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비자와 브랜드 그리고 커뮤니티
- 2023.06.27 12:00 | 대홍기획
- 글 최지혜 /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서울대학교 소비자학 석·박사, <트렌드 코리아>(2014~2023) 공저. 소비자 심리 이해와 소 비 트렌드 분석에 관해 강의하고 연구한다. 최근 관심사를 기반으로 소통하는 커뮤니티 문화가...
-
- [마케팅 레시피] 영트로, 뉴트로, 레트로, 그 사이에 있는 것들
- 2018.12.06 12:00 | CHEIL WORLDWIDE
- 얼마 전부터 영 레트로(Young Retro)를 줄인 영트로, 뉴 레트로(New Retro)를 줄인 뉴트로란 용어가 자주 쓰이고 있다. 그런데 젊음 혹은 새로움이란 단어가 과연 복고와 어울리는 조합일까? 상반된 의미를 가진 단어의 결합이 가능한 것은 밀레니얼 세대에 의한 레트로의...
-
- [KAA] 제26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 2018.04.10 12:00 | KAA저널
- 안녕하십니까? 봄을 재촉하는 비가 내리더니 진달래가 꽃망울을 터뜨렸다는 남촌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작년 한해 우리 국민이 좋아했던 광고와 그 속에 담긴 의미를 함께 공유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국민이...
-
-
[Project] 한 여름밤의
컬래버레이션 VIP 파티 - 2017.07.13 12:00 | 펜타브리드
- 기아자동차와 남성 패션 매거진 LEON이 함께 준비한 VIP 파티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7월 6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더 페스타 비스트로 앤 바에서 “Party of your dream, 다시 가슴이 뛰기 시작했다”를 테마로 한 본 행사는 레옹이 컬래버레이션...
-
- [& creativity] Unexpected Collaboration 거대 브랜드와 마이너 컬처의 즐거운 동행
- 2014.06.20 12:00 | INNOCEAN Worldwide
- 거대 브랜드와 마이너 컬처의 즐거운 동행 명품 하우스는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뿐 아니라 새로운 시장을 찾기 위해 과감한 도전을 끊임없이 시도한다. 빅 브랜드와 언더적 성향을 지닌 아티스트나 사진가와의 협동 작업도 그 노력 중 하나다. 순식간에 지나가 버리는...
-
- [WAVE IN MARKETING] 소비자를 유혹하는 프리 마케팅의 매력
- 2011.10.06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세상에 공짜를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 본래 ‘자유로운, 하고 싶은대로 하는’이라는 의미를 가졌지만, 경제 체제하에서 ‘특정 제품의 사용이나 서비스의 사용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즉 ‘아무런 대가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이라는 뜻으로 의미가 확장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