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년, 영화 ‘그녀’가 현실이 된다
- 2023.12.28 12:00 | CHEIL WORLDWIDE
- AI와 모바일 디바이스의 만남으로 커다란 변화가 다가올 2024년. 과연 2024년엔 어떤 변화가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2024년은 우리가 대형언어모델(LLM) 온디바이스 AI 스마트폰을 가질
-
- 소비자와 브랜드 그리고 커뮤니티
- 2023.06.27 12:00 | 대홍기획
- 글 최지혜 /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서울대학교 소비자학 석·박사, <트렌드 코리아>(2014~2023) 공저. 소비자 심리 이해와 소 비 트렌드 분석에 관해 강의하고 연구한다. 최근 관심사를 기반으로 소통하는 커뮤니티 문화가...
-
- [News Brief] 7-8월 업계 주요 소식
- 2022.08.30 12:00 | 광고계동향
- 한국광고아카데미×오버맨, ‘국제광고제출품반’ 특별과정 개설 문화체육관광부의 글로벌광고인재육성 사업인 한국광고아카데미가 오는 9월 단기간에 광고제 출품 및 수상 경험을 쌓고자 하는 예비광고인을 대상으로 광고회사...
-
- [Special Issues] 2022 칸 라이언즈 주목해야 할 그랑프리 수상작들
- 2022.08.24 12:00 | 광고계동향
- 안은 채, 2년간의 공백 끝에 지난 6월 20일부터 24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려 달라진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의 변화를 담아냈다. WPP나 옴니콤 등 기존 전통적인 글로벌 광고 미디어 그룹들이 아닌 아마존, 메타, 넷플릭스, 구글, 틱톡, 스냅챗 등 IT나 애드테크 기업들이...
-
- 정말 탈퇴하시겠습니까?
- 2022.03.16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사실 소셜미디어는 브랜드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다.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수단으로써 브랜드에게 소셜미디어는 없어서는 안 될 존재다. 수많은 브랜드가 소셜미디어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지금, 별안간 나처럼 ‘탈퇴’를 선언한 브랜드가 있다.
-
- 진화하는 크리에이터 경제
- 2021.10.22 12:00 | 대홍기획
- 전쟁> <넥스트 인플루언서> 외. 최근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업계 화두 중 하나는 ‘크리에이터 경제(Creator Economy)’다. 유튜브, 페이스북, 틱톡, 스냅챗, 클럽하우스 등 온라인에서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