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心 스틸러 (마침내 마음을 여는 열쇠를 얻다)
- 2015.01.29 12:00 | 광고계동향
- <心 스틸러> - 마침내 마음을 여는 열쇠를 얻다 - 이현종 지음 ㈜도서출판 이와우. 224쪽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성공 광고캠페인을 설계하고 만든 광고인이 쓴 세상과 사람에 대한 통찰, 일상에서의 특별한 사인들에 대한 보고서 ...
- 팔지 않는 가게,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등장
- 2024.06.13 12:00 | CHEIL WORLDWIDE
- 정희선 일본 유자베이스 비즈니스 애널리스트 최근 한국의 성수동은 거리 전체가 미디어가 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가 즐비하다. 2030 세대의 최애 스팟으로 자리 잡은 ‘더현대 서울’ 또한 매장의 절반 정도를...
- 달라진 즐거움의 방식
- 2024.05.17 12:00 | 대홍기획
- 글 최지혜 /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서울대학교 소비자학 석·박사, <트렌드 코리아 2014~2024> 공저. 소비자 심리 이해와 소비 트렌드 분석에 관해 연구하고 강의한다. ‘호모 루덴스(Homo Ludens, 놀이하는...
- 광고계에 이는 제3의 물결, 리테일 미디어
- 2024.04.23 12:00 | CHEIL WORLDWIDE
- 이준원 한국외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연구소 연구원 지난 2월 20일, 글로벌 최대 유통 업체 월마트(Walmart)가 TV 제조사이자 스트리밍 서비스 사업자 비지오 홀딩스(VIZIO Holding)를 약 23억 달러(약 3조 1000억)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월마트는...
- ‘한국OOH협회’로 이름 바꾸고, 중소옥외광고사업자 위한 글로벌 시장 공략 강- 우창훈 한국OOH협회 회장
- 2024.02.20 12:00 | 광고계동향
- 한국전광방송협회가 올해 한국OOH협회로 이름을 바꾸고, 전광방송뿐만 아니라 옥외 범주에 들어가는 모든 옥외광고산업의 이익을 보호하고 촉진하는데 발 벗고 나섰다. 특히, 최근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이 지정됨에 따라 중소옥외광고사업자들과 상생 방안으로 매체...
- 경계 없는 아이디어로 고객 경험 끌어내 - 오오비컴퍼니 이태영 대표
- 2024.02.20 12:00 | 광고계동향
- 성수와 홍대 등 많은 곳에서 심심찮게 팝업스토어를 만날 수 있다. 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하는 팝업스토어는 마케팅의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다. 점점 팝업스토어 수는 증가하지만 성공적으로 운영하기는 쉽지 않다. 그중 하나금융그룹 트래블로그 팝업스토어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