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용어정리 P_1 2009.09.11 11:12
eoqkr 조회 1170 / 덧글 0


Post-Test : 사후조사
광고를 집행한 뒤 그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측정하는 조사(참조:사전조사).

Paid Circulation : 유료 부수
정기 간행물의 전체 판매 부수를 지칭하는 말로써 유료 정기 구독 부수와 가판 부수를 합한 것.

Panel : 패널
마케팅 조사에서 일정기간 동안 반복적으로 조사를 실시하기 위하여 선정한 조사대상집단.

Pay Television : 유료 텔레비젼방송
프로그램별 또는 월별로 시청료를 지불하고 시청하는 텔레비젼 방송.

People Meter : 피플미터
TV 프로그램의 시청률 및 시청자수를 측정하는 전자식장치.

Percent-of-Sales Budgeting : 매출액비율법
전년도(혹은 지난 수년간의) 판매실적의 일정비율을 광고 예산으로 설정하는 방법.

Perceptual Map : 지각도
소비자들이 인식하고 있는 속성이나 편익 등을 기준으로 여러 제품군, 또는 상표간의 차이점이나 유사성 등을 시각적으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나타낸 도표.

Personal Influence : 개인적 영향
다른 사람의 태도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개인의 영향력.

Personal Selling : 인적판매
판매촉진의 한 형태로서 판매원이 고객과의 대면접촉이나 전화 등을 통해 물건을 판매하는 행위.

Personality : 개성, 성격
환경에 비교적 일관성 있고 지속적으로 반응하게 하는 한 개인의 독특한 심리적 특성.

Persuasion : 설득
표적시장의 이성과 감성에 호소함으로써 태도 변화를 유도하고 행동하도록 영향을 주는 활동.

Piggy-Back Commercial : 복수제품 스파트
(TV나 라디오광고에서)동일 광고주가 하나의 광고단위 안에 두개의 광고를 연이어 제시하는 광고.

Pilot Study : 사전조사
어떤 주제에 대해 본격적으로 연구하기 전에 그 주제에 대하여 작은 규모로 행하는 연구.

Point of Purchase Advertising : 구매시점광고
소매점내에 전시되어 고객의 구매심리를 자극하는 광고. 판매업자의 관점에서는 판매시점광고(point of sales Advertising)라고도 함.

Political Advertisint : 정치광고
정치활동의 일환으로 정당, 정치단체나 개인이 하는 광고.

Portfolio Analysis : 포트폴리오 분석
한 기업에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할 경우 각 사업의 규모, 성장성, 경쟁력 등을 종합적인 관점에서 평가하여 한정된 자원의 효율적 배분을 꾀하기 위한 분석 방법.

Positioning : 포지셔닝, 위상방법
특정한 기업 또는 상표 등에 경쟁사와 차별화된 고유한 위상을 설정하는 것.

Premium : 경품
어떤 상품의 구매를 유인하기 위하여 구매상품에 곁들여 무료 또는 낮은 가격으로 제공되는 상품.

Presentation : 광고설명회
광고계획이나 전략, 제작물을 구두로 설명하는 대면적 커뮤니케이션 행위.

Pretest : 사전조사
광고를 집행하기 전에 그 광고가 소비자로부터 어떤한 반응을 유발할 것인지를 시험적으로 측정하는 조사(참조:사후조사)

Price Appeal : 가격소구
제품의 가격을 중점으로 소구하는 방법

Primary Advertising : 본원적 광고
제품군의 기본적인 속서응ㄹ 강조하는 광고 유형.

Primary Audience : 주시청자
①특정광고캠페인의 주 표적 집단.
②어떤 단위매체의 주 수용자 집단.

Prime Time : 고시청시간대
방송에서 하루중 청취율 또는 시청율이 가장 높은 시간대 (비교)저시청시간대.



>>>이어서 P 계속>>>
광고용어 ·  마케팅용어 · 
일간 베스트 동영상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