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확실성의 시대, 달라지는 소비 패턴
- 2024.06.17 12:00 | 대홍기획
- 엔데믹 시대로 접어든 2023년과 2024년 상반기는 예상외의 전쟁, 경제와 기후위기 등으로부터 촉발된 불확실성이 최고조에 이르렀다. 불확실성은 예상 가능한 범위 밖의 상황을 말하며 위기를 동반한다.
- 팔지 않는 가게,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등장
- 2024.06.13 12:00 | CHEIL WORLDWIDE
- 정희선 일본 유자베이스 비즈니스 애널리스트 최근 한국의 성수동은 거리 전체가 미디어가 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가 즐비하다. 2030 세대의 최애 스팟으로 자리 잡은 ‘더현대 서울’ 또한 매장의 절반 정도를...
- 보험이 보인다고? 삼성화재 ‘보이는 보험’ 캠페인
- 2024.04.23 12:00 | CHEIL WORLDWIDE
- 보험은 서비스다. 그래서 보이지 않는다. 보험상품은 경험으로 ‘느끼는’ 것이기에 평소에는 고객이 그 혜택을 체감하기 어렵다. 하지만 혜택을 경험해본 사람들은 안다. 보험이 그 어느 상품보다 ‘보인다’는 것을. 그리고 우리 일상에 깊숙이 들어와 있는 서비스라는...
- 보험이 보인다고? 삼성화재 ‘보이는 보험’ 캠페인
- 2024.04.23 12:00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조성욱 프로 (비즈니스 15팀) 보험은 서비스다. 그래서 보이지 않는다. 보험상품은 경험으로 ‘느끼는’ 것이기에 평소에는 고객이 그 혜택을 체감하기 어렵다. 하지만 혜택을 경험해본 사람들은 안다. 보험이 그 어느 상품보다...
- 브루티코_ 문화와 비즈니스의 경계에서
- 2024.04.15 12:00 | 대홍기획
- “차 한잔 하시죠” 초점 흐린 옛날 영화에나 나올 법한 플러팅이다. 시대는 커피의 것이다. 대체 누가 커피를 두고 차를 마신단 말인가? 커피는 세련됐으며, 앞서가고, 재기 넘치고, 유쾌하고 유려하다. 반면 차는 구닥다리에 뒤쳐졌고, 아둔하고, 센스 없고, 투박하다....
-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 2024.03.25 12:00 | HS Ad
-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