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캐스트 관련 기사
- 국내 광고계 이슈 2015.04.15
-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는 방송의 여론다양성을 보장하기 위해 실시한 ’14년 텔레비전 방송채널 시청점유율 조사‘ 결과를 3월 20일(금) 발표했다. 시청점유율 조사는 전체 텔레비전 방송에 대한 시청자의 총 시청시간 중 특정 방송채널에 대한...
- 애드컬럼 2023.04.21
- 촌각을 다투어 소비자를 사로잡아야 했던 광고인에게 새로운 미션이 주어졌다. 이른바 9:16 비율의 ‘숏폼(Short-form)’. 공급자가 주체인 TV 광고와 달리, 이용자로부터 시작된 숏폼 콘텐츠는 기존 문법이 통하지 않는다. 우리는 이제 ‘숏포머블’(Short form+able, 숏폼...
- 애드컬럼 2015.04.21
- 글 김용섭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소장 trendhitchhiking@gmail.com 스낵컬처, 콘텐츠의 지도를 바꾸다 스낵을 가볍게 집어먹듯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소비 트렌드를 일컫는 스낵컬처(Snack Culture)는 2007년 미국의 IT매거진...
- 기획 취재/조사 2013.11.14
- 이번 세미나에서는 진남우 TNmS 이사가 ‘PP 위상 점검 및 방송광고 환경 개선을 통한 광고 활성화 유도’를 주제로 국내 방송환경의 변화에 따른 PP 위상을 진단하고 PP 광고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소개했다. 진 이사는 발제문에서 “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