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ecial 1] 게이미피케이션, 일상을 즐기다
- 2015.06.02 12:00 | CHEIL WORLDWIDE
- 소비자가 기업 및 브랜드를 만나는 접점에서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게임의 구조와 기법을 활용하는 것이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이다. IT기술 발전과 미디어 변화에 따라 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이 다방면에 활용되고 있는데, 최근에는 글로벌 기업들도...
- 투자로서의 광고 ㅣ 전장에서 군대를 철수하고도 승리를 바랄 것인가?
- 2010.08.24 12:00 | 신문광고저널
- 19세기 말 미국에서 가장 큰 백화점을 세운 JohnWanamaker는 광고를“ 고층빌딩 사옥의 창문을 열고 현찰 뭉치를 바깥에다 뿌리는 짓”이라고 말했다. 아마도‘ 광고비=소모적 비용’ 이라는 부정적 등식을 갖고 있었던 것임에 틀림없다. 광고의 기본적인 기능은 소비자로...
- [마케팅 레시피] 스페이스 브랜딩, 공간을 통해 브랜드를 경험하다
- 2018.06.07 12:00 | CHEIL WORLDWIDE
- 필립 코틀러는 소비자의 최종 구매 결정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요인이 쇼핑 공간에서의 체험이라고 강조했다. 기업들은 일반적으로 소비자가 자신이 어떤 물건을 구매할지를 미리 생각하고 매장에 방문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정작 소비자가 물건을 구매하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