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지 광고 속 숨은 전략 타이포그래피의 크리에이티브
- 2009.02.28 12:00 | 광고계동향, 2009년 02월, 215호
- 잡지는 특성화, 세분화 성격이 강한 전달 매체로 성별, 연령, 학력, 직업, 취미 등에 따른 특정한 내용을 가지고 제호(잡지명)을 만들어 정기적으로 발행되는 출판물을 말한다. 잡지 광고는 그런 잡지의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특성을 살려 각 특정 계층에게 알릴 수 있는...
-
- [The Best Creative] 보령제약 겔포스M ‘행복해라 대한민국’편
- 2013.11.15 12:00 | 광고계동향
- 광고회사 ‘오래와새’와 프로덕션 ‘오렌지클락’이 제작한 ‘행복해라 대한민국’편은 9월 한 달 간 방영된 TVCF 400여 편을 대상으로 영 크리에이터 패널 및 광고산업발전위원회의 투표를 거쳐 지난 10월 10일 개최된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
- 다문화 가정 특집 (2) - 소비자로서의 결혼이민자 인권보호
- 2010.06.15 12:00 | 소비자
-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이 110만명이며, 결혼이민자는 16만7천여명이고 여성결혼이민자는 12만8천명 정도 된다. 특히 결혼이민자들은 한국에 잠시 거주하는 것이 아니라 가족을 형성하고 자녀를 양육하며 경제활동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한국에 살아갈 가능성이 높다.
- 광고 산업 통계 조사 방식의 새로운 기준 마련해야
- 2024.06.19 12:00 | 광고계동향
- 새로운 미디어의 등장과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패턴의 변화에 따라 광고의 새로운 영역을 확대시키고 재범주화 해야 한다는 것에는 이견이 없는 듯하다. 광고총연합회에는 이에 대해, 지난해 서원대 김병희 교수, 인천대 손영곤 연구교수와 함께 ‘광고 생태계 변화에 따른...
- 광고회사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아니다
- 2024.06.19 12:00 | 광고계동향
- 어릴 적, 셸 실버스타인의 책을 무척 좋아했다. 재미있는 일러스트와 재치있고 인사이트 넘치는 글들은 청소년기 나의 감수성을 채워주는 친구 같은 존재였다.
- 광고산업진흥법 주요 내용과 기대효과
- 2024.06.19 12:00 | 광고계동향
- 광고인들의 생존이 달렸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등 해외시장으로 유출되는 광고비는 점점 늘어나고, 지속된 경기 침체는 기업들의 소극적 마케팅 활동으로 이어져 광고회사들의 경영난을 가중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