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화하는 크리에이터 경제
- 2021.10.22 12:00 | 대홍기획
- 글 한정훈 / JTBC 미디어 전문 기자. 한국의 방송 규제 기관을 취재하며 미디어 산업과 컨텐츠 비즈니스의 변화를 추적해오고 있다. 저서 <스트리밍 전쟁> <넥스트 인플루언서> 외. 최근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업계 화두 중...
-
- 작곡가이자 작사가, 보컬이 된 AI
- 2024.06.17 12:00 | 대홍기획
- 아이디어에 AI를 결합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롯데웰푸드의 <빵빠레츄레이션> 캠페인 사례를 바탕으로 ‘Suno ai’를 다룹니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
- 롯데껌, 레트로의 중심에서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다! 난 오늘 낭만을 씹는다 캠페인
- 2024.02.20 12:00 | 광고계동향
- 사람 만나면 나눠주고 싶어요~ 껌이라면 역시 롯데껌~” 마치 추억이 가득한 유행가처럼. 우리 곁에는 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한 소절만 들으면 누구나 따라 부르게 돼버리는 마성의 CM Song으로 기억되는 광고들이 있습니다. 롯데껌도 바로 그 주인공 중 하나이죠. 시대를...
-
- 롯데지주 승진왕
- 2023.12.21 12:00 | 광고계동향
- 포화로 치열한 브랜디드 콘텐츠 경쟁 속, 롯데 그룹의 소셜미디어 채널 활성화와 이슈업을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가 필요한 상황에서 롯데 그룹만이 가진 차별점과 MZ 타깃의 콘텐츠 소비 패턴을 고려하여 롯데 그룹 최초 브랜디드 오리지널 콘텐츠 승진왕이 탄생했다.
-
- 요즘 브랜드 팬덤 만드는 법 feat. NFT
- 2023.09.25 12:00 | 대홍기획
- 새로운 문물에 호기심이 많다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그 이름, NFT.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파일의 원본성과 소유권을 입증하는 대체불가 토큰이다. 이 낯설고도 핫한 신기술을 활용해 브랜드 팬덤 솔루션을 구축하는 팀이 있다. 바로 대홍기획의...
-
- 롯데웰푸드_ 우리 마음 빼빼로로 말해요
- 2023.09.25 12:00 | 대홍기획
- 2023년 9월, 롯데웰푸드의 빼빼로 캠페인이 작년보다 한 달 가량 더 빠르게 온에어 됐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 알고 있는 빼빼로데이는 어느덧 데이 마케팅을 넘어 남녀노소 함께 즐기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