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4월의 디데이
- 2023.03.23 12:00 | HS Ad
-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
- [Consumer Insight 1] 생산과 소비의 통일 자가 제조 홈메이드 시대
- 2015.06.10 12:00 | 광고계동향
- 농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90% 이상이었던 봉건제 시대의 생산수단은 농민들의 소유였다. 산업 자본주의시대, 생산수단과 노동은 분리되었고 철저한 분업화로 생산수단의 소유는 자본가가 독점했다. 21세기, 새로운 패러다임 쉬프트가 진행되고 있다. 다시 생산수단의 소유가...
-
- [트렌드 촉(觸)] 메이커 운동, 3차 산업혁명의 여명을 밝히다
- 2015.06.04 12:00 | CHEIL WORLDWIDE
- 글 안상욱 블로터 기자 nuribit@bloter.net 사람은 모두 창조자(Maker)다. 건물을 짓고, 요리를 하고, 자손을 만든다. 삶이란 주변 환경을 생존에 유리한 상태로 만드는 일의 반복, 다시 말해 창조의 연속이다. 우리 모두가 창조자라는 말은 결코...
-
- [Creative Technology in Marketing] 사물과 통하였느냐, Internet of Everything
- 2014.11.24 12:00 | CHEIL WORLDWIDE
-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이란 용어를 만든 것이 마케터였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사물인터넷은 1999년 P&G의 브랜드 마케터였던 케빈 애쉬톤(Kevin Ashton)의 제안에서 처음으로 언급됐습니다. 인터넷이 전 세계의 데스크톱을 촘촘한 망으로...
-
-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 2014.06.20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
- [Creative Technology in Marketing] ‘같이’의 가치
- 2014.06.09 12:00 | CHEIL WORLDWIDE
- Creative Technology in Marketing은 마케팅과 테크놀로지의 관계를 다양하게 조명해 보기 위한 칼럼입니다. 그 첫 번째 주제는 ‘같이 함’을 가치 있게 만드는 활동의 일환인 ‘공유(Sharing)’입니다. 따뜻한 나눔의 연말을 뒤로하고 새로운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