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고인이 읽어주는 클래식 음악: 제 소리가 너무 크지 않나요?
- 2021.01.29 12:00 | HS Ad
- 13년 전, 제가 일본의 광고 회사 덴츠(Dentsu, 電通)로 신입 사원 연수를 떠났을 때의 이야기입니다. 당시 덴츠는 광고 산업의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명실상부 글로벌 최대 광고 기업이었습니다. 갓 업계에 입문한 새내기 광고인이었던 저에게 덴츠는 저만치 앞서 있는...
-
- 광고인이 읽어주는 클래식 음악: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 2020.09.24 12:00 | HS Ad
- ‘오늘 6시에 플레옐 홀(Salle Pleyel)에서 아주 좋은 연주회가 있습니다.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어제 일은 죄송했습니다.’ 시몽에게서 온 편지였다. 폴은 미소를 지었다. 그녀가 웃은 것은 두 번째 구절 때문이었다.
-
- 당신의 오늘은 업그레이드된 버전인가요?
- 2020.08.13 12:00 | CHEIL WORLDWIDE
- 과거의 자기 개발은 사회적 성공을 위한 스펙 쌓기에 목적이 있었고, 타인이 비교 대상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목표에 접근하는 외형적 성공 대신 본질적인 내면의 성장을 위한 자기 개발이 확산되고 있다. 통계 수치를 통해 최근 불고 있는 자기 개발의 트렌드를 살펴본다.
-
- [Special l] 바이럴, 선택이 아닌 필수
- 2015.06.23 12:00 | CHEIL WORLDWIDE
- Special l 글 송상민 세종대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 디지털콘텐츠 전공교수marketpia@naver.com 바이럴, 선택이 아닌 필수 기업들은 새롭고 독특한 바이럴 캠페인으로 소비자의 이목을 끌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 중이다. 바이럴이 작동하는 원리를 짚어보고,...
-
- 한 단어 프레젠테이션
- 2014.04.29 12:00 | 커뮤니케이션북스(주)
- 갈수록 프레젠테이션 능력이 중요해지고 있다. 그래서 프레젠테이션을 다룬 책은 많다. 그런데 대부분 멋진 슬라이드를 어떻게 만드는가에 대한 이야기다. 그것은 형식을 말한다. 중요한 것은 내용이다. 나아가 내용을 압축하는 기술이다. 어떻게 해야 메시지를...
-
- 광고와 직업[이해총서]
- 2013.05.27 12:00 | 커뮤니케이션북스(주)
- 광고는 예술품을 넘어 소비자를 설득하는 심리적 장치다. 소비자를 설득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심리적 정보 처리 메커니즘을 이해해야 한다. 이와 관련된 대표적인 이론을 소개한다. 이론은 좋은 광고의 훌륭한 설계도이자 재료다. 저자 소개 유종숙 숙명여자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