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Platform] 메타 콘텐츠, 플랫폼이 되다
- 2022.03.16 12:00 | 광고계동향
- 메타 콘텐츠, 플랫폼이 되다 글 더에스엠씨그룹 신년을 맞아 웹 3.0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아직 실체 없는 개념에 가깝지만 사용자가 주권을 갖는 ‘개인 맞춤형 웹’이라는 점에서 화두를 열어도 될 법하다. 지금의 온라인은 일방적 정보...
-
- 광고 속 그 음악 #19. 시험 망쳐도 책임 못 짐! 온종일 생각나는 수능 금지곡
- 2019.09.30 12:00 | HS Ad
- 아침, 저녁으로 찬 바람이 쌩쌩 부는 걸 보니, 수능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게 사실인가 봅니다. 이런 시기에 미끄럼틀, 미역국과 함께 수험생이 피해야 할 것이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수능 금지곡입니다. ‘샤이니의 <루시퍼>가 머릿속을 맴돌아 시험을 망쳤다’ 등...
-
- [AD&Marketing/GLOBAL MARKETING] 젊은 화법으로 만든 성공 방정식, 중국 마케팅 핫 키워드 ‘고궁’
- 2019.03.06 12:00 | HS Ad
- 고궁은 중국 베이징의 자금성을 말합니다. 우리에 비유하자면 ‘경복궁’과 비슷하지요. 간단히 고궁 마케팅의 내용을 소개하면, 자금성 상징 컬러와 문양 그리고 스토리를 이용해 다양한 콜라보 제품과 라이프 스타일을 만드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
- [TREND/LIFE] 실험실에서 만들어지는 미래 식량! 음식과 기술이 만난 ‘푸드테크’
- 2019.01.29 12:00 | HS Ad
- 영국의 경제학자 토마스 멜서스는 저서 ‘인구론’에서 ‘식량 생산이 인구 증가를 못 따라잡아 인류는 멸망할 것’이라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기술이 발전하고 인구 증가세도 안정화되면서 그의 말은 보기 좋게 빗나갔지요. 하지만 21세기에 이르러 ‘환경 파괴’라는 또...
-
- [마케팅 레시피] 뉴노멀 시대의 마케팅, 무명이 유명을 이긴다
- 2018.01.10 12:00 | CHEIL WORLDWIDE
- 기업의 입맛에 맞춰 시장을 세분화하고 목표 고객을 선별하는 전통적 마케팅 방식의 효과는 점차 희석되고 있다. 굳이 적극적으로 이름을 알리고 구애하지 않아도 고객들은 상품과 브랜드 가치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자신이 원하는 브랜드를 선택한다. 크고 작은 변화가...
-
- [VIEW-LIFE] 스티커 활용백서
- 2017.01.10 12:00 | INNOCEAN Worldwide
- 처음 메신저가 생길 무렵엔 활자와 기호를 조합해 표정을 표현하는 단순 이모티콘만으로도 굉장히 '센스 넘치는' 기술이었다. 물론 이건 주커버그 돌잡이 하던 시절 얘기고, 요즘은 웹툰 뺨치는 캐릭터 스티커로 훨씬 풍부하고 다이내믹하게 감정을 표현할 수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