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 2024.02.20 12:00 | 광고계동향
-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
- 갤럭시 S24 언팩, 모바일 AI시대를 열다
- 2024.02.19 12:00 | CHEIL WORLDWIDE
- 삼성전자 갤럭시의 플래그십 모델을 세상에 선보이는 글로벌 이벤트 ‘삼성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이하 언팩)은 화려한 볼거리와 커다란 규모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어왔다. 하지만 이런 언팩에도 힘든 시기가 있었으니, 바로 팬데믹으로 인한 지난 3년이었다.
-
- [Case Study] 패러디를 또 패러디한다고?
- 2022.10.19 12:00 | 광고계동향
- 패러디를 또 패러디한다고? 알바몬 ‘세상 모든 알바를 리스펙트’ 글 한정훈 대표 | 볼드 알바몬을 RESPECT 알바 최저 시급 정착 캠페인에서부터, 알바 최저 인식 개선 캠페 인까지! 알바몬은 항상 시의성 있는 메시지로 업계에 새로운...
-
-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마케팅, ‘그로스마케팅’ 101
- 2022.05.30 12:00 | CHEIL WORLDWIDE
- 최근 마케팅 인플루언서들의 입에 자주 오르내리는 마케팅 용어 ‘그로스 마케팅(Growth Marketing)’. 많은 기업에서 그로스 마케팅을 도입하고, 그로스 마케터를 채용하려고 노력 중이다. 성장을 의미하는 ‘그로스(Growth)’와 ‘마케팅(Marketing)’. 흔하디 흔한 단어...
-
- 코로나 팬데믹 2년, 위기를 기회로 만든 광고 시장
- 2022.03.15 12:00 | 제일기획 매거진
- 코로나 충격에도 불구하고, 국내 경제는 빠른 회복력을 보여줬다. 지난 10월, 국제통화기금(IMF)은 21년 국내 경제 성장률이 4.3%을 기록할 것이며, 코로나 충격에 따른 역 성장의 기저 영향을 제거한 20-21년 평균 국내 성장률은 1.7%이라 발표했다. 이는 미국...
-
- [Media Insight] 2021년 광고 시장 결산과 2022년 전망
- 2022.03.15 12:00 | 광고계동향
- 2021년 광고 시장 결산과 2022년 전망 글 이혜미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 퍼포먼스 3팀 코로나 팬데믹 2년 후, 광고 시장에는 무슨 일이 있었나 코로나 팬데믹 선언 후 약 2년이 지났다. 코로나 발 생 이후 경제 역성장과 소비 심리의 위축, 기업의 마 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