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러디에 진심인 아저씨들이 만들어낸 걸작
- 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 서울 도심 속에서 즐기는 독서 활동 공간인 ‘서울야외 도서관’이 돌아왔 다. 지난 4월 18일부터 운영된 서울야외도서관은 ‘책 읽는 서울광장’ ‘광화문 책마당’을 이어 청계천에서 진행하는 ‘책읽는...
- 인물에 빙의한 연출, 개성 있고 자연스러워
- 2023.08.28 12:00 | the AD
- 규영 감독이 연출을 맡은 Galaxy S22 Self Commercial 캠페인이 세세한 인물 묘사와 일상 속 자연스러운 상황 연출로 2022년 대한민국광고대상 Craft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현장에서 벌어지는 자연스러운 상황을 연출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고민하는 규영 감독을 만나...
- [너는 어떻게 카피가 됐니?] 15초는 짧고, 20초는 길다 3
- 2011.11.01 12:00 | HS Ad
- 예나 지금이나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가 “어떻게 하면 카피라이터가 돼요?”다. 카피는 실무를 하면서 카피로 크는 거란 말을 수도 없이 하지만, 그래도 뭔가 방법이 따로 있지 않을까 계속 묻는다.
- [특집] 1. 스마트폰 시대의 스마트한 킬러앱 광고
- 2010.10.12 12:00 | CHEIL WORLDWIDE
- 킬러앱(Killer App)! 정확한 뜻을 모르더라도 직관적으로, 뭔가 한 가락할 것 같은 매력적인 기운이 느껴지는 단어이다. 이는 시장에 등장하자마자 경쟁상품을 몰아내고 시장을 완전히 재편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뜻한다. 스마트폰 시대의 킬러앱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 Code in Ad - 생활 속에서 만난 ‘암호’ 이야기
- 2010.06.17 12:00 | 한국광고업협회보
- 암호화된 문자를 활용한 광고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것 뿐 아니라 그 암호를 적극적으로 해석하도록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또 암호의 의미를 아는 사람만의 연대감을 통해 브랜드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어 일석삼조로 활용되고 있다.
-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 2024.07.17 12:00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