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떠나요 더 새롭게
- 2023.04.26 12:00 | 대홍기획
- 지난 3년간 꽁꽁 얼어붙었던 여행길이 활짝 열리며 소비자의 발걸음이 바빠지고 있다. 우리가 여행을 바라보는 기준과 행태는 팬데믹을 거치며 변화를 거듭해왔다. 인공지능의 발달로 다양한 여행사가 대화형 챗봇을 도입하고, 비대면 기술도 비약적으로 발전해 스마트...
- [Special Issue 2] 미디어의 미래를 보다
- 2011.05.17 12:00 | 광고계동향
- 몰타. 지중해 한가운데 떠 있는 섬나라. 유럽인들이 휴가 때 가장 가보고 싶어 하는 곳. 6개의 섬(이 중 3개는 무인도)으로 이뤄졌으나 이를 모두 합쳐 봐야 제주도의 절반 크기도 안 되는 작은 도서 국가. 하지만 “이 섬을 지배하는 자가 지중해를 지배한다”는 지정학적...
- 대한민국을 세일즈하라 / 한국무역협회
- 2005.03.01 12:00 |
- 속에서 우리 경제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했으며, 고용증대를 위한 중요한 밑거름이 되었던 것이 바로 수출이었다. 한국의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고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었던 것은 수출견본을 들고 5대양 6대주를 누비며, 뜬눈으로 밤을 새우고 최고의 제품을...
- 이노션, 주요 산업안전보건인증 잇달아 획득
- 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 이노션은 국내 광고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KOSHA-MS(안전보건경영시스템)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ISO45001(산업안전보건관리 국제표준)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산업안전보건관리 국제표준인 ISO450...
- 광고제작업계 현황조사 전반적으로 침체였던 2023 제작시장
- 2024.06.19 12:00 | 광고계동향
- 2023년 제작편수 분석 코로나 특수를 보았던 2021년 이후 2022년, 2023년 총 제작 편수는 7,758편과 7,379편으로 전년보다 제작편수가 줄어들며 마이너스 성장을 보였다(-7.10%, -4.89%). 특히 2023년은 14개 업종 중 8개 업종의 제작물량이 줄어든 것은...
- 광고 산업 통계 조사 방식의 새로운 기준 마련해야
- 2024.06.19 12:00 | 광고계동향
- 광고의 새로운 영역을 확대시키고 재범주화 해야 한다는 것에는 이견이 없는 듯하다. 광고총연합회에는 이에 대해, 지난해 서원대 김병희 교수, 인천대 손영곤 연구교수와 함께 ‘광고 생태계 변화에 따른 광고산업 통계조사 개선 방안’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 광고산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