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산하기 좋은 계절! 아웃도어 브랜드 해외 광고 사례
- 2019.06.24 12:00 | HS Ad
-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더위를 이겨 내기 위해 나만의 피서법을 찾아 떠나는 사람들도 늘고 있는데요. 시원한 계곡물과 푸른 산에 둘러싸여 도심의 더위를 잠시 잊을 수 있는 ‘등산’ 역시 인기 있는 피서법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안전하고 쾌적한 산행을...
- [Cheil Creativity]기업과 브랜드의 역사를 담다 사보와 함께한 제일기획 캠페인
- 2017.09.21 12:00 | CHEIL WORLDWIDE
- 사보는 제일기획의 역량을 대외에 선보이고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통로로 활용돼 왔다. 매달 꾸준히 게재된 캠페인 소개가 대표적이다. 창간 1주년을 기념해 1976년 10월호에 TV 광고 45편과 인쇄 광고 18편이 처음으로 소개된 이후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다. 이 코너는...
- [마케팅 레시피] 고객과 감성을 공유하는 대화형 커머스
- 2016.11.08 12:00 | CHEIL WORLDWIDE
- 빛의 속도로 메시지를 주고받다가도 막상 통화는 거북해하는 폰 포비아(Phone Phobia) 현상이 전 세계적으로 심화되고 있다. 물론 극단적으로 음성통화를 기피하는 젊은 세대가 중심이란 점에서 제한적 현상이라 할 수 있다. 여기서 주목할 대목은 이미 다양한 메시징 앱의...
- [Wide View] 현실화되는 가상현실
- 2016.07.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가상현실을 이해하기 위해 우선 우리 인간의 인지 방식이 갖는 특성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인간의 인지는 최종적으로는 뇌에 의해서 이뤄진다. 그런데 우리의 뇌는 사물을 직접 인식하지 못하고 감각기관이 보내주는 정보를 해석해 사물을 인식한다. 그런데 이...
- 파는 힘
- 2014.12.02 12:00 | 교보문고
- 책소개 [파는 힘]은 남다른 ‘세일즈 포인트’를 찾아낼 수 있도록 파는 시야를 넓혀주고 파는 힘을 길러주는 책이다. 1장에서는 ‘반드시 판다!’는 각오를 몸에 새기는 8가지 말을, 2장에서는 고객에게 접근하는 10가지 말을,...
- 뉴미디어의 언어
- 2014.07.14 12:00 | 커뮤니케이션북스(주)
- 새로운 미디어 문화는 무엇을 차용하나? 사각 프레임, 유동 시점, 몽타주와 같은 낡은 미디어의 문법들이다. 새로운 미디어가 낡은 미디어에서 떨어져 나오는 시점은 언제인가? 수적 재현, 모듈성, 자동화의 원리를 구현할 때다. 기존 문화 형식과 컴퓨터 기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