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지난 10년간 지상파TV 시청시간은 감소하고 유료방송은 증가하면서 시청 시간 격차가 대폭 감소, 2001년 지상파 중심의 TV 환경에서 2010년에는 다채널 시대로 전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던 슈퍼스타K2 이후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이 제작되고 있으며, 프로그램 광고 뿐만 아니라 협찬/간접광고 까지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활발하게 집행되고 있음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던 슈퍼스타K2 이후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이 제작되고 있으며, 프로그램 광고 뿐만 아니라 협찬/간접광고 까지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활발하게 집행되고 있음
목차
1. 미디어 시장 현황
1) 지상파 방송 시청시간 감소, 유료방송은 증가
2) 오디션 프로그램의 광고 집행 현황
2. 디지털방송
1) 한국, IPTV 가입자 세계4위..증가율 1위
2) 티빙롤(tvingRoll) 론칭
3. 모바일
1) 게임법 시행령 개정안 입법 예고
2) 국내 모바일 커머스 현황
4. OOH미디어
1) 버스 외부 광고의 트렌드 변화
2) 투명 디스플레이 활용 옥외 매체 등장
3) 인천공항광고 사업권 입찰 결과
1) 지상파 방송 시청시간 감소, 유료방송은 증가
2) 오디션 프로그램의 광고 집행 현황
2. 디지털방송
1) 한국, IPTV 가입자 세계4위..증가율 1위
2) 티빙롤(tvingRoll) 론칭
3. 모바일
1) 게임법 시행령 개정안 입법 예고
2) 국내 모바일 커머스 현황
4. OOH미디어
1) 버스 외부 광고의 트렌드 변화
2) 투명 디스플레이 활용 옥외 매체 등장
3) 인천공항광고 사업권 입찰 결과
나스미디어
모바일
OHH
미디어시장
디지털방송
티빙롤
모바일 광고
버스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