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빌런들, 세상을 씹어먹는 크리에이티브로 승부, 이석영 스튜디오 빅배스 대표
- 2023.10.17 12:00 | 광고계동향
- 빅배스(이하 빅배스)’를 찾았다. 3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기존 광고대행사의 업무 방식이나 프로세스 대신, 그들만의 색다른 혹은 무모할 정도로 과감한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이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이석영 빅배스 대표는 광고를 넘어 크리에이티브로 할 수 있는 일이라면...
- 우리는 거대한 크리에이티브의 파도를 만드는 사람들입니다
- 2023.06.26 12:00 | 광고계동향
- 하루에도 수백 편의 광고가 온에어 되고, 그중에서 획기적이라거나 전율, 감동을 줄 정도로 눈에 띄는 광고를 만나기란 쉽지 않다. 그러다 이 광고를 만났다. 포르쉐 최초의 순수 전기차 ‘타이칸(Taycan)’의 한국 런칭 캠페인 영상이다. ‘
- 밈(MEME)광고의 정석 시모나 ‘삼행시빌런’ 편
- 2023.03.17 12:00 | 광고계동향
- 우리가 기대한 만큼의 효과를 내지 못한다. 런랩(RUNLAB)이 제작한 해태아이스크림 시모나 온라인 바이럴 캠페인 ‘삼행시빌런’편은 배우 박성웅의 바밤바 삼행시 밈을 활용, SNS에서 자발적인 바이럴을 일으키면서 2023년 첫 베스트 크리에이티브로 선정됐다.
- [Interview]- 직관적이거나 재미 있거나 크리에이티브도 시대에 따라 변해야한다!
- 2020.07.01 12:00 | 광고계동향
- “하다보니 지금까지 왔네요” 쿨내가득한프로덕션의 표상이자 광고계의 독보적 원더보이, 이명기 원더보이즈필름 대표를 만났다. 이대표는 1992년 ‘오리콤’감독으로 광고계에 첫발을 들였다가 2004년에 광고계 새로운 사업 모델을 찾아 PD 프로덕션인...
- 겨울몽
- 2020.02.03 12:00 | HS Ad
- 언제부턴가 겨울다운 겨울이 사라졌다. 북국 곰들이 괴로워하는 광고들이 눈에 띄기 시작할 무렵이었는지 아니면 동해안에서 명태가 사라진 무렵이었는지 알 길이 없다.
- 10대들을 위한 정관장 아이패스 홍삼캠프
- 2019.05.31 12:00 | CHEIL WORLDWIDE
- 재미있고 신선한, 타겟의 이목을 끌만한 크리에이티브가 필요합니다. 이번에는 우리 속에 있던 편견을 깨고 새로운 타겟에게 쿨하게 포지셔닝한 캠페인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부모님의 자식을 위한 사랑을 상징하던 홍삼을 10대들의 인싸 잇템으로 만들어 버린 정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