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학계 교수 스페셜 칼럼 #4: 소비자를 중독시키는 구독경제와 행동경제학
- 2020.09.01 12:00 | HS Ad
- 최근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등 잘 나가는 IT기업들이 앞다투어 '경제학자'를 채용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우리는 그 이유를 '행동경제학'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오늘 HS애드 공식 블로그에서는 소비자를 사로잡는 구독경제와 행동경제학의 관계를 한남대학교...
- Whisky in Media ? Whisky or Whiskey?, 영화 ”Kingsman - The Golden Circle”
- 2020.08.04 12:00 | HS Ad
- “Whisky” 혹은 “Whiskey” 무엇이 맞을까요? 두 가지 모두 맞는 표현입니다. 통상 영국, 캐나다, 일본 위스키들은 Scotch Whisky, Canadian Whisky, Japanese Whisky 등 Whisky로, 미국, 아일랜드 위스키들은 Bourbon Whiskey, Tennessee Whiskey, Irish Whiskey 등...
- [Consumer Insight] Biology to Buyology 2
- 2017.08.22 12:00 | 광고계동향
- 고정관념은 어떻게 활성화 되는가? 사실 광고업계에 있는 사람으로서 우리는 항상 고정관념을 탈피해야만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참으로 아이러니하다. 왜냐하면,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영역에 있는 현업 전문가들이 실상 하는...
- [VIEW6-BUSINESS] VR, 그라운드에 서다
- 2016.08.05 12:00 | INNOCEAN Worldwide
- VR Ways of Watching and Playing Games VR, 그라운드에 서다 "VR이 거실에서 TV로 보거나 직접 경기장을 찾아 관람하는 형태를 대체하지는 않겠지만 경기를 즐기는 새로우 사회적 도구가 될 것이다. 콘텐츠를 창출하는 새로운 언어이자 매개(Medium)가 될 것이...
- [Global Creative]또다시, 올림픽 입니다
- 2016.08.03 12:00 | 광고계동향
- 글 이자영 TBWA KOREA Media Arts Lab 기획팀 부장
- [Big Step] VR 어디까지 왔나
- 2016.05.20 12:00 | CHEIL WORLDWIDE
- 글 배가브리엘 프로 Beyond 전략팀 gabriel.bae@samsung.com VR 어디까지 왔나 2016 VR 트렌드 VR(Virtual Reality)은 연초부터 전 세계적으로 커다란 화두였다. VR이 주목해야 할 기술로 부상한 이유는 그것이 제공하는 사용자 경험과 가치 때문이다. 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