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다린다는 것에 대하여
- 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 글 ·그림 임태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제일기획 광고를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기다려 주는 일’이 아닐까 합니다. 아니 그게 무슨 소리냐 광고는 크리에이티브한 일이다. 빡센 일이라고 주장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당당하게 기다리는...
-
- The Story of Original Score - 영화음악 이야기
- 2023.07.19 12:00 | HS Ad
- CF 제작물을 시사(試寫) 할 때 어떤 광고주께서는 음향을 완전히 소거하고 영상만을 보여 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제대로 보스(BOSE) 스피커까지 만반의 준비를 하고 간 광고회사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김 빠지는 일이긴 했지만 그만큼 ‘소리’가 가지는 힘이...
-
- 단 1초도 헛된 시간이란 없다
- 2023.04.05 12:00 | HS Ad
- 2023년 계묘년 새해가 시작된 지도 벌써 두 달 가까운 시간이 흘렀습니다. 해가 바뀌면서 한 살 더 나이를 먹었고 경력 연차가 1년 더 쌓였습니다. 어떤 이는 직급이 올라가거나, 새로운 직책을 맡기도 했을 것입니다. 이처럼 회사라는 곳에서 1년은 개개인에게 크고 작은...
-
- 오래된 매체의 어떤 현상들
- 2022.03.17 12:00 | HS Ad
- 요즘 신조어 중에 ‘어쩔티비’라는 게 있다고 한다. ‘어쩌라고, 티비나 봐’의 준말이라는데, 어느 OTT 예능 콘텐츠에 나오면서 널리 퍼진 케이스다. 신조어치고는 오히려 어른 세대에게 널리 퍼지며 (실제로는 잘 모르겠지만) 이젠 한물간 신조어가 아닐까 싶기도 한데,...
-
- 세계관 마케팅을 도입하기 전 4가지 체크포인트
- 2021.09.23 12:00 | CHEIL WORLDWIDE
- 서준원_대학내일 디지털콘텐츠 마케터 EBS의 ‘펭수 세계관’과 빙그레가 쏘아 올린 ‘빙그레우스 세계관’이 흥행한 후로 정말 다양한 브랜드에서 세계관 마케팅을 시도해 왔다. 콘텐츠가 재미있고, 소비자들도 좋아하던 세계관...
-
-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 2021.05.11 12:00 | HS Ad
-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