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END/CULTURE] 법적 권리에서 콘텐츠의 주역으로! 점점 확대되는 지식재산권(IP)의 중요성
- 2019.01.15 12:00 | HS Ad
- 무인도에 고립되어 오도 가도 못 하는 신세에 놓인 어느 커플. 이들은 절망스러운 마음을 달래려 해변에 장난스러운 카툰을 그렸는데, 갑자기 구조되었다고 합니다. 대체 어떻게 된 일이냐고요? 하필 미키마우스를 그리는 바람에, IP 사용료를 청구하려고 디즈니 직원들이...
- [VIEW-BUSINESS] 밖으로 나온 메신저 캐릭터
- 2017.01.10 12:00 | INNOCEAN Worldwide
- 유명 IT기업의 신제품 론칭일도 아닌데 37℃가 넘어가는 땡볕 아래에서 줄을 서는가 하면, 신규 캐릭터의 프로필을 줄줄 외운다. 이제까지 대한민국에서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귀엽고 앙증맞은 캐릭터에 대해 애정을 갖고 논하며 재미있어 하고 공감하는 경우가...
- [VIEW-ISSUE] 사연 있는 친구들을 소개합니다
- 2017.01.09 12:00 | INNOCEAN Worldwide
- 오늘도 어김없이 대화창을 열어 내 기분을 대신할 캐릭터 이모티콘을 찾아 날린다. 익살스러움과 귀여움을 풀세트로 장착한 아이들이다. 근데 보이는 게 전부인 줄 알았더니 저마다 숨은 사연 하나씩은 가지고 있더라. 이 친구들의 사연을 알고 나면 아마도 훨씬 더 애정...
- 밖으로 나온 슈퍼 IP
- 2023.05.26 12:00 | 대홍기획
- 강력한 브랜드와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는 시간이 흐를수록 가치가 증가하는 땅과 같다. 단단한 토대 위에 오랜 시간 잘 빌드업된 슈퍼 IP는 감가상각 없는 수확을 거둔다.
- SNS를 무대 삼아 확장되는 세계관 마케팅
- 2021.10.01 12:00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최지은 프로 (소셜팀) 새로운 유니버스를 창조하려 할 때 필요한 게 무엇일까? 독보적인 캐릭터와 흥미로운 스토리, 여기에 하나를 더한다면 ‘환경’이다. 캐릭터 뛰어놀며 스토리가 전개되는 배경이 필요한 것이다. 소셜미디어...
- MZ 세대의 레트로는 뭔가 좀 다르다?
- 2021.07.27 12:00 | CHEIL WORLDWIDE
- 김용섭_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장 애초에 레트로는 현재가 아닌 과거에서 시작되는 욕망이다. 처음 레트로 트렌드는 중년이 된 기성세대가 자신이 겪은 과거와 추억 속으로 되돌아가는 복고였다. 그런데 MZ 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가 주도한 뉴트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