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D 프린터와 초개인화 마케팅
- 2023.09.04 12:00 | 대홍기획
- 2019년 가을, 좋은 기회에 <트렌드코리아> 오프라인 강연에 참석했다. 생소한 키워드가 여럿이었는데, 그중에 ‘초개인화’라는 단어가 눈에 들어왔다. 이전까지는 브랜드가 주도하는 대량 소비시대였다면 이제 초개인화라는 뉴노멀을 맞이하게 됐다는 것이다.
- [Close Up] 2016 칸 라이언즈 참관기
- 2016.08.03 12:00 | 광고계동향
- 2016 칸 라이언즈 참관기 글 김재우 TBWA Korea 미디어 본부 미디어플래닝 1팀 팀장 ‘2016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이 지난 6월 18일부터 25일까지 8일간 프랑스 칸에서 열렸다. 제63회를 맞이한 이번 축제에는 24개 카테고리에 4만3,000여 작품이...
- [Special Issue] 소비자가 공감하는 가치와 브랜드의 강점에 집중하라
- 2016.02.19 12:00 | 한국광고총연합회
- Director(2008~2010) - 前 Ogilvy & Mather 헬스케어팀장(2006~2007) -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박사과정 수료(헬스 커뮤니케이션 전공) 소비자가 공감하는 가치와 브랜드의 강점에 집중하라 디지털 테크놀로지와 아날로그 감성을 아우르는 브랜드 광
- [Digital Feed] 디지털이 아닌 '칸'은 없다
- 2015.08.27 12:00 | CHEIL WORLDWIDE
- 글 장건호 프로 디지털 부문 권혁진 CD팀 kunho.jang@samsung.com 칸 국제광고제 참관 후 ‘디지털 트렌드’를 어떻게 정리할지 고민이 됐다. 유튜브로 어제 업데이트된 영상까지 모두 섭렵하는 제일러들에게 “이게 트렌드다”라고 말하기도...
- [BRAND REPORT] 6가지 키워드로 알아보는 2015년 소비 트렌드
- 2015.05.21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1. 2014년과 2015년의 경제 전체와 소비지출 변화 2014년 한국경제는 세월호 침몰 사고의 충격파로 상반기 소비지출에 급제동이 걸렸다. 하반기 들어서 소비지출이 다소 회복되었음에도 2014년 전체적으로 소비지출은 2.0% 증가에 그쳤다. 하지만 무역수지와 설비투자...
- [Creative Technology in Marketing]Wearing the Future
- 2014.06.12 12:00 | CHEIL WORLDWIDE
- 웨어러블 기기는 인간 감각의 확장으로써 이미 인간의 시야 안에 증강 현실 속 정보를 연결하는 놀라운 매개체가 되기도 하고, 걷거나 숨 쉬는 일상적인 활동을 유의미한 데이터로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이번 호에서는 감각의 차원을 확장시키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