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쉐보레」 리얼 아메리칸 픽업트럭, 그 ‘선망’에 대하여
- 2020.10.22 12:00 | CHEIL WORLDWIDE
- 선망(羨望). 부러워해 바란다는 뜻으로, 콜로라도 캠페인은 이 선망이라는 단어로부터 시작됐다. 2019년 가을, 우리에게 생소하기만 했던 미국 픽업트럭이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었던 데는 정통 픽업트럭만의 선망을 자극했던 첫 번째 캠페인의 역할이 컸다.
- [Global Creative] 엉뚱한 놈, 센 놈, 영리한 놈
- 2017.02.27 12:00 | 광고계동향
- 2월은 짧습니다. 2월은 어중간합니다. 뭔가 새로운 결심을 하기에는 좀 늦은 것 같고 새 학기, 새 출발 같은 말들은 3월에 더 어울리니까요. 하지만 2월에는 1년 중 가장 달콤한 날이 있습니다. 발렌타인데이. 그 기원에 대한 설은 분분하지만 대체로 이렇게 정리됩니다....
- [마케팅 레시피] 취향? 핀셋으로 콕 집어내라!
- 2016.07.18 12:00 | CHEIL WORLDWIDE
- 마케팅 레시피 _ Preferable 글 범상규 건국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skbeom@naver.com 취향? 핀셋으로 콕 집어내라! 요즘 소비 트렌드는 집단적 사고에 의한 ‘유행’에서 개인적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취향’으로 패러다임이 바뀌고...
- [Big Step] VR 어디까지 왔나
- 2016.05.20 12:00 | CHEIL WORLDWIDE
- 글 배가브리엘 프로 Beyond 전략팀 gabriel.bae@samsung.com VR 어디까지 왔나 2016 VR 트렌드 VR(Virtual Reality)은 연초부터 전 세계적으로 커다란 화두였다. VR이 주목해야 할 기술로 부상한 이유는 그것이 제공하는 사용자 경험과 가치 때문이다. 다른...
- 일본광고업협회, <2012 Creator of the Year> 이토 키미카즈(伊藤公一) CD 선정
- 2013.05.20 12:00 | 선전회의
- 일본광고업협회, <2012 Creator of the Year> 이토 키미카즈(伊藤公一) CD 선정 일본광고업협회(JAAA)는 <2012 Creator of the Year>에 덴츠의 이토 키미카즈(伊藤公一) CD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 상은 광고업협회 회원사 중에서 지난 1년 동안 가장...
- 광고 제작 전 과정 AI 활용-대홍기획 국내 최초 ‘AI스튜디오’ 오픈
- 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진행하는 문화체육관광부의 ‘글로벌 광고 인재 육성 사업’인 한국광고아카데미가 오는 7월 광고 카피라이터를 꿈꾸는 예비광고인 30명 대상으로 ‘광고 카피라이터 육성반’ 특별과정을 개설한다. 광고 카피라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