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형을 가진 기업’이 브랜드 전쟁에서 승리한다 - ‘브랜드 세계관’의 시대 - ‘융 심리학의 원형’을 활용한 마케팅
- 2024.04.29 12:00 | HS Ad
- 현대는 정보와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달로 모든 개인과 조직이 ‘미디어화(Mediatize)’되고 있으며, 이는 B2B와 B2C를 포괄하는 비즈니스 세계에도 예외가 아니다. 그래서 요즘 시대를 '미디어타이제이션(Mediatization: 모든 산업의 미디어화) 시대'라고 부른다. 다시...
-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9월의 디데이
- 2023.08.16 12:00 | HS Ad
-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9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 메타버스를 움직이는 힘, 데이터에 주목하라!
- 2022.06.17 12:00 | CHEIL WORLDWIDE
- 코로나 19 사태 이후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NFT와 같은 가상 경제 활동이나 버추얼휴먼 등의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요소 중 일부 기술만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메타버스 트렌드를 제대로 짚어내 메타버스 비즈니스를 지속하기 위해선 메타버스의 핵심 구성...
- 내러티브의 광야에서
- 2022.04.0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내러티브의 어원은 ‘말하다’ ‘서술하다’의 뜻을 가진 라틴어 ‘narro’와 ‘알다’ ‘친숙하다’의 산스크리트어 ‘gan’에서 유래됐다. 이야기를 수단으로 하되 그저 말하는 storytelling이 아니라 무언가를 제대로 알 수 있도록 구조화해 표현하는 방식이다. 그래서...
- 매체의 작은 역사와 지금의 매체에 대해서
- 2021.10.12 12:00 | HS Ad
- 태초에 말이 있었다. 사람의 입을 당장에 매체라 상상하기엔 어렵겠지만, 전달되어야 하는 메시지는 생각을 말로 표현하는 것이고, 그 말을 어떤 수단으로 전달해야 하는 것이라면 ‘입’도 하나의 매체로 볼 수 있겠다. 인간은 이런 말의 시대를 대부분...
- 멋진 싱글라이프, 해보자! 후회 없이
- 2021.09.23 12:00 | CHEIL WORLDWIDE
- 진행됐지만, 그 어느 때보다 뜨겁고 짜릿했던 2020 도쿄 올림픽. 잊지 못할 여러 장면 중에서도 가장 감동적인 순간은 한국 배구 4강 신화를 이끈 배구 황제이자 우리들의 식빵 언니, 김연경 선수의 입에서 ‘해보자! 해보자! 해보자! 후회하지 말고’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