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끗의 힘, 마케팅 속 디테일
- 2019.09.04 12:00 | 펜타브리드
- 스티브 잡스, 조르지오 아르마니 그리고 봉준호 감독의 공통점은? 바로 '디테일에 대한 집념'에 있습니다. 고수들은 대부분 '디테일'에 강합니다. 마케터로서, 그리고 두고두고 회자되는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 이 '디테일' 이라는 키워드에 주목해야 합니다. 조금...
-
- [AD&Marketing/INTELLIGENCE] 공간과 경험, 디지털 기술로 오프라인에서의 고객 경험 만들기
- 2018.09.04 12:00 | HS Ad
- 4차 산업혁명시대의 화두는 단연 디지털 전환 (Digital Transformation)입니다. “O2O를 넘어 이제 O4O”라는 슬로건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온라인으로 출발한 기업들도 오프라인으로의 확장,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제공하는 경험을 우선시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
- [마케팅 레시피] 경험을 파는 브랜닉 마케팅
- 2017.04.13 12:00 | CHEIL WORLDWIDE
- 브랜닉 마케팅(Brannic Marketing)은 브랜드(Brand)와 피크닉(Picnic)을 결합한 합성어로, 브랜드를 노골적으로 강요하지 않는 브랜드 경험이나 공간, 매장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소비자들에게 그 공간이 돈 쓰는 곳이 아니라 즐기는 곳으로 인식시키는 게 중요하다....
-
- [마케팅 레시피] 취향? 핀셋으로 콕 집어내라!
- 2016.07.18 12:00 | CHEIL WORLDWIDE
- 마케팅 레시피 _ Preferable 글 범상규 건국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skbeom@naver.com 취향? 핀셋으로 콕 집어내라! 요즘 소비 트렌드는 집단적 사고에 의한 ‘유행’에서 개인적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취향’으로 패러다임이 바뀌고...
-
- [Theory Runs] 2016 TREND 취향에서 플랫폼까지
- 2016.01.18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취향에서 플랫폼까지 2016년에 가장 주목해야할 트렌드 화두는 취' 향' 이다. 취향에 대한 관심은 곧 자기 자신에 대한 관심이기도 하고,이는 자기중심적인 개인주의자들의 확산으로도 볼 수 있다. 취향이 중요해진건 우리가 가진 소비의 태도 변화와 함께,...
-
- [특집 1] 데카르트 마케팅이 주목받는 이유
- 2012.03.20 12:00 | CHEIL WORLDWIDE
- 17세기에 근대철학의 토대를 구축한 르네 데카르트(Rene Descartes)를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우리가 잘 아는‘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는 말은 ‘방법서설’ 책에서 그가 한 말이다. 수학자이기도 했던 그는 기하학에 대수적 해법을 적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