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_24년 6월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나스미디어] 2024년 11월 Meta 협력광고, 이커머스 시장의 게임 체인저
- [메조미디어] 2025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
- 미디어&마켓 리포트_25년 8월
- 2024년 6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자료요약
플레이디 분기별 주요 트렌드·미디어 이슈 리포트
TREND OVERVIEW 24Y 2Q
TREND OVERVIEW 24Y 2Q
목차
INDEX
? Trend Issue (2분기 핵심 트렌드 오버뷰)
- 로켓이 쏘아올린 이커머스 '멤버십 대전'
- '지금이 기회' 멤버십 재편으로 환승고객 노리는 이커머스사
- '똘똘한 하나' 가성비 알짜 멤버십 찾는 소비자
? Trend Keyword Pick
- 퍼레니얼(Perennial) 세대
- 텍스트힙(Text Hip)
- 재듀테크
? Media Issue (2분기 핵심 미디어 이슈)
- 영화 'HER'이 현실로, 멀티모달 AI 검색 시대 개막
- 콘텐츠 생성부터 소통까지, AI가 이끄는 SNS의 진화
- 숏폼 전성시대, '네카오보다 유튜브 많이 본다'
- '숏폼으로 새 판 짜기', 숏폼 중심으로 콘텐츠 개편하는 네카오
- 유통가도 숏폼 콘텐츠를 핵심 서비스로 내세우며 '숏폼 채널 확대'
? Appendix
- 3분기 주요 마케팅 이슈 캘린더
- 주요 매체 프로모션 현황
- 플레이디 OOH 프로모션
? Trend Issue (2분기 핵심 트렌드 오버뷰)
- 로켓이 쏘아올린 이커머스 '멤버십 대전'
- '지금이 기회' 멤버십 재편으로 환승고객 노리는 이커머스사
- '똘똘한 하나' 가성비 알짜 멤버십 찾는 소비자
? Trend Keyword Pick
- 퍼레니얼(Perennial) 세대
- 텍스트힙(Text Hip)
- 재듀테크
? Media Issue (2분기 핵심 미디어 이슈)
- 영화 'HER'이 현실로, 멀티모달 AI 검색 시대 개막
- 콘텐츠 생성부터 소통까지, AI가 이끄는 SNS의 진화
- 숏폼 전성시대, '네카오보다 유튜브 많이 본다'
- '숏폼으로 새 판 짜기', 숏폼 중심으로 콘텐츠 개편하는 네카오
- 유통가도 숏폼 콘텐츠를 핵심 서비스로 내세우며 '숏폼 채널 확대'
? Appendix
- 3분기 주요 마케팅 이슈 캘린더
- 주요 매체 프로모션 현황
- 플레이디 OOH 프로모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