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노멀 시대 가장 인기 있는 공간템, 브랜드 놀이터 팝업스토어
- 2023.03.21 12:00 | HS Ad
- 팝업스토어는 오프라인 공간을 이야기할 때 늘 인기 있는 분야였지만, 요즘은 그야말로 팝업의 호황기입니다. 일보다는 개인의 삶을 더 우선시하고, 늘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을 추구하는 MZ에게 팝업스토어로 일컬어지는 경험 공간은 그야말로 브랜드가 제공하는 매력적인...
-
- 다시, '지속가능성'이라는 화두
- 2020.04.10 12:00 | 펜타브리드
- 코로나 이슈로 온 지구가 공포에 사로잡힌 지금, 다시금 주목받는 화두가 있습니다. 바로 우리 세대의 가장 큰 화두이자 동시에 '잘 팔리는' 비즈니스이기도 한 지속가능성(sustainablility)이라는 키워드인데요. 현재는 물론 앞으로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사람과 환경을...
-
- [Close Up 2]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로 성장하는 크리에이티브 축제
- 2019.10.22 12:00 | 광고계동향
- 올해로 12회를 맞은 아시아 최대의 크리에이티브 축제인 2019 부산국제광고제가 8월 22일(목)부터 24(토)까지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렸다.;
-
- [TREND/CULTURE] 얼어붙은 소비 심리를 자극하는 마법, 홀리데이(holiday) 마케팅
- 2018.12.13 12:00 | HS Ad
- 갈수록 쌀쌀해지는 날씨만큼이나 경기 동향이 좋지 않은 요즘입니다. 미국의 경기 부진 소식에 전 세계적으로 한파가 예상되며, 내년 즈음에는 바닥을 찍을 것이라는 해석들도 나오고 있어요. 하지만 이렇게 불황일 때일수록 더욱 화려하게 불을 밝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
- [Brand Report] 소통의 도구를 넘어 결합과 재창조의 길로
- 2016.10.24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인간의 욕망 – 빠르고 현실적인 접촉의 욕구 인터넷과 IT기술이 발전하며, 인류역사를 기술발전 이전과 이후로 각각 ‘원자의 시대’와 ‘비트의 시대’로 정의하기도 한다. 원자란 만질 수 있고, 무게가 있으며, 이동을 할 때 다양한 감시와...
-
- [트렌드 촉(觸)] 키덜트족의 진화
- 2015.06.24 12:00 | CHEIL WORLDWIDE
- 트렌드 촉(觸) 글 전미영 서울대 소비자학과 연구교수 1jmy@naver.com ‘아이 같은 어른’을 뜻하는 키덜트족의 소비가 기존 장난감, 식음료 영역에서 최근에는 패션, 아웃도어, 정보통신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 키덜트족이 시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