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AND REPORT] 광고, 기술이 요구하는 변화를 마주하다
- 2015.05.21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서강민, Campaign Director, INNORED, minseo@innored.co.kr 기술이 만드는 변화의 속도 기술의 발전이 눈부시다. 페이스북이 전세계 사람들을 연결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모든 사물이 사람과 연결되는 시대(Internet of Things)가 열리고 있다. 10년전만해도 미국,...
- 주류가 된 서브컬처, 대중의 마음을 훔치다
- 2023.12.01 12:00 | CHEIL WORLDWIDE
- 올해 5월 더현대 서울에서 어느 아이돌의 팝업스토어가 열렸다. 누적 참가자만 1만 5000명, 올해 가장 흥한 팝업스토어 중 하나인 이 행사의 주인공은 인간이 아니다. 웹소설 ‘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에 등장하는 가상 아이돌, 소위 ‘활자돌(활자+아이돌)’이다....
- 당장 써먹을 수 있는 Text to Image AI 활용법 #3
- 2023.11.02 12:00 | CHEIL WORLDWIDE
- 지난 시간까지 당장 써먹을 수 있는 미드저니(Midjourney) 활용법을 알아보았다. 미드저니는 자연어 해석 능력이 뛰어나 짧은 시간 안에 ‘알아서 잘’ 이미지를 생성해주지만, ‘의도한’ 결과물을 만들기가 쉽지 않다. 반면 스테이블 디퓨전 Web UI (Stable Diffusion Web...
- 손댈 데 없는 기성품은 지겨워, Z세대 커스텀 트렌드
- 2023.11.02 12:00 | CHEIL WORLDWIDE
- “나의, 나에 의한, 나를 위한” 바야흐로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의 시대다. Z세대(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후반 사이 태어난 세대)는 어릴 적부터 다이어리나 스마트폰 케이스 등 별걸 다 꾸며온 ‘별다꾸’족으로, 모두가 쉽게 가질 수 있는 상품에는 큰 흥미를...
-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광고윤리는?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의 광고윤리의 필요성’ 특별 토론회 개최
- 2023.10.20 12:00 | 광고계동향
- 또 규모 면에서도 성장을 가져왔다. 미디어는 복잡, 다양해졌고, 광고산업에 포함되지 못한 광고의 새로운 유형들도 등장했다. 광고가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는 접점이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아졌다. 기술은 이러한 접점들을 사람이 일일이 파악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 스타트업, 소상공인들을 위한 무료 광고 플랫폼 ‘비미디어’ 개발
- 2023.10.17 12:00 | 광고계동향
- 수 있게 됐다. SNS 사용자의 피드를 광고 미디어로 활용하면서, 브랜드와 상품을 알릴 수 있는 플랫폼 ‘비미디어’가 등장한 것. 그동안 비싼 매체비가 없어 홍보를 포기해야 했던, 스타트업이나 소상공인들에겐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웹 개발, 디자인, 광고,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