도 제가 하나요,의 약자죠.” 지난 6월29일 방송된 SBS Plus의 ‘나는 솔로’라는 프로그램에 광
음악은 더 이상 듣는 게 아냐
최근의 일이다. 7월 1일자 빌보드 싱글차트에 기이한 사건이 벌어졌다. 정식 명칭은 ‘빌보드 핫 100’인 이 차트는 현재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를 가리는 경합장인데 종합 1, 2위 모두를 컨트리 아티스트가 차지했다. 모건 월렌과 루크 컴스가 그 주인공. 1, 2위를 컨트리가 석권한 것은 1981년 이후 무려 42년 만의 일이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대홍기획 8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Change the Wall’ 캠페인으로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대홍기획과 KT가 함께한 ‘Change the Wall’ 캠페인은 세계 최초로 공사 가림막을 활용한 공공 미디어 파사드 프로젝트다.
[Column] ‘광고의 꽃’은 어떻게 ‘따까리’가 되었나?
 ‘광고의 꽃’은 어떻게 ‘따까리’가 되었나? 글 허태윤 교수│한신대(애드아시아 사무총장)    “AE가 어떻게 보면 따까리잖아요.”“그렇죠….”“아(A) 이(E)것도 제가 하나요,의 약자죠.” 지난 6월29일 방송된 SBS Plus의 ‘나는 솔로’라는 프로그램에 광
음악은 더 이상 듣는 게 아냐
최근의 일이다. 7월 1일자 빌보드 싱글차트에 기이한 사건이 벌어졌다. 정식 명칭은 ‘빌보드 핫 100’인 이 차트는 현재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를 가리는 경합장인데 종합 1, 2위 모두를 컨트리 아티스트가 차지했다. 모건 월렌과 루크 컴스가 그 주인공. 1, 2위를 컨트리가 석권한 것은 1981년 이후 무려 42년 만의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