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lobal Insight] 아이디어 공유를 두려워하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조언
- 2018.05.04 12:00 | CHEIL WORLDWIDE
- 우리는 아이디어 위에 세워진 산업에 종사하고 있지만, 서로 나누는 것은 잘하지 못한다. 브리핑을 할 때는 결과적으로 광고 담당자, 기획자, 그리고 계정 관리 팀과 아이디어를 공유하지만 그 밖의 크리에이터들과 사전에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
- [Consumer Insight] 시니어 소비자의 고민과 마케팅 포인트
- 2013.10.07 12:00 | 광고계동향
- 지난 90년대 우리 경제가 호황을 구가하면서 실버 시장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었다. 이때 주목 받은 상품은 전원 주택, 건강 식품 등이었다. 그러나 반짝 관심을 끌던 실버 시장은 90년대 말 외환 위기를 맞으며 허물어졌다. 그런데, 최근 들어 평균 수명이 연장되고,...
- [Interview] 부富는 변화하는 세상과 끊임없이 대화한다
- 2013.05.2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큰 파도에 몸을 맡겨야 돈의 흐름이 보인다 ‘10억원 만들기’ ‘부자 아빠’로 대표되는 재테크 비책이 출판가는 물론 우리 사회 전반을 잠식한 지도 10년이 넘었다. 종잣돈 500만원으로 10억을 만들었다는 내 이웃의 부자들은 돈과 투자의 비밀만 알면...
- [Creative Seed] 19 금 AA
- 2011.07.13 12:00 | CHEIL WORLDWIDE
- 인터넷 잘못 클릭했다가 팝업창이 연속적으로 떠서 당황한 적이 있을 것이다. 혹시 누가 보면 오해살까 걱정하면서도 힐끔힐끔 보게 되기도 하고 말이다. 찰나의 노출에서 더욱 빛나는 것이 섹스어필이다. 섹스어필은 인간의 본질적 욕망을 자극하는 최고의 무기가 아닐까.
- [AD Close Up] 40년 전 그때처럼 BANG&START!
- 2011.06.08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오랜 시간 함께한 친한 친구에게서 놀랄 만큼 새로운 면을 찾기란 힘든 일이다. 하지만 이제껏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되면 거부감보다 반가운 마음이 먼저 들고, 새로 사귀는 듯한 설렘을 느끼기도 한다. 이번 뱅뱅의 광고가 반가운 이유다.
- [SPECIAL THEME 02] 뛰는 뉴미디어 위에 나는 아이디어
- 2010.12.0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최근 몇 년 사이, 해외 여러 광고제에서는 필름과 인쇄 부문보다 뉴미디어와 아웃도어 부문의 광고가 각광받고 있다. 스마트폰과 SNS가 가세한 온라인 시장과 디지털 사이니지 (Digital Signage) 광고로 대변되는 아웃도어 시장에서 소비자와 직접적인 소통을 매개로 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