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동은 축제처럼, 다이어트는 맛있게! MZ 건강관리 트렌드
- 2024.06.13 12:00 | CHEIL WORLDWIDE
- 한다혜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건강 챙기는 게 제일 재밌어요.” 지난 5월, 노들섬에서는 독특한 축제가 열렸다. 건강에 진심인 사람들이 다 함께 운동을 즐기는 축제, ‘시티포레스티벌2024’다. 서울 한복판에서 수많은...
- 삼성, 다문화청소년?노인과 함께하는 새로운 CSR 시작
- 2023.12.01 12:00 | CHEIL WORLDWIDE
- 삼성이 다문화청소년, 노인 등 사회적 약자와 함께 하는 새로운 CSR 사업을 시작한다. 제일기획과 에스원 등 9개 삼성 관계사 는 22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삼성물산 주택문화관 래미안갤러리에서 ‘사회적 약자 지원 CSR 신사업’ 출범식을 열었다.
- 고객이 찾아오는 브랜드 플랫폼
- 2021.06.21 12:00 | 대홍기획
- 글 김유나 / 서울예술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대홍기획 빅데이터마케팅센터 센터장을 역임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디지털 마케팅, 빅데이터를 중심으로 연구한다. 저서 <디지털 융합시대, 광고와 PR의 이론과 실제> <스마트 광고...
- 광고학계 교수 스페셜 칼럼 #5: 소비자와 인공지능(AI)의 상호작용
- 2020.11.25 12:00 | HS Ad
-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2016년 다보스포럼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백서를 발표하였다. ‘자동화와 연결성의 극단’이라는 논제로 4차 산업혁명의 의의와 영향을 설명하면서, 그간의 산업혁명 기술과 동력원의 발전으로 인한 자동화(automation)와...
- ‘나이답게’ 말고 ‘나답게’ 하는 소비
- 2020.09.15 12:00 | CHEIL WORLDWIDE
- 나이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 연령의 고정관념을 깨고 나이는 숫자에 불과함을 증명하는 소비자들이 트렌디함의 새로운 기준으로 환영받는다. 젊은이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영상 촬영 기기나 액티비티 장비들을 구매하는 중장년층들이 증가하고, MZ세대는 1980~90년대...
- ‘나이답게’ 말고 ‘나답게’ 하는 소비
- 2020.09.15 12:00 | CHEIL WORLDWIDE
- 나이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 연령의 고정관념을 깨고 나이는 숫자에 불과함을 증명하는 소비자들이 트렌디함의 새로운 기준으로 환영받는다. 젊은이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영상 촬영 기기나 액티비티 장비들을 구매하는 중장년층들이 증가하고, MZ세대는 1980~90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