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AND REPORT] 2013년 소비 트렌드와 2014년 전망, 90년대, 아웃도어, 기부, 그리고 빅데이터
- 2014.06.23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최진희 교수,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jinheechoi@korea.ac.kr 한 해를 돌아보고, 앞으로 또 한 해를 준비해야 할 시기이다. 2013년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였던 것들은 무엇이고, 2014년에는 무엇으로 그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까. 2013년의 소비자들은 20여년 전인...
- [MARKET&ISSUE]건강을 즐기는 시대
- 2014.06.19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발달로 건강 정보가 홍수를 이루면서 헬스케어 시장에도 ‘소비자 주권시대’가 도래했다. 환자들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병원들은 치열한 서비스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의사와 약사만 바라보던 제약사, 의료기기 회사도 이제 환자들에게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 Campaign History - 아플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약
- 2010.07.08 12:00 | 광고계동향
- 어릴 적 구급상자에는 해열제, 진통제, 소염 연고 등 간단한 비상구급약이 구비되어 있었다. 한 소아전문 한방병원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엄마로서 이럴 때 가장 속탄다‘에 대한 설문결과 압도적으로 90% 이상이 ‘아이가 아플 때’라고 답했다.
- 과연 홍삼제품에는 진세노사이드가 얼마나 들어있는가 ?
- 2010.06.15 12:00 | 소비자
-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선물하는 인기 제품 중 하나가 홍삼제품이다. 면역력 강화, 원기회복, 피로회복 등의 효능을 기대하며 소비자들은 홍삼제품을 구입·음용하는데, 과연 홍삼제품에는 진세노사이드(인삼, 홍삼에 들어있는 사포닌)가 얼마나 들어있는지...
- 헬스 커뮤니케이션,‘권위의 가운’을 벗다
- 2009.10.30 12:00 | 광고계동향
- 헬스 커뮤니케이션, 즉 건강과 관련된 소통의 문제가 PR, 광고, 마케팅 등 커뮤니케이션 현장에서는 물론이고 의약계, 학계에서도 핵심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 불과 5~6년 전만해도 용어마저 생소했던‘헬스 커뮤니케이션’이 이토록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 SK마케팅앤컴퍼니, 'iprosumer'
- 2009.07.13 12:00 | 광고계동향, 2009년 07월, 220호
- SK마케팅앤컴퍼니는 지난 5월 설립 이후, OK캐쉬백 사업을 통해 구축한 소비자 기반의 사업 노하우를 통해 보다 고도화된 DB분석작업과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거쳐 클라이언트에게 다양하고 새로운 서비스 사업을 펼쳐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