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금 없는 세상
- 2023.04.26 12:00 | 대홍기획
- 지난 3월 21일, 애플페이가 현대카드와 제휴해 국내에 출시됐다는 기사가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처음 애플페이가 발표된 게 8년 전인 2014년임을 감안하면 꽤 늦은 시작이다. 늘 IT 선진국임을 당당히 내세우던 우리나라이건만 어쩌다가 이렇게 늦어진 걸까?
-
- [News Brief] 업계 주요 소식
- 2020.12.23 12:00 | 광고계동향
- 대한민국 광고 산업 발전에 힘써준 유공광고인 13인에 대한 훈·포장과 표창을 수여하는 정부포상식이 한국광고총연합회 주최로 12월 4일(금) 오전 11시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에서 열렸다.
-
- [AD Insight] 코로나 팬데믹 6개월 후, 미디어 소비 변화와 매체별 광고 시장
- 2020.10.28 12:00 | 광고계동향
-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큰 충격을 겪었다. 특히 광고 시장은 기업의 경제 활동과 가계 소비 심리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제일기획의 광고연감자료에 의하면 IMF 외 환위기의 1998년 총 광고비는 전년 대비 35.2% 감소했고, 금융 위기의 2009년에도 전년 대비 5.3% 감소한 바...
-
- [Data & Keywords] 편리함과 한계가 공존하는 AutoML,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2020.04.20 12:00 | 광고계동향
- 최근 1~2년 사이 데이터와 관련된 업종에서 많이 언급된 단어중 하나가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계학습)이다. 보다 정확하게는 머신러닝에 대한 관심이 최근에 들어 증가한 것이 아니라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된 것과 관련이 있다.
-
- [AD Insight]TV광고시장의 새 활로
- 2019.10.23 12:00 | 광고계동향
- 세븐일레븐을 세계적인 편의점으로 키운 CEO 스즈키 도시후미는 본인 성공의 원동력을 ‘변화를 기회로 바꾸는 습관의 힘’이라고 했다. 그는 단지 변화를 파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 안에서 ‘다음’을 예측하고 이에 대한 ‘대응’ 방법을 실행했을 때 비로소 성공할 수...
-
- [Wide View 1] 빅데이터 애널리틱스와 광고산업
- 2016.05.09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BIG DATA & ADVERTISING 빅데이터 애널리틱스와 광고산업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광고주가 원하는 소비자를 특정화하고 그에 걸맞은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하는 빅데이터 애널리틱스의 다양한 관점과 기술 그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