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대상’ 수상한 광고기획자 ‘송성태 국장' 인터뷰
- 2020.06.16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Q. 동화약품 활명수 광고의 어떤 부분이 국민 심사단은 물론 전문가들에게 인정을 받았다고 생각하는지? A. 최근 광고제 수상작의 공통적인 특징은, 편견과 갈등의 사회분위기 속에서 서로를 배려하고 이해하려는 인식을 통해 건강한 미래를 향한 응원과 공감의 메시지를...
- 취향 저격 컬래버레이션
- 2019.06.13 12:00 | CHEIL WORLDWIDE
- 기존에 보지 못했던 재치 있는 콘셉트의 제품이 SNS 인증샷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는 시대다. 서로 다른 성격의 두 브랜드가 만나 호기심과 재미를 주는 컬래버레이션이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SNS를 통해 화제를 낳고 있다. 과연 누가 누구와 만났을까?
- [Best Creative] 동화약품 까스활명수 - ‘오늘도 잘 소화하세요’ 편
- 2018.12.14 12:00 | 광고계동향
- “밥 먹었니?”, “밥 한 번 먹자” 한국인에게 ‘밥’은 단지 먹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밥을 먹었는지 묻는 안부 인사에는 상대방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담겨 있다. 무려 121년 동안 소비자의 곁을 지켜온 동화약품 까스활명수는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 [Wide View] VR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 2016.07.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VR과 3D 이렇게 다르다 사용자 경험이라는 측면에서 VR 영상과 3D 영상은 사용자에게 ‘기존 영상에 비해 현실감을 높여준다’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VR은 거기에 더해 사용자에게 현장감과 몰입감을 준다. 3D...
-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이론과 사상
- 2012.06.01 12:00 |
- 아리스토텔레스로부터 출발해 프로이트, 융, 포스트먼을 지나 매클루언에 이르는 지적 여행. 아서 버거는 저명한 커뮤니케이션 사상가들의 핵심적인 글을 뽑아 명쾌한 해석을 덧붙였다. 난해한 개념과 이론을 친절한 설명과 예시로...
- [WAVE IN MARKETING] X+세대의 줌마렐라를 잡아라!
- 2011.03.28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헌신과 희생’에 삶의 무게를 두기보다, ‘나’를 위하고 꾸미는 데 열성적이다. 때에 따라 극도로 아끼면서,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는 과감히 지르는 ‘통 큰 소비자’로 변모한다. 불황에서 벗어나 소비가 되살아나는 시점에서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X+세대 주부...