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류가 된 서브컬처, 대중의 마음을 훔치다
- 2023.12.01 12:00 | CHEIL WORLDWIDE
- 올해 5월 더현대 서울에서 어느 아이돌의 팝업스토어가 열렸다. 누적 참가자만 1만 5000명, 올해 가장 흥한 팝업스토어 중 하나인 이 행사의 주인공은 인간이 아니다. 웹소설 ‘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에 등장하는 가상 아이돌, 소위 ‘활자돌(활자+아이돌)’이다....
- 마냥 귀엽지만은 않아! 모바일게임
- 2023.11.14 12:00 | 대홍기획
- 얼마 전 막을 내린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e스포츠가 정식종목으로 채택돼 세간의 눈길을 끌었다. e스포츠를 놓고 메달 경쟁을 펼치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게임이 아시안게임 종목으로 선정된 사실보다 더 놀라운 건 e스포츠 종목 7개 중 무려 3종이 모바일게임이라는...
- [Interview] 디지털 마케팅 광고회사 ‘퍼틸레인’
- 2022.08.24 12:00 | 광고계동향
- 독보적인 인사이트로 국내 NO.1 게임 전문 광고회사로 성장 디지털 마케팅 광고회사 ‘퍼틸레인’ 독보적인 인사이트로 전년매출 1천억 원을 달성하며 고속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광고회사 퍼틸레인. 매출 성장 배경에는 유연하고 따뜻한 조직...
- 점점 더, e스포츠
- 2022.05.30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517만 명, 국내 e스포츠 리그인 <2022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결승전의 최고 동시 시청자 수치다.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 잡은 e스포츠는 전통 스포츠의 지위를 위협하며 급성장 중이다. 최근 연기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도 정식...
- 컨텐츠를 경험한다는 것은
- 2020.09.2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사람도 브랜드도 컨텐츠가 중요한 시대. 과거에는 마케팅에서 컨텐츠가 보조적인 수단이자 역할이었다면, 최근에는 컨텐츠 자체가 마케팅의 핵심적 역할을 맡아 브랜드는 되레 드러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 웹툰, 영화 등 오리지널 컨텐츠 홍보를 위해 또 다른...
- 게임 산업의 양날의 검, ‘신고전주의’
- 2020.06.18 12:00 | CHEIL WORLDWIDE
- 얼마 전부터 지인들의 인스타스토리에서 경주용 자동차에 타고 있는 친숙한 캐릭터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코로나19로 재택 근무와 화상 수업이 이어지면서 사람들을 만날 수 없게 되자, ‘카트라이더: 러시플러스’를 통해 모바일 레이싱을 함께 즐기는 모습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