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산업진흥법 주요 내용과 기대효과
- 2024.06.19 12:00 | 광고계동향
- 광고인들의 생존이 달렸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등 해외시장으로 유출되는 광고비는 점점 늘어나고, 지속된 경기 침체는 기업들의 소극적 마케팅 활동으로 이어져 광고회사들의 경영난을 가중시키고 있다.
-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 2024.03.25 12:00 | HS Ad
-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 AI로 달라지는 2024년
- 2024.01.17 12:00 | CHEIL WORLDWIDE
-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준 챗GPT가 쓸고 간 2023년이 지나고, 2024년은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변화의 실체를 맞이하는 원년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챗GPT로 대표되는 생성형 AI가 우리에게 줄 변화들은 무엇일까?
- MZ 세대에게 스며든 로컬, 전통시장
- 2023.07.27 12:00 | CHEIL WORLDWIDE
- MZ 세대에게 전통시장이 인기다. 시장 곳곳 2030 소비자가 가득하고, SNS엔 전통시장 맛집 인증 사진이 넘쳐난다. 이 모든 것을 레트로 감성으로만 해석하긴 부족하다. MZ 세대가 전통시장을 찾는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 [News Brief] 5-6월 업계 주요 소식
- 2022.07.14 12:00 | 광고계동향
- 광고총연합회×코바코, 광고산업 범위(영역) 재정의 연구 착수 한국광고총연합회(이하 광고총연합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한 광고의 새로운 정의와 범위에 관한 연구를 위해, 광고산업진흥 협의체를...
- [Close up] 2022년 달라지는 광고 관련 규제와 이슈
- 2022.03.17 12:00 | 광고계동향
- 절차 등에 관한 가이드라인 개정 방송통신위원회가 자유롭고 공정한 유료방송 채널거래 질서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유료 방송시장 채널계약 및 콘텐츠 공급 절차 등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개정한다고 발표했다. 이 번 가이드라인의 주요 개정방향 및 내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