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팅 레시피] 경험을 파는 브랜닉 마케팅
- 2017.04.13 12:00 | CHEIL WORLDWIDE
- 브랜닉 마케팅(Brannic Marketing)은 브랜드(Brand)와 피크닉(Picnic)을 결합한 합성어로, 브랜드를 노골적으로 강요하지 않는 브랜드 경험이나 공간, 매장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소비자들에게 그 공간이 돈 쓰는 곳이 아니라 즐기는 곳으로 인식시키는 게 중요하다....
-
- 리테일 매장, 테크와 만나다
- 2024.06.13 12:00 | CHEIL WORLDWIDE
- 최원석 프로젝트 렌트 대표 매장(store)이란 말 그대로 ‘물건의 판매’와 ‘재화의 교환’을 위한 장소다. 통화(돈)가 탄생하고, 시장(market)이 생기며 매장이란 자본주의 사회의 기본이 되었다. 하지만 이런 상식이 조금씩 변해가고 있다....
-
- 팔지 않는 가게,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등장
- 2024.06.13 12:00 | CHEIL WORLDWIDE
- 정희선 일본 유자베이스 비즈니스 애널리스트 최근 한국의 성수동은 거리 전체가 미디어가 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가 즐비하다. 2030 세대의 최애 스팟으로 자리 잡은 ‘더현대 서울’ 또한 매장의 절반 정도를...
-
- AI와 만난 쇼핑, 우리의 쇼핑 경험은 어떻게 바뀔까?
- 2024.03.12 12:00 | CHEIL WORLDWIDE
- 챗GPT와 함께 시작된 AI 열풍이 우리 일상을 바꾸고 있다. 우리의 삶을 디지털화시키는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을 넘어 모든 영역에 AI가 적용되어 변화시키는 AI 전환(AX, AI Transformation) 시대를 마주하고 있다. 마케터들이 관심 있는 유통 분야 역시...
-
-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4월의 디데이
- 2023.03.23 12:00 | HS Ad
-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
- [M Insight] 2022년 상반기 광고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 2022.08.26 12:00 | 광고계동향
- 2022년 상반기 광고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글 이혜미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 퍼포먼스1팀 지난 21년 광고시장은 전년대비 20.4% 성장한 13조 9,889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현행 기준 광고비 집계 이후 최고의 성장률로 2011년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